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거창한 제목으로 글을 쓸정도로 잘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스위치로 새로 시작하신 분들중에 브레이브 태도 관련 질문이 많이 보여서 한번 정리해서 글을 쓰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브레이브 스타일의 특징
화면 좌측 상단, 헌터 이름 위쪽에 게이지가 표시됩니다.
공격을 맞추거나 납도회피로 피할때 게이지가 조금씩 쌓이며 가득차면 브레이브 상태가 됩니다.
납도(Y버튼)을 누르는 동안 체력과 스테미너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납도지속상태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납도지속상태에서 무기별로 다양한 파생공격 (납도캔슬공격)을 사용할수 있으며 빠르게 브레이브 게이지를 모을수 있습니다.
또한, 납도지속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경감해서 받고 무기를 집어넣으며 빠르게 뒤로 물러섭니다.
(이 데미지로는 사망하지 않으며, 빨간색으로 남기 때문에 시간경과에 따라 회복됩니다)
2. 브레이브 태도의 조작 및 특징
X버튼 - 종베기, 찌르기 이후에 사용하면 올려베기
A버튼 - 찌르기
R버튼 - 기인베기1, 이후 R버튼을 계속 누르면 기인베기2, 기인베기3 까지 이어집니다
공격 예시
종베기(X) - 찌르기(A) - 올려베기(X) - 종베기(X) - (반복)
기인베기1(R) - 찌르기(X) - 기인베기2(R) - 올려베기(X) - 기인베기3(R)
납도캔슬공격
Y 이후 X - 일자베기, 튕김을 무시하는 공격입니다
Y 이후 R - 기인전진베기, 이후 게이지가 있으면 R버튼으로 기인베기3이 발동됩니다.
Y 이후 X+A - 스텝베기, 방향 조작에 따라 후퇴베기와 사이드 스텝베기가 됩니다.
태도는 기본적으로 검모양 게이지가 있는데 막대모양 게이지를 기인게이지로 부르며 공격을 맞춰서 게이지를 채우게 됩니다.
이 기인게이지는 기인베기를 발동하는데 소모되며, 게이지가 가득찬 상태에선 약간의 공격력 강화+예리도 보정을 받습니다
(쉽게 말해 게이지가 가득차면 무기가 덜 튕기고, 더 강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기인게이지 MAX 상태 설명 보충
기인게이지가 가득차면 게이지바가 점멸하는 동안 버프가 유지됩니다. (약 30초)
게이지를 소모한다고 바로 해제되는 것은 아니며 버프 시간이 해제되면 기인게이지가 시간에 따라 저절로 감소하게 됩니다.
브레이브 태도의 경우 브레이브 상태가 되면 자동적으로 강화상태가 되는데 검신이 푸른색으로 빛나며 전체적인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브레이브 상태가 되면 X+A로 언제든 자유롭게 스텝베기를 사용할수 있으며 기인베기의 연계가 달라집니다.
기인베기1(R) - 기인베기2(R) - 기인일자베기(R) - 기인무쌍베기(R)
기인베기1 사용시 흰색으로 번쩍하는 이펙트와 함께 가드 판정이 생깁니다.
이 가드판정으로 몬스터의 공격을 막으면 자동으로 반격이 발동되며 조작에 따라 다양한 추가타를 넣을수 있습니다.
반격성공 - 기인일자베기(R) - 기인무쌍베기(R)
반격성공 - 올려베기(X) - 기인베기1(R) : 반격 성공후 X버튼을 누르면 기인베기 연계가 초기화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반격 - 일반공격 - 반격 - 일반공격 - 반격 같은 식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예시1 진오우거의 연속 앞발찍기
첫번째 앞발찍기를 기인베기1(R)로 반격 - 올려베기(X) - 다음 앞발찍기를 다시 기인베기1(R)로 반격 - 기인일자베기(R) - 기인무쌍베기(R)
-> 앞발찍기 사이의 간격이 길어서 중간에 올려베기를 넣어 연계를 초기화, 다음 공격을 다시 반격합니다.
예시2 몬스터의 포효
포효 타이밍에 맞춰서 기인베기1(R)로 반격 - 기인일자베기(R) - 기인무쌍베기(R)
-> 대부분의 포효는 몬스터의 경직이 길기때문에 무쌍베기까지 연계를 그대로 넣을수 있습니다
예시3 발파루크의 2연속 날개 찌르기
첫번쨰 찌르기를 기인베기1(R)로 반격 - 다음 찌르기를 납도지속상태로 회피(Y)
첫번째 찌르기를 납도지속상태로 회피(Y) - 다음 찌르기를 발도 기인베기1로 반격 (R+X+A)
-> 발파루크의 날개 찌르기는 공격의 간격이 짧기때문에 일반공격을 넣을 여유가 없습니다.
