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홍련포타파(紅蓮抱打破)!"
위력은 확실한 기술입니다. 하갈라즈로 대미지를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범위가 엄청나게 좁습니다. 흡입 효과가 있지만, 신장을 달아도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더 큰 문제는 다른 고유신술들에 비해서 무적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때문에 끝나고 가드를 올려도 뒤에서 오는 공격은 어쩔 수 없습니다.
뒤가 없는 상황에서 사용하는게 낫습니다. 폭풍으로 안전을 확보하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무쌍난무>
"이얏호! 맹호연장(猛虎連掌)!"
연타 부분의 범위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히트수와 위력은 상당합니다. 마무리가 범위가 넓고 고정 염속성 + 속성 부여라 난전에 약한 손책의 약점을 약간 보완해줍니다.
<공중난무>
"해치워주마! 염창천도각(炎槍天道脚)!"
풀히트하면 대미지는 괜찮은 편이고, 비격의 효과도 잘 받는 편이지만 풀히트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방향조절도 안되고, 범위도 나쁜건 아니지만 애매합니다. 광역기가 필요하다면 지상난무를 추천합니다.
<각성난무>
"으랏차! 뜨거워졌다고!"
평범한 각성난무입니다. 범위도 전진력도 보통수준.
<진 각성난무>
돌진 연타로 모션이 바뀝니다. 분명 화력은 올라가는데, 범위가 매우 좁아지고 적을 날리는 거리보다 전진하는 거리가 약간 짧아 적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성난무 마무리>
나쁜편은 아니지만, 히트수가 별로 안되어 아쉬운 마무리입니다.
<고유액션>
손책은 지상 차지에서 공격 버튼을 부르면 백스텝을 하면서 뉴트럴 포즈로 돌아옵니다. 영기, 신기 캔슬이 있어서 존재감은 옅습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리치가 최악인 통상공격이지만 공격속도는 빠른편에 1타를 제외하면 은근히 커버 각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6타에 속성 부여.
<차지 1>
가드 불능에 경직을 줍니다. 범위가 좁아서 활용도는 별로 없습니다.
<차지 2>
모션은 차지 1에서 손만 바꿨습니다. 범위는 차지 1보다는 넓고 적을 높게 띄웁니다. 슈퍼아머가 달려 끊길일은 적고 다운된 적도 띄울 수 있습니다.
속성 이펙트가 달려있지만 실제로 속성 부여는 안됩니다.
차지 2 파생. 연타 공격후 마무리는 날리기 공격. 전타 속성 부여.
자체 화력이 높고 속성도 잘타서 대무장용 화력 담당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차지 2 다음에 사용해서 낙법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노리고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신속 레벨이 올라갈 수록 이런 현상이 심화되는데, 신속 6쯤 되면 1타만 맞고 헛치는 경우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이 기술 자체도 맞고 낙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들어갔다 싶을 때도 낙법으로 빠져나오는 경우가 잦습니다. 적을 높게 띄우는 브리싱가멘, 하갈라즈와도 궁합이 나쁩니다.
어쨌든 빠르게 발동 가능한 비교적 넓은 범위의 속성 부여 기술이기 때문에, 무장에게 연속히트하면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평범하게 난전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몬스터에게는 헛칠일이 없으니, 대몬스터용으로는 주력입니다.
<차지 3>
짧은 돌진 공격. 기절 + 속성 부여. 원작에서는 제일 빠르게 속성을 낼 수 있는 기술이라 대무장전 주력이었던 기술입니다. 본작에서는 활용도가 미묘합니다.
영기로 캔슬하면 적을 흘리기 때문에 백스텝으로 캔슬하는게 좋습니다.
<차지 4>
전방위 회전 공격. 마지막타는 2타 판정에 속성 부여. 2타 판정이긴 하지만 참속성 내부 쿨다운 때문에 참속이 두번 터지지는 않고 확률 보조만 하는 정도입니다.
발동도 빠르고 손책 기준으로는 굉장히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기술이라 주력입니다.
<차지 5>
전방위 낙하공격. 속성 부여. 발동이 느리고 공중에 떠서 위험해보이지만 슈퍼 아머가 붙어있어 발동에 들어가면 안전합니다. 다운 추격도 가능합니다.
범위가 넓어보이지만 이펙트에 비해 사거리가 약간 짧은 편이라 차지 4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차지 6>
가드 불능에 공중의 적도 잡을 수 있는 잡기 공격입니다. 일단 잡기 동작에 들어가면 무적에 마지막 전방위 발차기에 속성이 붙습니다.
잡기 실패시 나가는 발차기도 속성이 붙으며 가드 브레이크 효과가 있습니다.
"열화천도각(烈火天道脚)!"
차지 6 파생. 전타 고정 염속성 + 속성 부여.
손책이 가장 확실하게 속성 연타를 때려낼 수 있는 기술입니다. 돌진력이 상당하고 히트수도 많고 위력도 좋은 기술이지만, 차지 6까지 오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1:1 상황에서 주력입니다.
<대시공격>
화려한 앞구르기. 범위는 나쁘지 않습니다.
<점프공격>
충격파를 발사해 적을 공격합니다. 손책의 기술 중 리치가 제일 깁니다.
<점프차지>
낙하공격. 적을 낙법 불능으로 띄우며, 다운된 적도 추적합니다.
<기승차지>
오른쪽 집중공격. 리치는 생각보다 깁니다.
<기승차지>
적을 쳐올리고 마무리. 2타 모두 속성이 탑니다. 물론 모션 때문에 인간형 적에게 맞추기는 어려우니 사이클롭스나 레이스에게 사용해 봅시다.
전통의 약캐 손책입니다. 난투가 약한데 1:1도 강하지 않으니 당연히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력이 되는 기술은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 차지 4, 적들이 많을 때 슈퍼아머 믿고 지르는 차지 2-EX 2 연계, 영기나 신기 다음에 확실히 추격 가능한 차지 6-EX 1연계입니다.
자체 성능이야 고유액션 감안해도 나쁜 편이고, 신기와의 궁합도 최악 수준은 아니지만 좋은 편은 아닙니다. 타격감은 좋으니 손맛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