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에서 세상의 경계가 무너집니다!
바이킹선, 사막 전초 기지, 고대 석상이 등장하는 맵에서 스쿼드와 함께 산악 카트를 타고 섬의 새로운 비밀과 장소를 찾아보세요.
오늘은 운세가 어떻게 되나요? 세이브 더 월드의 자동차 여행 이벤트의 웨이브 도전에서 새로운 화승 무기와 함께 운을 시험해보세요.
새로운 시즌, 새로운 배틀패스. 100티어, 100가지 이상의 보상. 지금 게임에서 950 V-Bucks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산악 카트 (배틀로얄)
새로운 산악 카트를 타고 전투에 뛰어드세요! 친구와 함께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균열 (배틀로얄)
용기를 시험할 겸 균열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험난한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웨이브 도전 (세이브 더 월드)
스쿼드를 집결시켜 생존력과 단결력의 극한에 도전할 준비를 해보세요.
서부 개척 시대 영웅 (세이브 더 월드)
새로운 서부 개척 시대 영웅들과 달려볼 준비가 되셨나요? 자동차 여행 이벤트 기간에 등장합니다.
화승 무기 (세이브 더 월드)
불꽃 튀는 도전! 새로운 화승 무기 세트로 허스크의 침략에 맞서 싸우세요!
일반
- UI에서 파티 초대 메시지를 받으면 파티 찾기를 열지 않아도 바로 초대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 상황에서 스크롤 바가 필요없도록 뉴스 위젯을 조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유저가 스크롤할 수 있게 스크롤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콘솔이 더 적은 쉐이더 스토리지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패치 크기와 로딩 시간을 개선합니다.
- 파일의 순서를 최적화하여 모든 플랫폼의 로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누르고 말하기 기능이 가끔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진 문제
- 커뮤니티의 주요 문제를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트나이트 | 커뮤니티 문제 Trello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
무기 및 아이템
- 산탄총은 이제 조준선에 적중된 산탄의 수를 표시합니다.
- 산탄의 확산 패턴이 무작위가 아닌 일정한 패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산탄총을 발사한 후 다른 산탄총을 빠르게 발사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 사냥용 소총으로 조준할 때 적용되는 조준 보정이 다른 저격소총으로 조준할 때와 동일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명중 거리에 따라 감소하는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의 피해를 다른 기관단총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했습니다.
- 피해 감소는 24m부터 일어납니다. (기존 28m)
- 35m에서는 80%의 피해를 줍니다. (기존 47.5m에서는 85%)
- 50m 이상에서는 65%의 피해를 줍니다. (기존 70m 이상에서는 75%)
게임플레이
- 산악 카트
- 새로운 산악 카트는 스쿼드 전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 드리프트 후 가속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붕은 점프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운전석과 조수석 뒤에 있는 두 스쿼드원은 산악 카트가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게 도울 수 있습니다.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이동하면 산악 카트가 더 높이 점프합니다.
- 키보드의 S 키를 누르거나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을 뒤로 당겨 몸을 뒤로 젖힐 수 있습니다.
- 맵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새로운 생태계: 사막
- 새로운 지역: 파라다이스 팜스
- 새로운 지역: 레이지 링크스
- 섬 곳곳에 이름 없는 관심 장소가 생성되었습니다.
- 7, 8, 9번째 폭풍 원은 이제 단순히 줄어들 뿐만 아니라 폭풍 원 중심이 무작위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폭풍이 접근하는 동안 폭풍은 새로운 지점으로 움직이고 줄어듭니다.
- 시즌 5부터는 연속 도전을 한 시즌 만에 완료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서두르지 않고 연속 도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연속 도전은 이제 정해진 양의 XP를 모으면 단계별로 완료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시즌 레벨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주간 도전은 이제 무료패스와 배틀패스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도전 3개는 무료로 제공되며, 나머지 도전 4개는 배틀패스를 소유한 플레이어에게만 주어집니다. 한 주의 주간 도전 세트를 완료하려면 4개 이상의 도전을 완료하면 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빈사 상태일 때, 더 작은 콜리전이 적용됩니다. 이전에는 서 있는 것과 같은 콜리전이 적용되어 문 아래로 기어가는 것이 불가능했고 어떤 경우에는 건물 콜리전을 방해했습니다.
- 웅크리고 있을 때 빈사 상태가 된 플레이어는 부활 시 웅크린 상태로 부활합니다.
