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얄가드 가드 시스템자체가 전작들에비해 타이밍이 상당히 쉬워졌다
2. 에너미 스탭 판정이 상당히 후해짐
3. 쓸때없는 퍼즐들과 길찾기로 해맬일이 거의 없다... 그나마 퍼즐이라고 있는것도 미션 12 하나정도
대충 이렇게 3가지로 추려낼수있겠네요
3편부터 입문한 게임인데 그때 당시에 하던 3편이나 4편이나 로얄가드 판정이 상당히 어려웠고 아무나 쓰기 힘든 스타일이었습니다
또한 일명 적점프라고하는 에너미스탭의 판정이 전작들에비해 상당히 후해졌습니다 어느정도 콤보를 쉽게 넣을정도로말이죠
제일 마음에드는건 역시 쓸떼없는 퍼즐과 미로같은 길로 길찾기가 어려웠던 전작들에비해 이번편은 그야말로 그냥 날로먹는셈
길 자체가 거의 일방동행이고 퍼즐자체가 아에 없다싶이하는정도... 그나마 숨겨진 길들이 있긴해도 이건 거의 시크릿미션이나 숨겨진 오브조각들이 전부
전체적으로 쓰기어려웠던 스타일이나 판정이 상당히 후해진편이고 길찾는것 자체도 없다싶이해서 누구나 한두번 정도 쯤은 재밋게 즐길수있다는점이 좋습니다
이로인해 기존 유저층은 물론이고 신규유저층도 상당히 좋아할만하게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허미.. 로얄가드가 쉬워진 편이 이정도군요..
허미.. 로얄가드가 쉬워진 편이 이정도군요..
로얄가드 사방팔방에서 와도 그냥 다 가드 되는게 참 좋아졌죠. 예전엔 등뒤에서 오는건 가드 불가능했는데 지금은 그런것도 상관없고 거기다 DT 게이지 있으면 체력대신 먼저 까이니까 더 수월한거 같아요 ㅎㅎ 여전히 타이밍맞춰 가드하려면 적 패턴 익혀야하는건 똑같지만요 ㅎㅎ
진짜 액션게임에 퍼즐을 왜 넣는지 모르겠음 그냥 빠르게 액션하는게 낫네요 퍼즐 초반에 공략도없고 못풀면 짜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