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BEST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진짜 한국 천만 관객영화
- 너네 펭귄 알 낳는거 본 적 있어?.gif
- 하나님 덕에 병에 안 걸림^^
- 비키니녀
- (존윅)'왜 액션 영화에서 적들은 맨날 1대1...
- 블루아카)게헨나 무쌍
- 카미카제로 유명한 이 사진의 뒷사정
- 광대가 되는 만화.manga
- 일본인에게 또 츄라이 츄라이 시킨 김치
- 숨막히는 속도감의 최신 레이싱 게임.gif
- 버튜버) 도오시떼... 이런 이미지가 난츄곳타...
- 소니가 원하는게 혹시 이건가?
- 고증 철저 이세계 만화 근황
- 스타레일) 은하열차의 소소한 불만사항
- 말딸) 드레스 다스카
- 블루아카) 개추를 끌어안은 개추를 끌어안은 개...
- 한국 영화 업계에서 어쩌면 영원히 못나올 영화...
- 요즘 군대 잠바
- 여자들이 거시기가 큰 남자 보고 뭐라는지 알아...
-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꼴리는 캐릭터 반 이상은 ...
- 신라면은 있는데 백제, 고구려면은 없는 이유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니케 - D: 킬러 와이프 테스트출력
- 생라면에 혼자 한잔
- 명륜진사갈비 신메뉴 먹어봤습니다
- 극광의 프로마시스를 추구하다
- 도쿄 포포 베이커리
- 동네 빵집에서 산 빵들입니다
- The합체 그레이트 마이트가인
- 어른이 되면 맘껏 먹을 수 있는것
- 어른이들의 모여서 한상차림
- 카오스의 의식
- HG 휘케바인 MK-III 도색완성
- 미나세 이오리 - 마피 코스프레 버전
- 난 초베지터라구!!
- 피규어아츠 손오반
- 긴자 화과자 키쿠노야
-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 [검은사막] 모험 가이드 대방출!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한국겜 제대로된 게임 만드는 능력 거의 바닥났던데 뭐 예정된 결과..
계륵이라도 할 여건이 되나 ㅋㅋ 가챠겜이나 만들어야지
애초에 거기서도 잘 되는데, 뭐하러 콘솔에서 모험을 하겠나. 그냥 거기서 하던 짓 여기서도 통하나? 아님 말고 하겠지. 한국 게임은 한탕 주의일 뿐.
돈되는 모바일 게임 위주인건 이해가는데, 아이템 확률 조작으로 유저 개돼지 취급하지는 말아야지.. http://mn.kbs.co.kr/news/view.do?ncd=3627569 게임 업체들이 확률형 아이템을 팔면서 아이템을 뽑을 확률을 부풀렸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로 넥슨코리아,넷마블게임즈,넥스트플로어 등 게임업체 3곳을 적발
리니지m1달매출>한국콘솔 1년매출 현실이 이렇니 그리고 재내들 콘솔와서도 과금요소 듬뿍 넣을듯
계륵이라도 할 여건이 되나 ㅋㅋ 가챠겜이나 만들어야지
꼭 대규모자본이 투자되어야 좋은 게임이 나오는게 아님 개발사의 집념과 철학이 중요한거지 디제이맥스처럼
하지만 거짓말 처럼 디제이맥스는....
열정페이가 중요하다? 흠..터레스팅..
국내게임사들의 수익구조인식이 콘솔하곤 안맞으니 뭐
애초에 거기서도 잘 되는데, 뭐하러 콘솔에서 모험을 하겠나. 그냥 거기서 하던 짓 여기서도 통하나? 아님 말고 하겠지. 한국 게임은 한탕 주의일 뿐.
한탕주의로 만든 겜들인데 개돼지들이 계속 돈 써줘서 쓰레기들이 아직도 돈 쓸어담고있음
일단 내수 판매량 기댓값 자체가 몇만밖에 안되는데 당연히 계륵.
그런데 콘솔은 내수용으로만 보지말고 잘만뜨면 세계적으로도 판매가 가능하니 그것도 바라볼 수 있지않을까.
현재 하는거 보면 콘솔은 내수용으로는 안내는거 같던데 한글화도 안하고..
모바일 노하우밖에 없는데 세계적 콘솔게임을 갑자기 만들 인재가 없어용 콘솔은 잘만든 B급을 목표로 해야하는데 그래봤자 몇만장 팔기도 힘들죠
그래도 나름 mmorpg 쪽으로는 게임강국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노하우로 어느정도 방향성만 바꿔도 괜찮을 것 같은데 힘들까요. 우리나라도 인재는 많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대기업에서 미쳤다고 투자하지 않는 이상은 생계가 걸린거니 도박하기 힘드려나요..