- 전력질주할 때 이모트를 사용하면 전력질주를 멈춥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50 vs 50 또는 20인조 기간 한정 모드에서 팀원을 부활할 때 매치당 세 번까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XP, 10XP, 10XP)
- 이제 플레이어가 재장전 중이거나, 탄약이 없는 상태이거나, 무기를 바꿀 때 조준선이 약간 희미하게 변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호수 안에서 걷고 있을 때 수면 위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점프패드와 아늑한 모닥불을 배치할 때 배치 지점에 겹쳐지는 물체를 파괴합니다.
- 함정이 아래에 있는 널빤지를 지나갈 때 함정이 발동되는 것을 막았고, 함정의 시각적 효과와 일치하도록 바닥 대못판의 발동 효과음 볼륨을 감소했습니다.
- 이제 보급품 라마 아래에 있는 물체가 파괴되면 보급 라마가 정상적으로 땅에 떨어집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빈사 상태가 되면 도전 진행도에 반영됩니다.
- 이제 게임 패드의 스틱을 놓을 때 반동으로 스틱이 살짝 뒤로 이동해도 자동 달리기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 쇼핑 카트를 사용할 때 자동 달리기를 활성화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첫 번째 폭풍 원은 이제 일관되게 1의 피해를 줍니다.
- 문 쪽에 플레이어가 서 있을 때 문을 닫으면 플레이어가 문에 끼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무기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뒷걸음질하는 동안 자동 달리기를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이제 편집 모드에서 텍스처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로그아웃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성능
- 쇼핑 카트의 성능을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 단에서 개선하였습니다.
오디오
- 새로운 사막 생태계에 고유한 배경음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맵에는 더욱 독특한 배경음이 향후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 배틀패스 도전 성공 효과음의 볼륨이 감소하였습니다.
- UI 오디오를 개편했습니다. 모든 버튼 및 인터페이스 사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쌍권총을 사용하자마자 무기를 바꿔도 쌍권총의 격발음이 끊기지 않습니다.
- 이제 진정한 사랑 이모트를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가까이서 사용해도 소리가 겹치지 않습니다.
- 모바일과 닌텐도 Switch에서 춤 동작 이모트를 사용할 때 재생되는 펑키한 전자음 트랙이 재활성화되었습니다.
UI
- 이제 모바일용 음향 시각화 기능을 모든 플랫폼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향 시각화 기능을 활성화하면 게임 내 음향효과가 음소거됩니다. 모바일 플랫폼은 이 변경사항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기존의 음향 효과와 시각화 효과를 유지합니다. 이 새 옵션은 설정의 손쉬운 이용 탭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로 맵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 기존보다 두 배 더 빠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 이제 스트리머 모드에서 “플레이어###”라고 플레이어를 표시하는 대신, “캐릭터[###]”처럼 장식 아이템 이름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플레이어100 님이 처치되었습니다”과 같은 메시지는 “러스트 로드[100] 님이 처치되었습니다”로 표시됩니다. 스트리머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스트리머[###]라는 이름이 표시됩니다.
- “대화 오디오”, “전체 채팅”, “더 좋은 무기 자동 장착” 같은 옵션은 배틀로얄에서 아무런 기능도 하지 않으므로 제거되었습니다.
- 배틀로얄 승리 시 표시되는 매치 종료 화면에서 음향 효과 및 팡파르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다시 보기” 버튼을 누르면 이제 아이템 상점, 배틀패스, 보관함에서 곡괭이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매치 통계 화면에서 XP 획득원을 표시하는 빠른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지도 마커를 제거한 다음 똑같은 위치에 다시 추가해도 지도 마커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매치 통계는 이제 모든 플랫폼에서 올바른 숫자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무기 및 구조물의 단축키가 HUD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승리의 한 바퀴 도끼의 아이템 설명에 존재하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컨트롤러 입력이 먹히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함정을 설치할 때 가끔 UI가 일관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동 거리”는 이제 매치 통계 화면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소셜
버그 수정
- 차단한 플레이어는 이제 더는 추천 친구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에픽 친구” 버튼은 이제 Windows나 Mac에서 게임패드를 사용할 때 메인 메뉴에 표시됩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재장전 중에 빈사 상태에 빠진 경우, 부활 애니메이션을 더는 건너뛰지 않습니다.
