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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정하게 말하면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컨텐츠 부족, 초보자에게 어려운 게임방식이 주요 원인입니다. 이 게임 평 중에 사시만드는 게임이라는 얘기가 많은데 이 게임 시선처리는 양쪽을 보는게 아니라 노트가 날아오는 중앙을 보고 처리하는 겁니다. 결국 사시만드는 게임이라고 하는 사람은 안해봤거나 적응에 실패한 초보자입니다. 그만큼 첫 적응이 어려운 게임입니다. 오히려 치는 맛은 상급자 수준의 처리력이 되면 다른 게임에 꿇리지 않을 정도로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는 말이지만... 리겜을 하지 않는 사람 기준으로는 접근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긴 하죠. 저도 비타 리겜중에선 쪼닉이 최고라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한테 선뜻 권하기는 좀 뭐하더군요 ;
점수가 너무 후한데
게이머의 눈을 생각하지않는 게임;;;
그냥 스위치 버프를 많이 받아서 그런게 아닐지
헐? 이게 구십?
예전 비타, 플포, 엑원 등도 일단 평균 80은 넘었어요... 게임자체 완성도는 좋은데 아쉬운 점이 너무너무 많아서. 비타 버전 이후로 누리조이에서 PM스튜디오에 판권을 아예 팔았음에도 PM에서 책ㅇ임[?]지고 DLC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것이 의외긴 하죠
그렇군요. 숨은 명작인가보네요...;;
비타로 해본 입장에서 숨은 명작 근처도 못 갑니다 양옆으로 멀어지는 노트 신데마스와 태고로부터 벤치마킹이 매우 필요한 노트배치 이 2가지만으로 저와 제 친구들은 바로 등돌리게 했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사람이 많은지 얼마안가 ost포함된 초회판이 만원에 덤핑 되었지요
숨은 명작이라기 보다는 안타까운 평작? 사후 관리와 업데이트만 잘 해줬어도, 숨은 명작이 될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적은 패턴 수와 6T->6TFX로 넘어가면서 갑자기 급상승하는 난이도와 같은 부분이 아쉬운 거 빼면 리듬게임으로서는 잘 만든 게임인데, 저 난이도와 패턴 문제가 독이 된데다 국내에선 비트크래프트 문제로 악화된 이미지까지 겹쳐서 실패한 게임이 되어버린...
비타판이랑 리뷰는 비슷하게 나오겠네요.
점수가 너무 후한데
사실상 죽은 게임을 해외 유통사에서 이식하고 있다던데, 과연...
앞으로 낮은리뷰가 꽤나올겁니다;;
게이머의 눈을 생각하지않는 게임;;;
솔직히 초보자만 좀 배려하고 패턴 디맥만큼은 아니여도 노말 하드정도만 잇엇어도 훨씬 재밋게 햇을듯
그냥 스위치 버프를 많이 받아서 그런게 아닐지
사시환자 양성게임
이거의 문제는 패턴이 키모드마다 한개라는점 당최 키가 많아질수록 레벨을 높이는 구조는 누구 발상인지
냉정하게 말하면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컨텐츠 부족, 초보자에게 어려운 게임방식이 주요 원인입니다. 이 게임 평 중에 사시만드는 게임이라는 얘기가 많은데 이 게임 시선처리는 양쪽을 보는게 아니라 노트가 날아오는 중앙을 보고 처리하는 겁니다. 결국 사시만드는 게임이라고 하는 사람은 안해봤거나 적응에 실패한 초보자입니다. 그만큼 첫 적응이 어려운 게임입니다. 오히려 치는 맛은 상급자 수준의 처리력이 되면 다른 게임에 꿇리지 않을 정도로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맥도 처음에는 판정선만 노려보고 쳤으니까요;
Tsuyosa
맞는 말이지만... 리겜을 하지 않는 사람 기준으로는 접근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긴 하죠. 저도 비타 리겜중에선 쪼닉이 최고라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한테 선뜻 권하기는 좀 뭐하더군요 ;
플스판 사서 몇번 하다가 너무 어려워서 봉인.
네다음 노래빼고 전부쓰레기 게임 리듬게임 먹칠수준임 오죽하면 회사도 분열ㅋ
주변에서도 쿠소게...까지는 아니라고 하고 저도 비타로 조금 플레이 해본결과 그리 나쁜것 같지는 않았는데 저점수는 너무 후한듯
이게 ps4에서 경쟁작이 너무 쎄서 다른 폴렛폼으로 도망쳤다던 그겜인가요?
HOXY
암만그래도 터치기반 리듬게임은 버튼기반 리듬겜엔 비교가안됨 가장 중요한 치는맛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