돈되는 모바일 게임 위주인건 이해가는데, 아이템 확률 조작으로 유저 개돼지 취급하지는 말아야지.. http://mn.kbs.co.kr/news/view.do?ncd=3627569 게임 업체들이 확률형 아이템을 팔면서 아이템을 뽑을 확률을 부풀렸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로 넥슨코리아,넷마블게임즈,넥스트플로어 등 게임업체 3곳을 적발
한국겜 제대로된 게임 만드는 능력 거의 바닥났던데 뭐 예정된 결과..
로스트아크 대박났던데요...
대다수 PC RPG 시장의 미래 1. 핵 + 매크로 2. 게임사 자동사냥 기능 추가!
이제 오픈베타 시작한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대박인지 쪽박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되는거 아닌가요?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서버를 새로 만든게 아니라 딴겜 서버 빌려와서 운영중인걸 보면 스스로 롱런을 생각하고 만든건 아닌듯
리니지m1달매출>한국콘솔 1년매출 현실이 이렇니 그리고 재내들 콘솔와서도 과금요소 듬뿍 넣을듯
겜사이트도 아니고 작가들이 글올려 후원받는 사이트 같은데 이게 정보게에 어울리는 글인가
요새 콘솔로 그냥 mmo 이식하는거 같던데
능력도 안 되면서 핑계는.. 괜히 물 흐리지말고 그냥 놀던데서 계속 놀기를..
도전 자체도 제대로 한 적도 없으면서
화이트데이:ㅋㅋㅋㅋㅋㅋㅋ
애초에 한국에서 콘솔 or 비디오게임 만든다고 하면 투자나 제대로 해주겠음? 그 배그도 저예산 소규모 프로젝트로 만든다는것도 겨우 허락받고 만들었다는데
나와도 뭐 난 국산겜 안함 대충만들고 한탕이니 아 갸챠 필수고
에초에 콘솔게임 유저는 그 모바일 가챠 질려서 온 사람들인데 그걸 그대로 내면 누가하나?
한국 게임이라면 일단 욕하고 비아냥 부터 하자! 루머와 날조로 어떠하든 까내리자! 모든 문화산업 수출규모를 게임 하나로 쌈싸먹지만 중국발이다 라고 빽~~~ 하자! 오직 최고 존엄 일본게임만이 유저를 위한 게임이며 유일한 대적자는 양게임뿐이다! 한국게임은 처다도 안보는 개되지 게임이다!
네 너님은 한국가챠겜 열심히 하세요~ 현질도 팍팍 좀 해주시고요~ 한국게임사들 돈 좀 더 벌어야죠~ ㄱㄱ
에휴ㅋㅋ
뭐가 루머고 뭐가 날조 인지요?
다른거 다떠나서 랜덤박스는 ㅋㅋㅋ 세계 공통임 ㅋㅋ 유럽회사도,일본회사도,미국회사도 다하는 씨부럴..ㅋㅋ 케쉬 to win인건 뭐. 그렇다고 한국 게임사들 쉴드가 되는건 아니지만요
포트나이트 같은 무료 플레이 대박이 나온 사례도 있으니 잘만들면 안착할 수 있을거에요.
국내게임이라기보다는 f2p의 한계. f2p는 필연적으로 노가다가 심해집니다. 유료로 그 부분을 조금씩 풀어주는 식이라서요. 이런 게임이 북미유럽에서 먹히기 어렵죠. 이걸 피하려면 많은 이들이 플레이하게 하고 스킨장사만 해야 하는데 게임을 굉장히 잘 만들어야 해요.
F2P의 한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냥 게임성이 없어서 그래요;; 아니면 지나친 확률로 질려버렸거나
f2p의 한계 맞습니다. 결국 소비자는 돈을 내고 제작사는 돈을 벌어야 굴러갑니다. 그리고 게임성 얘기는 저도 썼어요. 스킨장사로 박리다매 하려면 게임을 굉장히 잘 만들어야 한다고. 하지만 이건 예외적인 것이니 정상대로 장사해야죠. 유료로.
누구한테 팔건데 라고 물으면 답이 나오지 왜 만드는거야.. 그냥 피시나 모바일 기술에 R&D 아니면 사람에 더 투자 하자..