- 이제 금 항아리 수확 도구를 들고 점프하면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스프레이는 이제 이모트에 사용되는 소도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예: 농구 선수의 농구공)
리플레이 시스템
- “카메라 유형”이 보기 설정 헤더에서 선택된 언어로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 이제 리플레이를 일시 정지했을 때 게임패드가 계속해서 진동하지 않습니다.
- 리플레이를 일시 정지했을 때 친구 목록이 열려있는 경우, 메인 메뉴가 응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이름이 카메라 설정에서 조작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 이제 카메라가 플레이어의 바로 위에 있는 경우, 플레이어 이름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이름의 아랫부분이 잘리지 않습니다.
- 이제 PS4에서 플레이어 이름에 팀 번호와 무기가 표시됩니다.
- 이제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을 움직여도 무기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 이제 PS4와 Xbox One에서 저장된 리플레이를 재생할 때 타임라인 마커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쇼핑 카트의 시각 및 음향 효과가 리플레이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부활하는 도중이거나 쇼핑 카트 주변에서 처치되었을 때, “부활” 및 “운전” 메뉴가 리플레이 중에 계속 표시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이제 모든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시각 효과를 표시합니다.
- 이제 탈것의 탑승자가 원격 조종 폭약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사” 버튼을 누른 채로 건설 모드에 들어가도 건설 기능에 악영향을 주는 일이 더는 없습니다.
- 이제 관전 중일 때 체력과 보호막의 수치가 자신의 것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세이브 더 월드
일반
- 블록버스터가 끝나고 자동차 여행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블록버스터 티켓 500장으로 블록버스터 라마 한 마리를 구매할 수 있으며, 남은 티켓 수량이 500장이 안 되더라도 라마 한 마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주간 상점에서 재특성, 고급 특성업, 희귀 특성업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미국 시간으로 7월 17일부터 Xbox, PS4, PC에서 세이브 더 월드가 일정 기간 할인 판매됩니다. 슈퍼 디럭스 및 리미티드 파운더스 팩이 세일 기간에 다시 판매됩니다.
- 파운더스 팩에서 친구 코드가 제거되고 전설 트롤 상자 라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파운더스 팩을 구매한 기존 유저는 v5.0에서의 파운더스 레벨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파운더스 팩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션 및 시스템
- 웨이브 도전이 돌아왔습니다!
- 웨이브 도전이 사막에 찾아왔습니다! 새로운 맵에서 좀 더 긴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웨이브 사이의 기지 이동 거리를 줄이고 건설 및 아이템 제작 시간을 늘렸습니다.
- 웨이브 도전에서는 폭풍의 새로운 움직임을 선보입니다. 폭풍이 다가오는 동안 적 웨이브를 격퇴하세요.
- 플레이어는 폭풍 안에 있는 동안 피해를 받습니다.
- 폭풍은 웨이브마다 초기화됩니다.
- 웨이브 도전 미션은 이제 플레이어의 폭풍 보호막 방어 진행도나 캠페인의 웨이브 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잠금 해제됩니다. 즉, 트와인 픽스에서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웨이브 도전의 모든 맵이 잠금 해제됩니다. 단, 웨이브 미션 내의 개별 도전은 순서대로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웨이브 도전 미션의 수는 16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 각 웨이브 미션의 총 도전 가능 횟수는 5로 고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3회부터 8회까지 횟수가 다양했습니다.
- 웨이브 도전당 웨이브의 수는 10에서 8로 감소하였습니다.
- 웨이브의 최장 지속 시간은 6분에서 4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웨이브 도전에서 전리품 획득 및 아이템 캐시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웨이브 도전에서 자원 획득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웨이브 도전 미션에서는 이제 시작 무기, 1티어 무기, 고급 돌격소총, 검이 제공되어 플레이어가 웨이브 미션 초반부를 쉽게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첫 웨이브 미션의 난이도가 상승함에 따라 초기 탄약 지급도 상향되었습니다.
- 스킬 트리 업그레이드당 플레이어에게 지급되는 건축 재료, 탄약, 제작 재료의 수량은 웨이브 스킬 트리 전반에 걸쳐 감소하였습니다.
- 웨이브 도전 미션 경고가 도입되었습니다.
- 여행 이벤트 라마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자동차 여행 티켓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 웨이브 스킬 트리 노드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웨이브 스킬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 일일 할당량: 10
- 웨이브 연속 퀘스트는 자동차 여행 퀘스트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보상이 지급됩니다.
