성욱님과 개발자 분들께서
훌륭한 피드백 패치를 해줬기에
그에 따른 리뷰글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 올리고자 합니다.
드나의 모든 것.
드나의 강력함.
기회가 되면 꼭꼭 알려주고 싶습니다.
잘 만든 케릭입니다.
글이 재탕 부분이 좀 있는데
이걸 계속 이어가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일단 이번까지는 적절히 섞고
저 스스로도 글을 보고서
다음 드나 피드백에서 어떻게 할지 정해보려해요.
그럼 시작하죠~!
0. 얼마나 강해졌나?
수치상으로는
아스트라소환
독공289 -> 독공증 15%
대식가
힘400 -> 크증 10%
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럼 퍼섭에서 수치를 한번 직접 볼까요?
네... 각각 +3 / +5 레벨 되어서
18%
15%
복리로 강해졌군요.
스킬렙 증가가 더해지니까 무지 쎄진 느낌 ;
실제로도 그럴까요?
본섭 / 힘 4234 : 35억
퍼섭(스탯버프 300) / 힘 3317 : 37억
퍼섭(스탯버프 600) / 힘 3707 : 41억
이렇게 나옵니다.
음... 힘이 약간씩 안맞는건 칭호같은 발동형 아이템 때문이니 일단 넘어가고,
이상하네요.
본섭에서 대식가 15렙이면 힘 600상승이죠?
그럼 본섭-600 = 3634 니까
퍼섭에서 힘 3634로 테스트 해야하는거죠?
41억...?
1. 폭품의숨결/용제출진 - 루팅
폭품의숨결과 용제출진 도중에 루팅 안되는거 되게 해주세요
몹 정리하고 맵넘어가려는데 널부러진 템을 보노라면..... 으으으 너무 답답해요
원리는... 아시잖아요?
2. 스피닝레이드
아주 가끔 스피닝 레이드 도중에 끊었으면 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아니면 실수로 지상에서 써버리...)
점프키로 바로 막타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어요
막 더이상 가기싫은데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앞으로 나가면 순간 당황스러워용
드래곤팽으로 추적시 데미지가 오히려 깎이는데
조금 손해보는 느낌이라 잘 안쓰게 됩니다.
유연한 플레이를 위해 드래곤팽으로 추적시 데미지를 손해보지않게 적절히 보정이되었으면 좋겠어요
3. 일정 이속 이상일 때 드래곤윙 대쉬가 오히려 느린문제
드래곤윙이 이속이 빨라지면
빨라진 이속 대비해서 이동거리가 늘어나지 않는 문제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속이 늘어나도
대쉬거리가 늘지 않아서 이동속도의 메리트가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속을 늘리면?
백문이 불여일견
공속이 빠르면 드래곤윙 대쉬 시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실험결과 세번 대쉬의 거리 총합은 같습니다.
다만 공속이 빠르면 대쉬 2번 쓸 때 3번 씁니다.
본섭에도 확인한 결과 적용되어 있군요.
원래부터 이랬던 것일까요?
4. 드래곤투스 - 비룡천상 동시 연계가 안되는 버그 (해결)
드나에게 드래곤투스는 스킬 중간중간에 감초처럼 들어가는
지딜용 스킬입니다.
드투 다음에는 왠만한 스킬이 캔슬되서 상당히 매끄러운 연계가 가능하죠.
그런데 드투도중에 비룡천상을 사용할수가 없는 요상한 버그가 있습니다.
개편될 때 버그도 함께 고쳐주셨으면 해요.
드투버그는 드나를 해본분들이면 아시겠지만
드투-폭숨,비룡천상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나무위키에서도 아래처럼 언급하고 있습니다.
--------------------------------------------------------------------
-----------------------------------< 나무위키 드래곤나이트 스킬 설명 발췌 >-----------------------------------
그런데 그 버그가 수정됐네요.
심지어 이 버그는 본섭에도 패치가 된 상황이에요. 본섭에 패치가 된건 이번 케릭터 밸런스 패치 즈음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그런데 제국투기장 등 일부 컨텐츠에서는 아직 버그가 남아있는거 같아요
5. 용왕파천 개편 + 스포 개선
용왕파천은 홀딩용 채널링기인데
범위가 너무 좁아
미티어버스트 같은 주력이 될 수 없는 기술입니다.
한마디로 채널링을 감당하기에 성능이 부족해요.
아예 새로운 기술로 리뉴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6. 점프 - 드래곤윙 의 요상함
모든 스킬이 굉장히 저돌적인 퓨어딜러인 드래곤나이트를 하면서
스킬의 후딜을 끊어가며 사용하는 드래곤윙은 정말 유용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그런데 점프가 이런 컨셉들과 좀 어울리지 않았어요
약간 드나에게는 기본 점프를 아예 덤블링을 하며 좀 더 빠르게 이동하는 점프로 만들어주는게 어울리지 않을까요?
지금은 점프할 때만 요조숙녀가 되는 느낌입니다 ㅠ
7. 드나 공중 상태에서 지상 위치 표시 (해결)
9/13 핀드워 패치와 함께
모든 케릭터들이 공중 상태에서 자리 아래 자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래처럼요.
8. 2각
지금 시전시간 자체는 요원, 검마, 엘마 뭐 이런애들이랑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그냥 초기에 박힌 인식때매 하루종일 걸린다는 얘기가 나오는건데 이건 틀린 말이에요.
그냥 쓸 때 맵을 가려서 답답하다는 부분이 문제인데 이건 뭘로 해결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연출을 약간 손봐야 할듯? 멋없게 바꾸면 화낼거임.
아 그리고 2각 도중에 어그로가 안끌려서 몹이 가만히 서있으니
카운터가 안들어가는 부분은 좀 수정해줬으면 합니다.
희안한 일입니다.
디렉터가 바뀌니까
편의성 패치보다는
자잘한 케릭터 패치가 많네요
특히 버그 수정이나 케릭터 보완 부분의 피드백이 엄청 세세하게 챙겨준다고 해야하나?
약간 완벽주의 기질이 있으신거 같아요.
아주 맘에 듭니다
드나 해보시면
짱쎄고
짱재밌고
짱잘만들었습니다.
모두들 드나의 매력에 빠져보아요~
마무리로 싱글 테이베르스 드나 공략 영상을 올리며 마칩니다 >_<
드나 했으니 이제 엘나...
Plz..
테베에서 드래곤윙 유틸성 너무좋다ㅋㅋ
ㅋㅋㅋ 넘 아파서 맞는 순간 드윙을 절로 쓰게되는 ㅋㅋ
스피닝레이드 드래곤팽 추적시 막타딜 쎄지고 드래곤팽 중단된 피해도 합산해서 들어가는 기능 있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용?
아 맞다 맞아요 내용이 틀려서 수정할라햇는데 퓨ㅠ
15레벨 힘 600 초대륙허리 힘지18 본섭보다 힘 708 까고 쳐야맞아요
아스트라가 템 먹고 토하게 하는건가요... 이거 완전 가마우지 낚시...
드나도 프레이야나 법사들 처럼 공중에서 자세 바로 잡을수 있는 스킬 있어야된다고 봅니다 주인이 공중에서 쳐맞는데 소환수는 구경만하고있는다는게 말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