첫타를 반격하고 납도회피로 피하거나, 첫타를 피하고 두번째 공격을 반격합시다.
반격 사용시 주의점
스킬 가드강화 없이 못막는 일부 패턴은 반격이 불가능합니다.
또, 기인게이지가 부족할때는 반격모션이 나오지 않으므로 게이지 잔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깜빡하고 안적었는데 지적해주신 막대군 님 감사합니다)
태도는 가드강화 스킬이 활성화되지 않기때문에 띄우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예시 - 그라비모스의 화염가스, 독가스, 빔공격, 우캄루바스나 아캄토룸의 브레스 등
3. 기본적인 운영법
우선 공격을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조심하면서 종베기와 찌르기로 공격하고 납도캔슬 공격을 활용하여 브레이브 게이지를 모으는걸 목표로 합니다.
자신이 몬스터의 패턴에 익숙하다면 위에 적은 예시대로 공격에 맞춰 반격을 넣으면서 공격을 이어가고,
아직 패턴을 잘 모르겠거나, 타이밍이 어렵다면 납도버튼(Y)를 눌러서 공격을 회피후
다음 공격을 위한 위치로 이동하거나 그자리에서 다시 발도 공격으로 공격을 이어가도 됩니다.
붉은 체력이 회복될때까지 버틸수 있으면 크게 문제되진 않지만, 가볍게 밟힌다거나 실수가 걱정된다면 회복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4. 추천하는 수렵기술
수렵기술 자체는 본인의 취향이 반영되기 때문에 반드시 여기 적힌걸 쓸 필요는 없습니다.
1) 절대회피[임전] - 발동즉시 무적회피를 사용후 발도 상태가 되며 무기 예리도를 회복합니다. 게이지 소모량이 적어 자주 쓸수 있습니다.
2) 기인해방원월베기 - 일정시간 기인게이지를 최대치로 고정시킵니다. 기인게이지 관리가 어렵다면 이쪽도 나쁘지 않습니다.
3) 경화의자세 - 반격에 로망을 가지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꼬리치기 같은거 이걸로 반격해서 잘라버리면 기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가드 강화 없이 못막는 공격은 반격이 불가능하고 게이지 요구량이 많아 자주 쓰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족한 공략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누락정보 있습니다 기인베기1타 반격은 기인게이지를 소비할 정도로 충전되어있어야 반격모션이 생기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깜빡했는데 감사합니다.
가이드 감사합니다 :D 요도나찰 1레벨(;;)을 쓰고 있는데 이건 쓰기 애매하더군요;; 혹시 경화의 자세로 가드 강화가 필요한 공격도 반격할 수 있을까요?
경화의 자세도 가드강화 필요한 공격은 반격하지 못합니다. 가불패턴 나오면 무조건 납도지속으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덤으로 요도나찰은 레벨이 높아지면 공격력은 높아지는데 (10%, 20%, 30% 상승) 지속시간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짧아집니다 (3레벨 지속시간 45초)
가드강화는 랜스의 특권이군요ㅠ 다른 곳 검색해도 경화의 자세 스펙은 못 찾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요도 나찰 썻다가 피통 관리 안대서 언월베기로 바꿨어용
오늘 대검서 태도로 넘어갑니다..
잘 정리 하셨네요
감사합니당
필요한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 반격에 대해 궁금한게 있는데, 정리해보면 검이 푸르게 빛나는 브레이브 상태에서 몬스터 공격에 맞춰 R 버튼으로 반격하는게 맞는거죠? 몇번 시도해봤는데 안되서..ㅠㅠ 반격할때 기인게이지가 어느정도 있어야 된다고 하시는데, 반격하고나면 기인게이지가 소모되는건가요? 게이지가 어느정도 필요한 것인지.. 공략 영상보면 게이지가 노란색도 됐다가 붉은색도 됐다가 하던데.. 그건 기인게이지가 계속 차서 그렇게 되는건지요.. 게이지 개념을 잘 몰라 궁금하게 많네요ㅠㅠ
흰색 -> 노랑 -> 빨강으로 강화되는건 다른 스타일입니다 브레이브 스타일의 경우 파란색 강화만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필요한 기인 게이지양은 R 한번 눌러서 소모되는 양정도만 잇으면 됩니다 반격이 성공해서 몬스터를 맞추면 소모된것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이 회복되며 브레스 같은 장거리 공격을 방어하는식으로 쓰면 반격에 성공해도 회복되지 않습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드판정있는건 몰랐네요. 근데 게이지 모을때까지의 갈증과 게이지 찼을때의 조급함이 싫어서 브레이브는 못하겠더라구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