- 자동차 여행 티켓
- V-bucks
- 특성 재화
- 에픽 및 전설 서부 개척 시대 영웅(선택)
- 웨이브 한정판 배너
- 웨이브 콘텐츠를 완료하기 위한 반복 퀘스트는 영웅 XP, 제작 XP 또는 생존자 XP 중 하나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 이제 웨이브 도전에서 특성 리콤보뷸레이터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미션에 도전하고 재특성! 또는 특성업!을 캠페인 미션에서보다 더 많이 획득하세요.
- 이제 활성 돌연변이 폭풍 미션 경고가 활성화되었습니다.
- 원소 미션 경고도 활성화되었습니다.
- 자동차 여행 이벤트 라마가 출시되었습니다. 라마당 자동차 여행 티켓 500장이 소모됩니다. 적어도 에픽이나 그보다 좋은 한정판 화승 무기나 영웅 하나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미션 경고 보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파이어업!, 앰프업!, 프로스트업!: 100% 증가하였습니다.
- 재특성!: 50%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업!: 30-33% 증가하였습니다.
- 재특성! 및 특성업!이 폭풍 미션의 보상으로 드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영웅
- 능력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능력이 총기, 함정, 기타 유틸리티 또는 데미지원과 결합되었을 때의 위력을 전반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치유 특성의 위력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조정했습니다.
- 군인
- 생존전문가
- 기본 치유량이 3에서 5로 증가하였습니다.
- 전투 함성
- 피해 배수가 30%에서 45%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거리 공격 속도 배수가 4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 근거리 공격 속도 배수가 16%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전투원의 힘
- 전투 함성의 에너지 소모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전투 혹은 도주
- 전투 혹은 도주는 이제 10%의 이동 속도 버프를 추가합니다.
- 충격파
- 기본 피해가 75에서 91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강한 충격
- 반경 배수가 38%에서 50%로 증가하였습니다.
- 충격과 공포
- 감속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하였습니다.
- 양손무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0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폭발 사격
- 기본 피해가 16에서 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부식성 탄환
- 기본 피해가 83에서 1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공대 출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0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아직 끝이 아니야
- 지속시간 연장이 2초에서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쉬운 작전
- 에너지 소모량 감소가 15에서 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생존전문가
- 닌자
- 연막탄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의료용 가스
- 기본 치유량이 3에서 19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막 질주
- 이동 속도 보너스가 30%에서 50%로 증가하였습니다.
- 드래곤의 꼬리
- 틱당 피해가 10에서 12로 증가하였습니다.
- 표창 던지기
- 기본 발사체 속도가 70%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피해가 35에서 52로 증가하였습니다.
- 독 표창
- 다른 지속 피해원과 맞추기 위해 이제 1초마다 틱이 되게끔 변경되었으며, 피해도 그에 따라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회심의 칼날
- 기본 치유량이 12에서 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회심의 일격
- 기본 치유량이 10에서 24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막탄
- 개척자
- 위상 이동:
- 위상 이동은 빠른 이동속도를 위해 기획된 능력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다른 이동속도 능력과 대등하게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 이동 거리가 1.5625 타일에서 1.75 타일로 증가하였습니다.
- 스태미나 소모량이 20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사용 가능 횟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3초 동안 30%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합니다.
- 위상 이동은 빠른 이동속도를 위해 기획된 능력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다른 이동속도 능력과 대등하게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 전방 위상
- 이동 거리가 1.75 타일에서 2.5 타일로 증가하였습니다.
- 위상과 혼란
- 추가 사용 가능 횟수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 위상 가속
- 새로운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초에서 3초로 조정되었습니다.
- 위상 보호막
- 새로운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지속시간이 4초에서 2초로 조정되었습니다.
- 위상 질주
- 이제 위상 이동으로부터 얻는 이동속도 보너스가 50%로 증가하였습니다.
- 테디
- 한 발당 기본 피해가 10에서 1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스태미나 소모량이 5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곰의 눈빛
- 기본 피해가 22에서 2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확대곰
- 보너스 사거리가 1타일에서 2타일로 증가하였습니다.
- 뇌전탑:
- 뇌전탑은 약한 허스크 무리를 처치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뇌전탑에 더욱 강한 피해와 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지속시간은 짧아졌지만,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개선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기절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2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태미나 소모량이 5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본 피해가 9에서 12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0.7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지속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뇌전탑은 약한 허스크 무리를 처치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뇌전탑에 더욱 강한 피해와 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지속시간은 짧아졌지만,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개선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기절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전기충격
- 충격 보너스가 133%에서 160%로 증가하였습니다.
