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게임들 트로피 다 따지도 않지만 디맥은 psp때부터 워낙 좋아하는 겜이라 100% 찍어두고싶었는데 이번 링크디스크때문에 자꾸 맘에 걸리네요
트로피라는게 너무 쉬워도 당연히 재미가 떨어지겠지만 너무 심하게 어려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데 왜 굳이 일반인수준에서는 손도 못댈 수준의 조건을 달아놨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대중적인 플스 게임들은 게임 안에서 여러 수집요소를 만들지언정 트로피는 다소 쉽게 만들거나 어렵더라도 어느정도 반복노력하다보면 클리어할수준으로 만들어놓는데.. 이게임도 이전까지는 그래왔다고 생각하구요.. 뭐 물론 꼭 그렇게 해야한다는건 아니지만 솔직히 이번건 무슨 인디게임도아니고 갑자기 너무 지나친 조건을 넣어둔것 같아요..
BEST 처음 이 게임 발매할 때 개발자가 트로피 난이도에 대해서 어렵게 내놓진 않을 것이라 언급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
테크니카 때 슬슬 간 좀 보더니 결국 이번에는 아예 역대급으로 어렵게 내놓은 것 보고 여러모로 생각이 복잡해지더군요.
링크디스크 마지막 트로피는 일반 게이머 수준으론 거의 불가능한 영역이라 아예 생각도 안 하고 있고,
그나마 디 아더스 미션 만이라도 깨보기 위해 매일 연습 중인데, 솔직히 많이 지치는 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유저마다 선호하는 키가 있기 마련이고, 보통 일반 유저들은 8키보다는 4,6키를 가장 많이 사용할텐데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택도 안 나오는 난이도 책정해놓고 8키만 강조하는 수준입니다.
그나마 테크니카 때는 조건이 플레이만 충족시키면 되니까 어떻게든 연습해서 비벼서라도 깼는데,
이번 미션 클리어 트로피는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답도 안 나오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아무튼 마지막 트로피는 추후 DLC 발매할 때 조건이라도 완화해줬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입니다.
처음 이 게임 발매할 때 개발자가 트로피 난이도에 대해서 어렵게 내놓진 않을 것이라 언급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
테크니카 때 슬슬 간 좀 보더니 결국 이번에는 아예 역대급으로 어렵게 내놓은 것 보고 여러모로 생각이 복잡해지더군요.
링크디스크 마지막 트로피는 일반 게이머 수준으론 거의 불가능한 영역이라 아예 생각도 안 하고 있고,
그나마 디 아더스 미션 만이라도 깨보기 위해 매일 연습 중인데, 솔직히 많이 지치는 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유저마다 선호하는 키가 있기 마련이고, 보통 일반 유저들은 8키보다는 4,6키를 가장 많이 사용할텐데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택도 안 나오는 난이도 책정해놓고 8키만 강조하는 수준입니다.
그나마 테크니카 때는 조건이 플레이만 충족시키면 되니까 어떻게든 연습해서 비벼서라도 깼는데,
이번 미션 클리어 트로피는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답도 안 나오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아무튼 마지막 트로피는 추후 DLC 발매할 때 조건이라도 완화해줬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입니다.
처음 이 게임 발매할 때 개발자가 트로피 난이도에 대해서 어렵게 내놓진 않을 것이라 언급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 테크니카 때 슬슬 간 좀 보더니 결국 이번에는 아예 역대급으로 어렵게 내놓은 것 보고 여러모로 생각이 복잡해지더군요. 링크디스크 마지막 트로피는 일반 게이머 수준으론 거의 불가능한 영역이라 아예 생각도 안 하고 있고, 그나마 디 아더스 미션 만이라도 깨보기 위해 매일 연습 중인데, 솔직히 많이 지치는 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유저마다 선호하는 키가 있기 마련이고, 보통 일반 유저들은 8키보다는 4,6키를 가장 많이 사용할텐데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택도 안 나오는 난이도 책정해놓고 8키만 강조하는 수준입니다. 그나마 테크니카 때는 조건이 플레이만 충족시키면 되니까 어떻게든 연습해서 비벼서라도 깼는데, 이번 미션 클리어 트로피는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답도 안 나오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아무튼 마지막 트로피는 추후 DLC 발매할 때 조건이라도 완화해줬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입니다.
