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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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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장이 심하시네요, MTB의 대부분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이고 어르신들 한강에서 많이타시는데 브레이크로 자빠졌다는건 한번도 못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로드바이크 대회에도 유압식 디스크를 장착하여 출전하고있습니다.
별로 좋은 제품 같아 보이진 않습니다. 요센 로드중에도 28c 타이어에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달려 나오는 제품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이건 그냥 어정쩡한 저가형 제품이네요. 브레이크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기계식(케이블 방식) 이라서 유압식과 비교하면 제동력이 형편없습니다. 연식도 15년식이면 오히려 약간 비싸보이네요.
일단 타이어 두께와, 디스크 브레이크 달아서 싸이클로스쪽으로 보면 됩니다만. 이가격대의 디스크 브레이크라는게 제동력이 생각만큼 잘안나옵니다 로드 레버의 포지션 특성도 있고 유지 관리에도 좀 번거럽고요 올해 신규 입문 유저들은 무조건 신형 소라, 티아그라로 시작하세요, 곧 있으면 신형 클라리스도 나온다고 하는데 좀 기다렸다 그쪽으로 가셔도 되고요
요즘 디스크 브레이크 쓰고 있는데 겁나게 겁나 좋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하면서 넘어지는 사람은 뭐하는 사람인가 싶을정도로...
데오레급 MTB는 요세 얼마나 하나요??
조은건가욤? 자전거를 잘 몰라서
이미지에 더듬이 있는거 보니 구형 소라겠네요
15년식이니 당연히 구형이겠죠..
신형 소라는 20단아니였남
이거 로드아니고 사이클로 크로스 같아 보이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드는 오직 도로 주행용이고 사이클로크로스는 임도, 도로 어디든 사용 가능합니다
디스크브레이크라서 사이클크로스 맞는거같아요 ㅋㅋ 도로 타다가 급브레이크 잡으면 앞으로 뒤집어지거나 뒷바퀴 그랩 잃어서 넘어집니다
Rui★
과장이 심하시네요, MTB의 대부분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이고 어르신들 한강에서 많이타시는데 브레이크로 자빠졌다는건 한번도 못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로드바이크 대회에도 유압식 디스크를 장착하여 출전하고있습니다.
캘리퍼 브레이크도 급브레이크 잡으면 앞으로 뒤집어집니다. 로드 브레이크가 감속용이라는건 십년전 이야기 아니면 정비불량입니다.
브레이크 때문이 아니고 타이어 규격과 핸들바 형상 프레임 구조 등으로 봤을때 사이클로 크로스라는겁니다.... 요샌 로드도 디스크 브레이크로 기우는 추세입니다
Rui★
요즘 디스크 브레이크 쓰고 있는데 겁나게 겁나 좋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하면서 넘어지는 사람은 뭐하는 사람인가 싶을정도로...
일단 타이어 두께와, 디스크 브레이크 달아서 싸이클로스쪽으로 보면 됩니다만. 이가격대의 디스크 브레이크라는게 제동력이 생각만큼 잘안나옵니다 로드 레버의 포지션 특성도 있고 유지 관리에도 좀 번거럽고요 올해 신규 입문 유저들은 무조건 신형 소라, 티아그라로 시작하세요, 곧 있으면 신형 클라리스도 나온다고 하는데 좀 기다렸다 그쪽으로 가셔도 되고요
제가 바로 그 올해 입문하려는 유전데 가격대나 시기를 알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입문해야겠다! 싶으시면 구형 클라리스의 에포카, scr2, 스컬트라 100 정도 중고로 30미만에 구입하시고 조금 타다가 계속 자전거 타야겠다 싶으시면 바로 팔아도 감가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부담없이 자전거 취미로 할지 안할지 결정 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네임밸류 잡고 꼭 원하는 모델을 기준하지 않으면 신형소라 모델이나 신형105 모델로 저가격대 모델들 위주로 찾아 보면서 올라가보세요
데오레급 MTB는 요세 얼마나 하나요??
연식도 오래된데다 GT는 MTB로 먹고사는 회사라 저렴해도 좀 거시기 하네요 신형소라가 디자인도 좋아지고 더듬이도 없습니다
별로 좋은 제품 같아 보이진 않습니다. 요센 로드중에도 28c 타이어에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달려 나오는 제품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이건 그냥 어정쩡한 저가형 제품이네요. 브레이크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기계식(케이블 방식) 이라서 유압식과 비교하면 제동력이 형편없습니다. 연식도 15년식이면 오히려 약간 비싸보이네요.
와 비싸고 무거워보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