- 축전기
- 새 지속시간에 맞춰 지속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고성능 축전기
- 새 지속시간에 맞춰 지속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충격 요람
- 새 지속시간에 맞춰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조정되었습니다.
- 잔류 전력
- 지속 피해 비율이 50%에서 110%로 증가하였습니다.
- 지속 피해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핵주먹:
- 저희는 핵주먹의 자원 수집 피해가 다소 과대평가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기본 피해를 상향하고 스태미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춰서 효과적인 수확 도구 및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너비가 100%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피해가 39에서 9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2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태미나 소모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저희는 핵주먹의 자원 수집 피해가 다소 과대평가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기본 피해를 상향하고 스태미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춰서 효과적인 수확 도구 및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타격 단련
- 새 기본 스태미나 소모량에 맞춰 소모량 감소가 15에서 1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남월의 주먹
- 새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3에서 5로 조정되었습니다.
- 계획적인 일격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7초에서 5초로 감소하였으며,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는 7에서 6으로 재조정되었습니다.
- 키네틱 펀치(비지원형)
- 큰 적을 밀어낼 수 있도록 밀어내기 위력을 증가하였습니다.
- 충전 핵주먹
- 3성 특성에서 2성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새 기본 피해에 맞춰 피해 상승률이 최대 200%에서 최대 150%로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값의 기본 피해가 반영되어 최대 기본 피해가 117에서 225로 증가하였습니다.
- 무쇠 주먹
- 취약 상태 적용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본 피해에 맞춰 피해 상승률이 500%에서 150%로 조정되었습니다.
-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는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의 툴팁은 피해가 500%로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500%만큼 증가한다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 새 툴팁에서는 “500% 증가”라고 되어있습니다. 기본 피해를 150%만큼 증가시키는 만큼 (기본 피해의 250%) 이제 이 값은 올바릅니다.
- 기본값의 기본 피해와 결합하였을 때 산출되는 기본 피해가 195에서 225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 특성은 기존 버전을 기반으로 피해가 효과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는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위상 이동:
- 건축가
- 황소 돌진
- 기본 피해가 60에서 15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태미나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실드 콜리전 너비가 43% 증가하였습니다.
- 불도저
- 기본 환경 피해가 282에서 688로 증가하였습니다.
- 황소 돌진
- 공구 피해가 45%에서 55%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거리 돌진
- 신규 기능 추가: 황소 돌진이 끝난 후, 10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진압 방패
- 신규 기능 추가: 건축가가 충전하고 있을 때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이전의 진압 방패는 제거되었습니다.
- 신규 기능 추가: 건축가가 충전하고 있을 때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플라즈마 파동
- 기본 피해가 14에서 18로 증가하였습니다.
- 플라즈마 파동의 수명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플라즈마 파동 작렬
- 기본 피해가 125에서 145로 증가하였습니다.
- 식별 코드
- 보호막 회복이 보호막의 15%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베이스 MD
- 체력 회복이 최대 체력의 2%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 유인장치
- 유인장치의 모델에 맞게 히트박스를 축소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름 좀 칠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키네틱 과부하
- 기본 피해가 50에서 1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느릿느릿
- 감속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하였습니다.
- 회심의 타격
- 기본 치유량이 12에서 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황소 돌진
- 서부 개척 시대 영웅이 자동차 여행 이벤트 라마에 추가되었습니다!
- 군인 - 신규 캐릭터 리오와 함께 새로운 하위 클래스 ‘퍼스트샷’이 출시되었습니다.
- 설명: 재장전한 다음 첫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발사 속도가 잠시 높아집니다.
- 새로운 특성
- 사격 준비: 재장전을 하는 동안 5초 동안 발사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빠른 사격 준비: 사격 준비의 발사 속도를 50%로 증가합니다.
- 최초 사격: 돌격소총을 재장전한 후 첫 번째로 발사되는 탄환은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무기를 변경하면 효과가 제거됩니다.
- 신규 전술 특성:
- 전투 전문가(전술형)
- 닌자 - 켄 전용 하위 클래스 ‘폭발 암살자’가 출시되었습니다.