저도 다 좋은데 트로피랑 미션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동감합니다 블스나오고 해보자는 의지부터 꺽여서 손 놓고 있네요...
쉬운것도 문제지만 어려운것도 어느 정도껏이어야..라고 저는 생각해요. 그냥 다양한 분들이 즐기도록 개임 내부에서 어려운 미션이 있고 어려운 수집요소 넣고 할수 있죠. 근데 그걸 트로피에까지 넣은건 요즘 게임들 추세랑 너~무 안맞다는 얘기였습니다.
솔직히 게임자체가 쉬우면 좋은게임소리는 못듣지만 게임은 어려운데 트로피만 쉽게 만들었다고 욕먹는게임은 본적이 없거든요. 그렇다고 지금 문제의 트로피들이 없다고 쉽다는 소리 나올정도도 아니구요.
처음 이 게임 발매할 때 개발자가 트로피 난이도에 대해서 어렵게 내놓진 않을 것이라 언급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 테크니카 때 슬슬 간 좀 보더니 결국 이번에는 아예 역대급으로 어렵게 내놓은 것 보고 여러모로 생각이 복잡해지더군요. 링크디스크 마지막 트로피는 일반 게이머 수준으론 거의 불가능한 영역이라 아예 생각도 안 하고 있고, 그나마 디 아더스 미션 만이라도 깨보기 위해 매일 연습 중인데, 솔직히 많이 지치는 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유저마다 선호하는 키가 있기 마련이고, 보통 일반 유저들은 8키보다는 4,6키를 가장 많이 사용할텐데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택도 안 나오는 난이도 책정해놓고 8키만 강조하는 수준입니다. 그나마 테크니카 때는 조건이 플레이만 충족시키면 되니까 어떻게든 연습해서 비벼서라도 깼는데, 이번 미션 클리어 트로피는 왠만한 연습량 가지고는 답도 안 나오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아무튼 마지막 트로피는 추후 DLC 발매할 때 조건이라도 완화해줬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입니다.
뭐 한두번도 아니고 psp 시절부터 비타 디맥 텍튠 때도 사후지원 빵빵 등등 입열구로 유명했었죠 포기하면 편해요
저도 다 좋은데 트로피랑 미션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동감합니다 블스나오고 해보자는 의지부터 꺽여서 손 놓고 있네요...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다고봅니다. 쉬우면 또 너무 쉬워서 아쉽다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블랙스퀘어 자체가 나올때부터 고인물을 겨냥하고 나왔던터라 이번 미션들도 그당시 블랙스퀘어 미션들에비하면 귀여운 수준이라고하죠..ㅜㅜ
쉬운것도 문제지만 어려운것도 어느 정도껏이어야..라고 저는 생각해요. 그냥 다양한 분들이 즐기도록 개임 내부에서 어려운 미션이 있고 어려운 수집요소 넣고 할수 있죠. 근데 그걸 트로피에까지 넣은건 요즘 게임들 추세랑 너~무 안맞다는 얘기였습니다.
솔직히 게임자체가 쉬우면 좋은게임소리는 못듣지만 게임은 어려운데 트로피만 쉽게 만들었다고 욕먹는게임은 본적이 없거든요. 그렇다고 지금 문제의 트로피들이 없다고 쉽다는 소리 나올정도도 아니구요.
물론 어떻게하든 최종적으론 제작진 마음이지만 트로피 조금이라도 관심있는사람한텐 너무 심하게 가혹한 조건이다보니 하소연을좀 했네요.
격투게임, 슈팅게임은 고인물보다 뉴비들 유입하려고 온갖 노력을 다 하고 있는데 왜 리듬게임은 거기에 역행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