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19일 월요일부터 어빌리티 상세기능(アビリティ詳細機能) 설치!!
◇ 각 항목에 대해서
▶ 타입
어빌리티 타입으로, '특수(特殊)' '마법(魔法)'의 2종류가 있고 그중에서 '공격(攻撃)/수비(守備)/보조(補助)/회복(回復)/기타(その他)'의 5종류로 나뉩니다
※ 이후에도 타입은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참조 파라메터
어빌리티의 위력을 변동시키는 파라메터
어빌리티를 사용한 유닛의 파라메터에 대응하여 효과가 증감하는 것이 있습니다
■ 참조 파라메터의 종류
공격(攻撃)
방어(防御)
마력(魔力)
정신(精神)
공격 방어(攻撃防御)
공격 마력(攻撃魔力)
마력 정신(魔力精神)
남은 MP(残MP)
※ 상세한것은 '헬프(ヘルプ) > 배틀에 대해서(バトルについて) >어빌리티 스테이터스의 관계에 대해서(アビリティステータスの関係について)'를 참조하여 주세요
▶ 공격위력
해당 어빌리티가 가지고있는 '공격의 강함'을 나타내는 파라메터입니다
▶ 기초위력
연속사용시에 데미지가 업하는 어빌리티의 '최초공격의 강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추가위력
연속사용시에 데미지가 업하는 어빌리티의 '추가공격의 강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TARGET(ターゲット)
타겟 종류에는 아래것이 있습니다
적 하나(敵1体) | 적 전체(敵全体) | 랜덤인 적(ランダムな敵)
아군 하나(味方1体) | 아군 전체(味方全体) |랜덤인 아군 하나(ランダムな味方1体)
자신(自分) | 적아군 하나(敵味方1体) | 적아군 전체(敵味方全体)
랜덤인 적아군 하나(ランダムな敵味方1体) | 자신이외의 아군전체(自分以外の味方全体)
※ 타겟에 대해서, 이후 상기의 표에서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효과
해당어빌리티의 효과에 대해서의 설명입니다
▶ 공격속성
해당어빌리티 사용시의 속성입니다 아이콘이 모두 어두운 색은 무속성(無属性)입니다
▶상태이상/스테이터스 이상
상태이상/스테이터스 이상에 대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 상태이상/스테이터스 이상의 종류
독(毒)
암흑(暗黒)
수면(睡眠)
침묵(沈黙)
마비(麻痺)
혼란(混乱)
병기(病気
석화(石化)
스톱(ストップ)
매료(魅力)
버서크(バーサク)
▶ 각 수치업률의 상한에 대해
각 스테이터스의 상한률수치에는 상한이 있습니다 이하를 참조하여 주세요
ᆞ유닛 스테이터스 업계/400%
ᆞ무구 스테이터스 업계(무구 1개)/300%
ᆞ무구 스테이터스 업계(무구 2개)/100%
ᆞ턴 종료시의 LB게이지 증가치/1200
ᆞ종족데미지(種族ダメージ) 업계/300%
ᆞ점프데미지(ジャンプダメージ) 업계/800%
ᆞ소환마법시 환수스테이터스 업계/300%
ᆞ환수세트시의 스테이터스반영율 업계/200%
ᆞ소환마법데미지 업계/300%
※ 유닛스테이터스 업계의 상한치는 현재는 300%이고, 03월 19일 점검이후에 400%가 됩니다
○ 상세정보의 확인장소에 대해
어빌리티상세에 대해서는, '유닛(ユニット) > 유닛상세(유닛을 2번 탭)(ユニット詳細(ユニットを2回タップ))' 또는 '아이템(アイテム) > 어빌리티(アビリティ)' 혹은 전투중의 화면의 '메뉴MENU > 유닛상세(ユニット詳細)'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번부터 확인가능한 것은 일부유닛.일부어빌리티만 입니다
이후 상세를 확인하는 어빌리티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주의》
※ 이후실시를 예정하고 있는 점검때에 '히트수(ヒット数)'의 항목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각 항목의 설명에 대해서, 상기이외의 항목도 게임내에 존재하고 이후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히트수 항목이 빨리 추가되면 좋겠네요: )
이건 정말 진작부터 있었어야하는 기능인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