- 설명: 검 공격에 특화된 닌자입니다. 연막탄을 사용하여 중첩을 쌓고, 암살 중첩으로 에너지 노바를 방출합니다.
- 새로운 특성:
- 암살 충전: 연막탄은 이제 닌자가 영향을 받는 영역 내에 있을 때 암살 버프를 1초마다 생성합니다.
- 끝없는 연막: 연막탄의 반경을 45% 증가시킵니다.
- 암살 방출: 암살 효과가 5회 중첩되면, 0.5 타일 반경 안에 있는 적에게 에너지 피해를 주는 폭발을 일으킵니다. 폭발 후에는 암살 중첩 효과가 모두 사라집니다.
- 신규 전술 특성:
- 암살(전술형)
- 건축가 - 페니 전용 새로운 하위 클래스 ‘빈티지 기술자’가 출시되었습니다.
- 설명: 플라스마 폭탄 구역을 생성하는 플라스마 파동을 사용하는 건축가입니다.
- 새로운 특성:
- 초강력 플라즈마: 플라즈마 파동의 작은 구체의 반경을 60% 증가시킵니다.
- 오작동: 이제 플라즈마 파동이 550% 더 강한 피해를 주는 플라즈마 구체 8개를 생성합니다. 플라즈마 구체는 모두 한꺼번에 생성되며 따로 발동되지 않은 경우 10초 뒤에 폭발합니다.
- 개척자 - 데드아이 전용 하위 클래스 ‘와일드 조각 개척자’가 출시되었습니다.
- 설명: 이동 능력이 뛰어난 개척자로, 많은 양의 조각을 모아 강화된 테디를 지속적으로 배치합니다.
- 새로운 특성:
- 횡재: 조각 세 개를 가진 채로 미션을 시작합니다.
- 하중 지지: 테디를 조각과 같이 배치하는 경우 테디의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더블 다운: 조각을 수집할 때 50% 확률로 충전 조각을 추가로 찾게 됩니다.
- 군인 - 신규 캐릭터 리오와 함께 새로운 하위 클래스 ‘퍼스트샷’이 출시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뇌전탑이 의도된 것보다 한 발 적게 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뇌전탑의 충격량이 제대로 조절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위상 이동의 툴팁이 이제 최대 충전 수를 보여줍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이벤트 상점에 왈러퍼 망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느리지만 넓게 휘둘러 육중한 타격을 가할 수 있는 망치입니다.
- 점프 공격: 대상에게 점프하여 육중한 공격을 가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적을 넘어뜨립니다.
- 화승 무기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자동차 여행 라마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올 벳시: 정확도가 높고 강력한 저격소총입니다. 탄창 하나당 한 발씩 육중하게 발사합니다.
- 결투용 권총: 느리지만 파괴력이 강한 리볼버입니다. 헤드샷 피해가 크며 피격 대상을 밀어냅니다.
- 드라군: 사정거리가 짧지만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산탄총입니다. 부채꼴 범위 내의 적을 밀어냅니다.
- 낚시 바늘: 느리고 무겁지만, 범위가 넓은 낫으로 소용돌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 올빼미 곤봉: 느리고 무거운 곤봉으로, 적을 멀리 밀어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홈런 공격이 가능합니다.
- 아드레날린 분출
- 치유량이 180에서 215로 증가하였습니다.
- 공습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중 포탑
- 공중 포탑의 기본 발사 속도가 초당 여섯 발에서 초당 네 발로 감소하였으며, 업그레이드 시 발사 속도는 초당 열 발에서 초당 여섯 발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중 포탑은 이제 에너지 피해를 입히며 더 이상 충격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공중 포탑 폭발의 기본 피해가 114에서 162로 증가하였습니다.
- 근접 폭발 지뢰
- 피해가 225에서 2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충전 시간이 240초에서 20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플레이어가 쓰러졌을 때 무기가 정상적으로 총집으로 돌아갑니다.
- 이상한 물체 조각이 파괴되었을 때 뚫어‘펑’이 공중에 걸려있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림자 조각 수정 크립톤 검이 비정상적인 능력치를 갖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든 티어의 근접 폭발 지뢰가 고정된 폭발 반경을 갖도록 수정되었으며, 이제 각각 1타일, 1.25타일, 1.5타일의 반경을 갖습니다.
