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1편 대비 패키지 판매량 61% 감소
배틀필드1 패키지 판매량의 절반밖에 안되는 수준
상상을 초월하는 현질시스템 덕에 이번 판매량에 영향을 끼쳤는지는 불분명하다고 판단중
3주차가 된 콜옵도 이기질 못하고 2위로 간신히 대뷔 그러나 판매량 대비 수익률은 1위라고 함 ;;;
판매 비중은
플포 55% 엑원 44% 피씨 1%(피씨는 거의 다가 디지털임을 설명)
콜옵은 신작이 전작 7주간 판매량을 3주만에 따라잡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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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과금러가 회사를 먹여살린다는 말이 저기서도 통하는구나... 서양의 개돼지들;;
제발 망해서 다시는 패키지게임에서 현질시스템이 발을 들이지 않길 기원합니다
참... 패키지 한장 사면 뭔가 모를 든든함이 있던 예전이 그립다. 요즘 게임은 팥빵인줄 알고 샀는데 팥소는 별매입니다 고갱님 이러는거 같아서 짜증이라기 보다는 점점 게임생태계가 안 좋아지는게 아쉬울뿐. 담세대는 과금이 더 심해지면 취미를 딴걸로 비꿔야겠다는 생각도 진지하게 해보는 중.
쪼오오오올따아악 망해라 뭐 빙신짓 때문에 망했다고 생각이나 하면 다행이지
좀 말을 막하자면 거긴 이미 그런 과금 정책에 순응한 팬층만 남은거죠. 여긴 그걸 떨쳐낸거구요.
헤비과금러가 회사를 먹여살린다는 말이 저기서도 통하는구나... 서양의 개돼지들;;
제발 망해서 다시는 패키지게임에서 현질시스템이 발을 들이지 않길 기원합니다
???:게임자체는 개꿀맛인데...? 응?
쪼오오오올따아악 망해라 뭐 빙신짓 때문에 망했다고 생각이나 하면 다행이지
엥간히 해야지..
개인적으로 베타 때 했던 기억으론 게임도 노잼이었습니다. 저번 배틀 프론트는 베타 때 너무 재밌어서 베타 서버 오픈 날 부터 끝나는 날 까지 미친듯이 하고 구매까지 했는데 이번 작은 난잡하고 정신없고 집중 안되고.. 개인적으론 정말 노잼 됐습니다. 현질 유도 과금 정책과는 별개로도 좀..
울트라선이 두개인데 하나는 울트라문 아닌가
참... 패키지 한장 사면 뭔가 모를 든든함이 있던 예전이 그립다. 요즘 게임은 팥빵인줄 알고 샀는데 팥소는 별매입니다 고갱님 이러는거 같아서 짜증이라기 보다는 점점 게임생태계가 안 좋아지는게 아쉬울뿐. 담세대는 과금이 더 심해지면 취미를 딴걸로 비꿔야겠다는 생각도 진지하게 해보는 중.
루리웹-6914314831
무감각해진거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914314831
좀 말을 막하자면 거긴 이미 그런 과금 정책에 순응한 팬층만 남은거죠. 여긴 그걸 떨쳐낸거구요.
루리웹-6914314831
일단 이게 망해야 스포츠 게임 돈지.랄병도 화두가 되겠죠.
루리웹-6914314831
피파랑 배틀프론트 문제는 전혀 다른 사안아닐까요....배틀프론트 사태로 피파에 비유하자면 레알마드리드나 fc바르셀로나도 현질해야 플레이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들었는데..
리오넬 메시
멀티 얼티밋스쿼드로 레알같은팀 맞추려면 실제로 엄청 깨집니다 물론 기존의 팀으로 멀티할수도 있지만 그 모드는 인기가 별로 없어요
루리웹-6914314831
피파는 얼티매이트 말고 온라인 시즌의 경우 현질 안 해도 상대방과 같은 입장에서 대결 가능합니다. 현금전사 모드와 일반인 모드 2개가 존재하지만 배틀프론트는 현금전사 모드만 존재합니다.
루리웹-6914314831
피파는 경쟁멀티가 주된 컨텐츠도 아니거와 싱글리그 위주나 FUT해도 컴까기로 돌리는 분들은 현질할 필요가 없어요.. 저만해도 매시리즈 300~400시간씩하지만 현질은 한번도 한적이 없슴..
