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개체값..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일시 추천 조회 2772 댓글수 9


1

댓글 9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늘색 메타몽 | (IP보기클릭)183.109.***.*** | 18.05.19 15:55
BEST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두리안맛우유 | (IP보기클릭)58.227.***.*** | 18.05.19 22:15
BEST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sylveon | (IP보기클릭)61.72.***.*** | 18.05.19 21:28
BEST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두리안맛우유 | (IP보기클릭)58.227.***.*** | 18.05.19 21:51

개체값에 따라 같은 포켓몬도 다른 역할을 부여하여 쓸 수 있는것이 큰 매력점이라 생각해서 개채값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체값은 유지시키고 교배에 있어서 확정 요소들을 대폭 늘리는게 맞죠.

두리안맛우유 | (IP보기클릭)58.227.***.*** | 18.05.19 15:23
BEST
두리안맛우유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sylveon | (IP보기클릭)61.72.***.*** | 18.05.19 21:28
BEST
sylveon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두리안맛우유 | (IP보기클릭)58.227.***.*** | 18.05.19 21:51
두리안맛우유

U는 애초에 잠재파워를 개체값에만 의존하는 랜덤성 기술로 만들었으니 의미가 있을 뿐이죠. 그리고 분명 개체값 노가다가 하도 답이 없고 에딧을 조장하니 6,7세대 들어 분명 확정 요소를 계속 늘려줬죠. 결과는 그래도 육갑몽이, 잠재몽이 있어야 진짜 실전을 취미생활처럼 즐길 수 있을 정도고 에딧을 아예 안쓰고 원하는 실전몬 하나 뽑으려면 몇시간 가볍게 깨지죠. 그게 정상인가요? 그럼 그 이상의 확정 요소는 뭔가요, 아예 직접 개체값을 설정하는 것?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유저들이 단순히 편하게 날로먹는 것에 익숙해져서 개체값을 비난하고 아예 없애라고 하는 게 아니죠. 이제는 그게 너무나도 의미가 없는 단순 숫자놀이일 뿐이잖아요. 그렇게나 많은 유저들이 에딧에 손을 대는 이유는, 물론 다른 이유들(환포 갖고싶어서, 전포 여러마리 필요해서)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개체값이라는 요소 하나가 너무나도 많은 시간투자를 강요해서일겁니다.

sylveon | (IP보기클릭)61.72.***.*** | 18.05.19 22:10
BEST
sylveon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두리안맛우유 | (IP보기클릭)58.227.***.*** | 18.05.19 22:15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늘색 메타몽 | (IP보기클릭)183.109.***.*** | 18.05.19 15:55

좀 까다로운 수치이긴 하지만 아예 없애면 같은 포켓몬이면 능력치가 다 거기서 거기라서 밋밋해질 것 같아요. 현실에서도 태어날 때부터 다 조금씩 다른데.

야골레스 | (IP보기클릭)221.164.***.*** | 18.05.19 16:47

개체값이라는 시스템 자체는 전략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체값 노가다의 난이도는 세대가 지날 때마다 점점 낮아져오긴 했습니다만 왕관의 레벨제한 해제, 성격을 유지한 채로 성격보정을 변경하는 시스템 도입 등 더욱 노가다 요소를 줄여나갈 필요는 있다고 보네요 이쯤되면 사실상 에딧이 불필요한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마이온 | (IP보기클릭)123.98.***.*** | 18.05.21 08:55

저는 원래 있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쪽이었는데 에딧 같은걸 소용없게 만들기 위해서라도 점점 없애가는게 맞는거 같기도 해요.

아케미 호무라 | (IP보기클릭)121.132.***.*** | 18.05.22 11:27
댓글 9
1
위로가기
Lv1나나 | 추천 1 | 조회 135 | 날짜 01:06
스라푸스 | 추천 1 | 조회 96 | 날짜 2024.05.05
Jn2move | 추천 1 | 조회 207 | 날짜 2024.05.05
루리웹-6057880660 | 추천 0 | 조회 302 | 날짜 2024.05.04
Lv1나나 | 추천 2 | 조회 282 | 날짜 2024.05.03
루리웹-0705622635 | 추천 0 | 조회 100 | 날짜 2024.05.03
루리웹-6734832786 | 추천 0 | 조회 99 | 날짜 2024.05.03
루리웹-7804530157 | 추천 0 | 조회 183 | 날짜 2024.05.02
Lv1나나 | 추천 1 | 조회 221 | 날짜 2024.05.02
루리웹-6734832786 | 추천 0 | 조회 287 | 날짜 2024.05.01
루리웹-1614989440 | 추천 0 | 조회 199 | 날짜 2024.05.01
Lv1나나 | 추천 0 | 조회 425 | 날짜 2024.05.01
방학동이 | 추천 0 | 조회 208 | 날짜 2024.04.30
루리웹-0555889411 | 추천 0 | 조회 353 | 날짜 2024.04.29
루리웹-6057880660 | 추천 0 | 조회 254 | 날짜 2024.04.29
루리웹-9861877334 | 추천 0 | 조회 321 | 날짜 2024.04.28
라첸 | 추천 0 | 조회 207 | 날짜 2024.04.28
도감채우고싶은뉴비 | 추천 1 | 조회 453 | 날짜 2024.04.28
루리웹-9861877334 | 추천 1 | 조회 237 | 날짜 2024.04.27
라첸 | 추천 0 | 조회 340 | 날짜 2024.04.27
방학동이 | 추천 0 | 조회 296 | 날짜 2024.04.26
방학동이 | 추천 0 | 조회 483 | 날짜 2024.04.26
루리웹-7804530157 | 추천 0 | 조회 290 | 날짜 2024.04.25
루리웹-9861877334 | 추천 1 | 조회 280 | 날짜 2024.04.24
루리웹-9861877334 | 추천 0 | 조회 374 | 날짜 2024.04.22
라첸 | 추천 0 | 조회 390 | 날짜 2024.04.21
루리웹-9861877334 | 추천 1 | 조회 361 | 날짜 2024.04.21
Lv1나나 | 추천 3 | 조회 707 | 날짜 2024.04.21
루리웹-6097971554 | 추천 0 | 조회 236 | 날짜 2024.04.21
루리웹-8567884522 | 추천 0 | 조회 384 | 날짜 2024.04.21

1 2 3 4 5

글쓰기
게시판 관리자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