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앱코, 5툴 플레이어 PC케이스 칼리스토와 아도니스 출시

조회수 518 | 루리웹 | 입력 2017.11.22 (14:20:20)
[기사 본문]

- 디자인/쿨링/내구성/호환성/편의성 모두를 갖춘 5툴 플레이어, 칼리스토와 아도니스

- '아름다움'이란 공통의 키워드를 지닌 매력만점의 신제품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기업(ISO 9001, ISO 14001)이자 글로벌 ICT기업으로 발돋움 중인 주식회사 앱코( www.abko.co.kr 대표 이태화)가 프리미엄급 S.I 솔루션 SUITMASTER의 신제품 칼리스토와 아도니스 케이스를 정식 출시했다.


야구에서 타격/파워/수비/송구/주루 능력을 모두 갖춘 괴물같은 선수를 일컬어 5툴 플레이어라 일컫는다. 

그럼 PC 케이스의 5대 덕목을 꼽자면 무엇일까? PC 케이스라는 제품에 대해 어느정도라도 식견이 있다면 누구나 바로 디자인/쿨링/내구성/호환성/편의성 이라는 5가지 기준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앱코가 이번에 출시한 SUITMASTER 361G 칼리스토 2면강화유리 with DOUBLING,  그리고 SUITMASTER 362A 아도니스 알루미늄&강화유리 with DOUBLING 케이스는 바로 이러한 PC케이스의 5대덕목이란 기준에서 PC케이스계의 5툴 플레이어라 불리우기에 손색없는 제품이라 소개할 수 있다.


먼저 심플함이 묻어나는 엣지있는 제품의 아웃라인 그리고 강화유리(칼리스토)/알루미늄(아도니스)의 재질감과 더불어 영롱함을 발하는 더블링쿨러의 심미감은 최근 출시된 어느 제품과 비교하더라도 단연 발군이다.


다음은 쿨링. 일반적으로 알루미늄 전면디자인 제품과 강화유리 전면 디자인을 취한 PC케이스에서 부족하기 쉬운 것이 바로 쿨링, 정확하게는 디자인을 위해 희생한 한정적인 타공부를 통한 외기의 흡기다.


361G 칼리스토와 362A 아도니스의 슬라이스 컷아웃한 전면 디자인은 자못 단조로워지기 쉬운 강화유리나 알루미늄 판넬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 시각적으로도 매우 훌륭하지만, 그 포인트가 보는대로 매쉬를 덧붙인 타공부 그 자체인 터라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들에서 일반적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시원한 외기의 내부공급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전면부 3ea(아도니스는 1ea), 후면부 1ea까지 4ea(2ea)의 더블링 화이트 LED 팬 기본제공도 이에 일조한다.


그리고 호환성. 수트마스터 칼리스토와 아도니스는 호환성 부분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앞서 살핀 쿨링에도 관계되는 부분이지만 상단부와 전면부에 마련된 설치부를 통해 120/240/280/360mm 규격의 다양한 일체형 수랭 라디 설치를 지원한다. 공랭을 통한 시스템 쿨링 호환성도 뛰어나다. 전면 3ea, 상단 3ea, 후면 1ea와 하드베이 상단까지 총 8ea 의 시스템 쿨러 설치가 가능하고, 최대 163mm 의 타워형 쿨러 설치를 지원한다.


VGA 장착 공간도 최대 400mm(칼리스토는 380mm)의 고성능 VGA 장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넉넉하며, 미들타워로 분류된 제품이지만, E-ATX 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폭넓은 호환성을 지녔다.


호환성 파트 중 앱코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다름아닌 HDD 장착 지원 수. 관심있는 소비자들이라면 국내에 현재 판매 중인 3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PC 케이스들의 HDD 장착 지원 수가 대부분 2개 많아야 3개에 그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도 2017년 출시 제품 중 4개이상을 지원하는 제품은 해당 가격대에서 아예 전멸이다.


물론 최근 HDD 용량의 고용량화와 SSD의 보급으로 인해 조립시 HDD 장착 개수는 2개이상을 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HDD를 추가 장착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난감할 수 밖에 없었다. 4개 이상의 HDD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울며겨자먹기로 10만원대의 고가 제품을 찾아보거나, 2016년 이전에 출시된 구형 케이스 - 그것도 한정된 수의 제품 - 를 구매해야만 했다.

 

같은 애로사항을 토로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앱코는 반갑게도 SUITMASTER 칼리스토와 아도니스를 최대 4ea의 HDD 장착부를 지원하도록 설계했다. 파워 가림막 내부 HDD 가이드를 통해 2ea의 HDD가 설치가능하고, 파워 가림막 위의 거치브라켓을 통해 추가 2ea의 HDD설치가 가능하다. 물론 4ea 설치부 모두 진동 방지 솔루션이 구현되어 있어 조용한 시스템 구축에 일조하도록 하는 세심함도 놓치지 않았다. SSD 장착도 3ea(최대 7ea)가능하여 도합 최대 7ea의 저장장치 설치를 지원한다.


더불어 내구성과 편의성도 일품이다. 적재적소에 배치된 고무파킹 처리된 선정리홀은 손쉬운 조립편의성을 제공하며, 쿨러의 동작속도를 조절하는 1ch 팬컨트롤러와 USB3.0 2ea/2.0 2ea의 풍부한 멀티포트 지원은 사용에 편의를 더한다. 4T 두께의 강화유리 판넬과 0.65~0.7수준의 강판은 이중 리벳접합 구조를 통해 단단하게 채결되어 이동 중이나 사용 중 내부 부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디자인/쿨링/호환성/내구성/편의성 까지 5툴 플레이어에 비견되는 SUITMASTER 361G 칼리스토와 362A 아도니스를 더욱 매력적인 제품으로 만드는 것은 다름아닌 가성비다.


한국의 행복한 소비자들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68,000원이란 매력적인 가격에,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란 뜻의 칼리스토와 '아프로디테의 사랑을 받은 미소년' 아도니스, '아름다움'이란 공통의 키워드를 지닌 앱코의 이 두 명품 케이스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