루리웹-6914314831
스포츠 팬덤보다 스타워즈 팬덤이 특수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더 큰 탓 아닐까요. 약팀을 키워서 위로 올라가는 게 스포츠 육성의 로망인 반면, 스타워즈는 영웅이 되고 싶은 팬들이 많으니까요.
1이랑 별반차이 없던데
판매량 대비 수익률 1위면 게임 내 과금요소 덕분인건가요? 듣기로는 당분간 과금요소를 막아논다고 했던거 같은데.. 여튼 1을 너무 잼있게 해서 이번년도 통틀어 크게 기대했던 작품 중 하난데 rpg도 아닌 fps게임에서 실력과 상황판단 이외에 강화를 통한 유저간 격차를 조장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수개월 전에 예구까지 했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취소하고 계속 상황보는 중인데 ㅠ
참 잘했어요...
해보면 현질 필요성 못느끼는데
1편때도 좋은 평가 못받아서 조기에 할인때리고, 하면서 그냥 손절하면서 2편에다 집중했는데.... 2편도 이렇게 되면, 장난아니게 데미지가 크겠네...
한국식 과금시스템의 승리인가..
한국은 기본 무료 현질은 자유 문제점 현질 안하면 강화 하기도 힘들고 따라 잡기도 힘듬 오토 사냥 있긴 하지만 요즘은 인벤도 캐쉬로 넓히니 ㅋㅋ
한국식 과금은 차라리 기본무료이니 낫죠.. 게임 한두번 맛볼 사람들은 돈 들일도 없고, 마음에 들면 현질이니..
엑원겜 판매비중이 많이높아졋네
영국은 항상 저정도 비율이었어요.
영국은 엑원 잘 밀어줌
전에보니 6대3.5정도로 본거 같아서요
원래 친엑박이었는데,엑원 삽질하는 바람에 역전 당해버림.
엑원비중높네요 근데 pc는 피파에서도 비중이1프로던데 스타2에서도 1프로네;;
ㅋㅋㅋㅋ
DLC는 그래도 납득이 된다. DLC는. 요즘 게임 제작비용도 증가했다고 하는데 제작자도 먹고는 살아야지. 근데 풀 프라이스 게임에 과금정책을 내놓냐? 그것도 백만원 천만원이 들어갈지도 모르는 랜덤박스를? DLC는 사면 내용물 확실하게 주기라도 하고 영 안좋으면 환불이라도 되지 랜덤박스는 그게 되냐?
랜덤박스의 문제도 문제인데, 배그에 레인보우 식스에 슈팅게임이 포화상태고 가까운 시기에 콜옵이 나왔으니 딱 그만큼 판매량이 까인걸로밖에 안보임. 판매량 줄었다지만 망한것도 아니고 여전히 어마어마하게 팔아치웠구만.
판매량 대비 수익률 저건 ea에서 어떤 머저리가 언급한건지 모르겠지만 다른게임들이 장당 5천원 남겨먹고 지들은 7천원 남겨먹으면 1장만 팔려도 우리 판매량 대비 수익률 높음 ㅎㅎㅎ 자딸할놈이네 ㅋㅋㅋ 수듄
매출액은 EA가 아니라 저 차트 집계하는 곳에서 언급한 거. 원래 첫 주차에는 풀 프라이스에 딜럭스 에디션 비중이 높아서 매출액이 높게 나오곤 함.
더 웃긴건 디럭스 구매자들 특전 안 넣어줘서 현금전사들에게 당하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 당하지 말고 현질하라는 친절함
우려는 현실로.. 이번일로 휘청해봐야 이에이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판매량 급감이유 뻔한 거 아닐까요. 모두다 50% 할인을 기다리고 있는 거죠. 작년에 많이들 당했잖아요.
양놈들도 똑같음 보이콧? 그딴거 해봐야 몇몇 돈많은 개돼지들이 크게 과금해주면 매출은 게임 잘 팔리는거보다 훨씬 높음^^ 양놈들은 뭐 단합이 잘된다느니 개소리 자제하자 ~ ㅋㅋ
시즌패스없어서 돈딸리나봄
애초에 과금할거였으면 무료게임으로 만들고 하던가 풀프라이스 다 처받고 뭐하는 짓이야.-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