게임플레이
- 원소 허스크를 상대로 입히는 에너지 피해의 효율이 67%에서 75%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달리기 속도가 365에서 4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전력질주 속도는 기존과 같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쓰러졌을 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쓰러진 상태의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시각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이제 트롤롤로, 트롤의 복수 퀘스트를 완수하기 위해선 한 마리의 트롤만 처치하면 됩니다.
- 특성 재화를 보상으로 주는 반복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개 속의 공포
- 온 세상을 불바다로
- 자연의 힘
- 익사
- 살인 폭풍 퀘스트를 반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골드를 받게 됩니다.
UI
- 전리품 라마는 이제 전리품 탭으로 갈 때 자동적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라마 수 버튼이나 하단의 바 입력을 눌러야 인벤토리의 라마를 열 수 있습니다. (전리품 화면에서 구매된 라마는 기존처럼 자동적으로 열립니다.)
버그 수정
- 테디의 자체 음성 모듈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이제 플레이어 보고서를 분석할 때 포트나이트를 제대로 발음합니다.
- 매치 중 강제 퇴장된 플레이어는 이제 강제퇴장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강제 퇴장된 경우 재참가 창이 자동으로 닫힙니다.
- 이제 메인 메뉴에서 상호작용한 최근 플레이어만 신고 플레이어 목록에 표시됩니다.
- 일일 상세 정보 패널이 이제 퀘스트를 포기하였을 때 업데이트됩니다.
- 방어자 초소 함정의 컨트롤러 입력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건물 유형을 빠르게 바꿀 때 지연 현상 때문에 잘못된 건물을 배치하게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건축 전문가 조작 방식은 플레이어가 이제 구조물 유형을 누르거나 누르고 있을 때 선택된 것과 다른 구조물을 배치하지 않습니다.
- 이 수정사항은 지연시간이 길 때 무기 변경 및 구조물 유형의 작동 방식에 전반적인 영향을 주어, 마우스 및 키보드를 포함한 모든 조작 방식에서 개선 사항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건축 전문가 조작 방식은 이제 아무런 건물도 보고 있지 않을 때 함정 선택기를 눌러도 트랙을 정상적으로 선택하며, X 또는 네모 버튼을 눌러도 트랙을 정상적으로 배치합니다.
- 컨트롤러의 연결이 끊긴 후 업그레이드 팝업 메뉴 입력을 사용하였을 때 입력이 일시적으로 먹히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원 메뉴에 단일 탭 아이템만 있을 때 게임패드 조이스틱 아이콘이 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 이제 플레이어가 쓰러졌을 때, 해당 플레이어에게서 폭풍의 시각 효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 부활의 시각 효과에서 보라색 자취가 제거되었습니다.
- 특공대 출동!의 장착 카메라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특공대 출동!의 기관총이 사용되고 있을 때 총열이 빛나게 됩니다.
- 특공대 출동!에 새로운 장비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탄 발사기의 불꽃놀이 시각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네온 저격소총은 이제 탄환의 사거리 내에 있는 적만 표시합니다.
- 지나치게 먼 거리에서는 조준경으로 확대하였을 때 효과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 일정 수준에서 블룸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네온 무기의 HDR 강도가 20%로 조정되었습니다.
- 중간 품질 그래픽 설정에서 로버의 머리 화염이 꺼졌다 켜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음성 채팅
- 오디오 믹스 업데이트: 무기음의 볼륨이 증가하였으며 주변음 볼륨은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 UI 오디오가 개편되었습니다. 모든 버튼 및 인터페이스 사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플라즈마 파동 특성 음향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연막탄의 음향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붐스틱! 특유의 음향효과뿐만 아니라 특공대 출동!의 음향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시동
- 시동 중지
- 발사
- 사격 중지
- 장착
- 해당 업데이트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버그 수정
- 테디의 레이저 빔 소리 볼륨과 감쇠가 수정되었습니다.
- 관찰봇의 출격음이 지나치게 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0 업데이트에서 자이로 조작이 추가됐습니다. 옵션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https://www.epicgames.com/fortnite/en-US/patch-notes/v5-0
물들어올때 노 저으랬더니 항공모함을 건조시킴
자이로 편해서 항상 원하고 있긴 했지만... 이제 양민학살 당하겠군 ㅋㅋㅋㅋㅋㅋ
앜 자이로 조작 진짜 못하는데 이제 스위치 꿀 다 빨았네 ㅠㅠ
배그하곤 운영이 하늘과 땅차이네
이제 캡 차이가 넘사벽으로 가겠군요 ....
