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aint!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그간 바쁘다는 핑계로 게임에 흥미를 잃었다는 핑계로 글을 거의 안써왔는데
오늘은 오랫만에 시간에 여유가 있는 관계로 어제 나온 12무구 산다르스우에 대해 한번 글을 써볼까 합니다.
공략은 대강 아시고 보스 각 페이즈별 변화를 보고싶거나 리밋기를 모으는것만 알고 싶으신 분을 위해서
동영상을 먼저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어제 새벽에 술을 마시고 되는대로 막 세팅을 해간 상태이므로
세팅은 그저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 미션
-퀘스트 클리어 : 겐지의 갑옷
-적에게 화, 수, 풍, 토 속성의 데미를 주어서 클리어: 레어 티켓 2장
-30턴 이내에 클리어 : 트마모그리
-각 날개들을 엘비를 사용하여 클리어: 겐지의 병법
2. 보스의 상태
조류, 악마류이며 각 속성 -200%입니다.
3. 공략 및 패턴
-우선 사다르스우 의 경우 체력을 기준으로 총 3페이즈의 구간이 있습니다.
1페이즈의 경우 100~79%
2페이즈의 경우 79~49%
3페이즈의 경우 49%이하
1페이즈에서는 약한 공격, 2페이즈 부터는 스탑을 가미한 공격이 들어오며 3페이즈를 넘어가는 구간에서 4개의 날개를 소환하여 바로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3페이즈 넘어가는 구간에서 리레이즈나 뎀감기등을 이용하여 파티를 안정적으로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속성 공격을 하면 속성에 내성이 생깁니다.
속성공격이라는것이 반격기에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빌헬름에 일부러 수속성 무기를 착용 시켰고, 리드의 경우 리밋기를 넣을때 물리 공격이 들어가는 관계로 토속성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턴이 길어질시에 랜덤하게 속성 내성이 생기는것같이 보였습니다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미션으로 화, 수, 풍, 토의 속성으로 공격을 하여야하는데 빌과 리드로 수, 토를 담당하였고
풍속성의 경우 수마피와 레키시의 체인을 통하여 데미지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동영상에서는 트티가 암속성 공격을 하였으나 화속성 공격을 하면 쉽게 5속성을 채울 수 있습니다.
효우의 경우에 무속성으로 세팅을 하였는데 화속성 세팅시 3페이즈에서 리밋기를 사용할때 적익이 피를 회복하여 죽지를 않는 이상한 상태가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무속성으로 세팅을 하였습니다.
-리밋기 미션을 위해 전체 리밋기 케릭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효우, 각레인 그리고 신쿠라의 경우 리밋기가 체인이 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거기에 각 날개들이 전무 물리에만 약하거나 마공에만 약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쿠라와 효우의 조합은 궁합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외에 전체 물마복합체인에 물마 복합딜러의 리밋기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리밋기는 1페이즈에 전부 채워 놓는게 좋습니다.
1페이즈의 경우 리드의 60%짜리 디버프로도 충분히 커버가 되기 때문에 람자등의 유닛으로도 충분히 버텨집니다.
이때 리밋기를 넘길 수 있는 케릭을 이용하여 마지막 페이즈에 리밋기를 넘길 수 있게 끔 미리 게이지를 채워주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효우는 리밋기 게이지를 전부 채우는 동안 첫턴 뎀감 버프 - 무의 경지를 사용하여 3페이즈에서 바로 극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신쿠라의 경우 제가 동영상에는 제대로 적용을 못하였는데 전체 뎀감버프 - 아군 마력 버프 - 5연속 어빌 - 뇌속깍, 신쿠라 밥벌이 스킬4회 사용으로 1페이즈를 바로 넘겼습니다. 신쿠라의 경우 60%정깍이 들어가면 그리 높지 않은 마공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3페이즈에 돌입할때에는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며 보스 자신에게 버프를 겁니다.
3페이즈 돌입전에 각레인과 백피나에게 리레이즈를 건 이유는 각레인의 경우 리밋기를 같이 써주기 위함이고 백피나의 경우 3페이즈에서 적의 버프를 지위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그랬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파티 편성에서 자리가 남기 때문에 아무케릭이나 하나 천하미안을 세팅해주시고 파티 후열에 넣어두셨다가 마지막에 꺼내서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 페이즈에서 고배율 전체 디버프케릭 및 디스펠 케릭이 필수 입니다.
로렌이나 리드 그리고 이번에 나온 에레핌등이 고배율 전체 리밋기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4. 마무리하며
12무구의 경우 어느정도 준비가 되어야만이 트라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림에 비해서 접근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일정 수준이 되면 오히려 12무구가 강림보다 더 쉬워지게 되는데 현재가 그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준비 케릭터들을 온전히 자신의 덱으로만 마련해야하고 그 케릭들을 위한 트마가 필요하기에 쉽다고 무조건적으로 말할 수 없는 부분이 있지만
요즘 강림이나 3성환수들과는 다르게 전체 물리딜과 전체 마딜이 같이 안들어오고 공방마정깍이 왠만하면 다 먹힌다는 점에서
난이도는 12무구가 좀 더 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혹여라도 자신의 덱으로만 가야하는 부담으로 도전을 못하고 계시다면 과감히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더 많은 정보들과 팁을 담아야할텐데 오랫만에 쓰는글이라 그런지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미흡한 글이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으며 혹여나 제가 잘못된 정보를 말한 경우에 이야기 해주신다면 확인해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공략 전문가가 쓰시니 자세하고 이해하기도 쉽게 되는군요. 동영상도 즐감했습니다. 좋은글에 추천드리고 앞으로도 멋진 공략 많이 올려주세요^^
거의 항상 최초킬이신 블루레이크님의 글들이 항상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자세하게 잘 써주셔서 공략글을 안쓰려하였는데 그간 너무 오랫동안 글 안쓴것 같고 오랫만에 여유가 있어서 한번 써보았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만에 세인트님의 공략 교과서 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가독성 좋고 이해도 좋은 100점 짜리 공략 감사드립니다^^ 추천!!
sk111님의 댓글 항상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감사합니다ㅎㅎ;;
역시 전통의 믿고보는 세인트님 공략입니다. ^^ 알찬 공략과 조언 감사합니다. 덕분에 올클했어요. ^^
올클 하신것 축하드립니다 저도 게시판에서 강림이나 12무구 열심히하시는 모습 보면서 자극 많이 받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