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쓸데없는 저항은 그만둬라."
"끝이다."
적들을 흡입해 신기로 공격합니다. 흡입 효과는 가드 불가에 생각보다 범위가 넓고, 위력도 준수합니다.
<무쌍난무>
"후하하하하! 사라져라!"
적 하나를 잡은 뒤, 날려버립니다. 가드 불능에 공중의 적도 잡습니다.
날려버리는 판정에 대미지가 있어 문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잡기 무쌍 특유의 무장 우선이 없어 원하는 타겟이 잘 안잡힙니다. 위력은 낮은편이고 범위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공중난무>
"놓칠 수는 없다!"
실로 전방위 공격. 위력도 범위도 평범합니다. 가드 브레이크 효과가 있고, 무장한정 빙속성이 붙습니다. 비격의 효과는 받습니다. 끝나고 공중에서 행동이 가능합니다.
<각성난무>
"적당한 시기로구나."
전방위에 느릿한 각성난무. 히트수는 많이 법니다. 맞으면 느리게 낙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진 각성난무>
이동력은 약간 증가하고, 히트수가 대폭 증가합니다. 적들을 흘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히트수가 저렇게 많은데도 위력은 낮은 편입니다.
느려지는 효과는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각성난무 마무리>
평범한 전방위 마무리. 위력은 보통정도는 됩니다. 역시 느려지는 효과는 그대로 있습니다.
<고유액션>
사마의의 일부 차지는 적을 마킹하고, 일부 차지는 마킹한 적에게 특수한 효과를 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해당이 없지만, 천공이나 천무를 달았을 경우 속성도 붙습니다.
마킹하는 차지는 초록색, 효과를 발동하는 차지는 보라색으로 표기합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충격파를 날려 공격하기 때문에 리치는 길고 공격 속도도 준수한 편입니다. 하지만 좌우로는 비어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6타에 속성 부여.
<차지 1>
가드 불능의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실제 범위는 좁은 원입니다. 근접 히트시 다단히트하고, 적을 강제다운 시킵니다. 마킹한 적도 거리 관계없이 강제다운 시킵니다.
<차지 2>
가드 불능으로 적을 띄우는 공격. 마킹한 적도 거리 관계없이 띄웁니다. 뜬 적은 천천히 낙하합니다.
문제는 본체의 판정이 존재하나 싶을 정도로 좁은데다가 마킹 없이는 의미가 없습니다. 거의 쓸일은 없습니다.
<차지 3>
중력구를 발사해 적들을 끌어들입니다. 의외로 전방위를 커버하는데다가, 일단 말려들면 기절하기 때문에 추격도 편합니다.
사거리가 길어서 선타 잡기도 좋고 히트수도 많은 주력기입니다. 차지 3-영기-차지 3만으로도 일방적인 공격이 가능합니다.
"벌을 주도록 하마."
차지 3 파생. 다섯 방향으로 낙뢰를 발생시켜 퍼트립니다. 리치는 꽤 깁니다. 전타 고정 뇌속성 + 속성 부여.
전방위 공격에 속성도 연타로 붙고, 그나마 테크닉의 크리티컬을 살릴 수 있는 공격입니다. 히트수가 생각보다 많아 참속 2번정도 터지는 것은 기대할만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중간에 캔슬하면 모션 동안만 속성이 타는 EX 특성상 판정은 남아도 속성은 타지 않게되고, 적을 꽤 밀어버리기 때문에 영기로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바닥을 기는 이펙트라 바닥의 적도 맞출 수 있고, 차지 3의 흡입 기능 덕분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차지 4>
전방으로 작은 돔을 만들어 공격해 날려버립니다.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기술입니다.
<차지 5>
적을 강제 다운 시킨 후, 띄웁니다. 마킹된 적을 돔으로 끌어들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유독 천공, 천무를 달아도 속성이 안붙습니다.
차지 5 파생. 적들과 함께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맞은 적은 천천히 낙하합니다. 끝나고 공중판정이라 공중공격이 가능합니다. 모션이 끝나기 전이라면 캔슬도 가능합니다.
전타 속성 부여지만 2히트라서 큰 속성 대미지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차지 5의 성능이 미묘하기도 해서 잘 안꺼내게 됩니다.
<차지 6>
다단히트 충격파를 발생시키면서, 중력구를 2개 발사합니다. 마지막 타에만 속성이 탑니다.
<대시공격>
중력구를 발사해 맞은 적을 띄웁니다. 맞은 적은 천천히 낙하합니다.
<점프공격>
빠르게 충격파로 적을 공격합니다. 무난한 성능입니다.
<점프차지>
사마의에게 남은 유일한 레이저입니다. 적을 띄우고, 바닥의 적도 추적합니다.
<기승공격>
빠르고 넓은 범위의 기승공격입니다. 자체위력이 준수하고, 근접시 2히트합니다.
<기승차지>
충격파를 발사합니다. 사거리가 매우깁니다.
고유액션이 재밌는편이지만 주력은 고유액션과 관계없는 차지 3 - EX 1입니다. 사실 이 기술만 써도 맵을 쫙쫙 밀수 있습니다.
위에도 써놓았지만 캔슬하면 다단히트가 안나오기 때문에 끝까지 모션을 봐줘야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신기는 큰 도움은 안됩니다. 저는 견갑+코퀴토스 차지신술로 파워 타입 흉내를 내는 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히트수는 꽤 잘벌어서 유지가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