오오 자이로.. 스플 때문에 서로 헷갈렸는디 ㅠㅠ
오늘 켜봐야겠군요 깔아만두고 안건들었는데;;
와 자이로 추가!!
물들어올때 노 저으랬더니 항공모함을 건조시킴
이제 캡 차이가 넘사벽으로 가겠군요 ....
미친 자이로!!!!! 팔라딘스도 빨리 해주길.....
와씨 드디어 탈것추가되는구나 이동만하다 끝나는 느낌이였는데 ㅋㅋ 나이쑤
우왕 자이로 추가 대박!!!
스위치 조이콘 조작하다 답답해 디질뻔했는데 굳
샷건 스왑이 드디어 막히는군요. 땡큐 썰! 그리고 스위치도 전적 시스템 볼 수 있게 해줘요... 스위치만 안돼.... 자이로 센서는... 뭐 프로콘 있으니까 의미없을 것 같고..
자이로랑 프로콘이랑 뭔상관인지
프로콘 자이로가 더 안정감있게 가능
자이로 편해서 항상 원하고 있긴 했지만... 이제 양민학살 당하겠군 ㅋㅋㅋㅋㅋㅋ
앜 자이로 조작 진짜 못하는데 이제 스위치 꿀 다 빨았네 ㅠㅠ
엌 제가 친구한테 한 멘트랑 똑같아서 추천박음ㅋㅋ 같이 패드 조작이라 포린이라도 20렙동안 1등 4번정도 했는데 이제 자이로 고수에게 에임 발려서 겜 더 빡세질듯. 전체적으로 게임 편의성이 올라간건 축하할 일이지만 아마 피씨만큼은 아니라도 이제 고인물 게임의 시작인듯
헐 갓겜
이게 갓겜이다
세이브 더 월드 첨엔 재미없었다는데 요즘엔 어떤가요?
할만합니다.이제는 과금요소도 거의 없어져서 지금시작하기에 좋습니다
배그하곤 운영이 하늘과 땅차이네
만쉐이!
더 빠르게 죽을수있겠군
이제 플레이어가 50 vs 50 또는 20인조 기간 한정 모드에서 팀원을 부활할 때 매치당 세 번까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XP, 10XP, 10XP) 이거 좋네용
오오 드디어 자이로가!! 이제 할 맛 나겠는데!!
오늘도 50 50 일부로 1초 남기고 취소하면서 안살리고 놀리는 애 있었는데 경험치 주니깐 이젠 장난 안칠려나? 뚝빼기 깨버릴뻔
ㅋㅋ 그런넘 어쩌다 있음. 오십대오십은 양반이지. 스쿼드에서도 그런넘 봄
오징어겜으로 단련된 자이로 고인물들이 술렁이는 소리가 들리는거같다
와 이러면 크로스 멀티에서도 비빌수 있겠는걸
한 번 해볼까 하다가도 하늘을 나는 버스에 관광버스 처럼 신나는 환호성 들으면 현타오던데...
아싸! 자이로!!
1등인 이유가 있네요. 이게운영이지
플스도 자이로 돼요?
근데 고인물 아닌 게임이 머있어요? 댓글개웃기네ㅋㅋ
저도 이게 젤 웃김 ㅋㅋ 포트나이트나 스플레툰 정도면 유저가 엄청 많은데 고인물 타령하면 뭐 어쩌라는건지
한-참 걸릴줄알았더니 벌써?? 업뎃속도 살벌하게 빠르네요 ㄷㄷ
시즌 5 되지마자 칭찬 오지게 받고 시작하네 캬...
포나컨탠츠야 원래 유명하지 배틀로얄은 포나의 일부분일뿐이고
안돼..ㅡ.ㅜ
개인적으로는 편히 누워서 하는 게임이라. 자이로 싫었는데
오 자이로! 이제 해봐야겠다
배틀로얄 방식인데 건물짓고 이러는게 좀 취향에 안맞아서 그렇지 .. 편의성이나 업데이트 속도는 진짜 빠른거 같음;; 취향 아닌데도 자꾸 깔아서 한두번이라도 돌리게됨...
갓트나이트 충성충성
코옵모드는 어떻게 시작하는거지...
오오 자이로!!! 스플래툰으로 갈고 닦은 자이로 콘트롤이 얼마나 먹히나 봐야겠근영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