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시리즈에서는 필드 마법을 발동하면 말 그대로 필드가 변화되면서 자신한테 유리한 홈그라운드가 되는 연출을 보여주었지만, 브레인즈에선 필드를 그냥 지속 마법쓰듯이 발동연출 없이 넘어가더군요.
특히 트릭스터 필드 마법들이 그러한데, 리볼부트 섹터도 똑같더군요.
애니 오리카지만 스톰라이더 필드 마법도 그냥 발동 끝이고 마찬가지로 연출을 보여주지 않았죠.
근데 찾아보니까 소수이긴해도 필드 마법다운 발동 연출이 있더군요.
천화의 감옥 - 리볼버 (10화)
일러랑 달리 식물에 칭칭감긴 감옥만 생겼지만, 사이버스족 링크가 2마리 생기자 십자 장식이 빛나면서 노란빛을 흩뿌리면서 사이버스족들을 소멸시키는 연출이 나왔습니다. 이때 아이도 소멸할 뻔했죠.
오일러서킷 - 자이젠 아키라 (20화)
발동하니까 상대방인 플레이메이커한테 팔십자로 된 마법진(?)을 걸어두었습니다.
공격을 일체 못하게하는 락 효과를 표현했군요.
단역 듀얼리스트(61화)
어두운 상가에서 거무칙칙한 배경으로.
아르마투스 콜로세움 - 라이트닝(79화)
가장 필드마법다운 연출을 보여주었습니다.
링크 브레인즈라는 사이버 공간을 검투사들의 투기장으로 분위기 체인지했죠.
역병늑대 재밌어보였는데
윈디는 보먼이 문을 잠구는바람에 데이터 머테리얼(예산) 공급이 끊겨서 연출을 못한걸로 치죠
사실 가만히 있는 마스터듀얼이면 몰라도 수시로 보드타고 이동하는 스피드 듀얼은 필드마법구현이 힘들죠
그래도 액션 필드 때문에 필드 마법이 나오질 않던 앜파보단 그나마 플러스 점수가 들어가네요
역병늑대 재밌어보였는데
사실 가만히 있는 마스터듀얼이면 몰라도 수시로 보드타고 이동하는 스피드 듀얼은 필드마법구현이 힘들죠
그건 그렇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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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라나
필드 마법 배경처럼 막 비바람 불고 하면 스릴감이나 박진감이 조금이라도 오르지 않았을까요
그래도 액션 필드 때문에 필드 마법이 나오질 않던 앜파보단 그나마 플러스 점수가 들어가네요
윈디는 보먼이 문을 잠구는바람에 데이터 머테리얼(예산) 공급이 끊겨서 연출을 못한걸로 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