글 정독하고 덧글보니 뭔가 이질감이... 일단 인터뷰한 분은 나름대로 콘솔게임시장과 모바일게임의 차이점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것같네요.
저도 그런 느낌이네요
전 콘솔 유저 성향은 동의 못하겠어요;; F2P,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을 싫어하는게 아니라서요 게임이 재미가 없으니 안하는게 가장 크고, RPG 계통은 핵 + 매크로 + 확률성 도박 수준이라 콘솔로 넘어간거라
그게 온라인 모바일 싫어하는 이유네요 ㅋㅋ 모바일의 그런 특징때문에 안하는거니까 기사랑 같은얘기
예전에 엑박으로 나온 킹덤언더파이어.. 이걸 우리나라가 만들었다고? 이런생각 했는데 어째 게임시장은 커져가는데 발전은 안하는 느낌
기사 내용자체는 괜찮은데 댓글은 기사내용을 안본사람이 태반..
만들 능력은 되는데 돈을 너무 우선시한다
기사 내용 만들 능력도 안되는데 돈을 우선시 한다 로 보여요...
현질 유도말고는 아는 게 없는 국내 회사들은 정신 못차림ㅋㅋ
PC, 콘솔 등으로 게임을 접하면서 성장한 사람들 대다수가 구매력을 갖췄는데 이제 시장 진입한다는 것은 너무 늦은게 아닌가 싶네요 (그런 의미에서 소프트맥스는 미래는 잘봤는데 게임이... 거기에 하필 한창 복돌이 시기에 마그나카르타1이 나와서) 또한 모바일 게임 한탕식(가챠로 돈 뽑고 서버 펑~)식 운영이라던가, PC RPG류는 미래가 없다고 봅니다
천년 만년 롤이나 쳐해라. IT강국은 무슨. 땅덩어리가 좁아서 인터넷만 빠른 나라일뿐.
롤 싫어하시나봐요..
콘솔에 현질가챠 집어넣으면 망할 각오를 해야지
한국게임인데 노한글 노음성 노정발 그러면서 죽어라 응원하라고 뻑까!!!!!!!
여긴 기량도 없는 개발자나 게임 관계자들이 유저들이게 공감못하는 소리나하고 지들끼리 서로 빨아주고 보듬어주지 정작 유저들은 엄청난 외국 게임들 거기다 줄줄 터져 나오는 한글화 게임들에 엄청 눈이 높아져있는 상황 어설프게 국산 게임 이라고 들고 나오면서 그냥 외면 받을 시장이 콘솔시장
프롬이 다크소울을 낼수있었던건 데몬즈소울이란 게임을 소니와 협력하여 개발해낸것이 다크소울이란 이른바 소울시리즈가 나온 원동력입니다
어차피 단기간에 돈벌목적으로 가챠게임만 만들텐데 기대자체를 안함
이건 개발사 와 정서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국내정서 둘다 문제가있음 일단 개발사는 굳이 뭐 설명 안해도 지금 돌아가는 상황 보면 답 나오고 그리고 국내 정서상 투자자들이 패키지게임 투자에 천대 하고 있으니 그 정서가 가장 잘 나타난게 던그리드
돈 되는 거 하는 거죠
꼭 콘솔에 특화된 게임을 만들어야 된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힐 이유가 없습니다. 최근 뉴스보면 국내 게임개발사도 콘솔에 진출한다는데 환영할 일이죠 엔씨소프트도 자기네들이 잘 만들던 MMORPG를 콘솔로 만들면 되지요
돈되기 힘들고 계륵인건 알겠는데, 진출할 능력은 되고? 당장 콘솔게임 개발 경력도 네오위즈 빼면 어디 내밀만한 회사 없을텐데.
가챠로 신나게 벌어들인 돈. 적어도 콘솔이니 뭐니 다른쪽 개발 투자를 진행 해본다는건데 전부 홀라당 꿀꺽하는거 보다 시도 해본다는 자체는 칭찬해줄만하지 않나. 시도를 해봐야 좋은결과물도 얻을 기회도 생길 것이고. 결과물을 보고 욕할게 있다면 욕하면 될 뿐.
엑박 360때 야심차게 던파 나왔지만 그대로 다시 들어간 행보 보면 칭찬 보단 욕부터 나옴 콘솔 시장 특성도 모르고 그저 흥행에 탑승한다는 걸로 밖에 안보임 그저 pc에서 mmo 만들어서 흥행했으니 콘솔에서도 mmo 통하겠다는 생각이 욕먹을 짓임
게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곳이 콘솔시장인데 콘솔에서까지 mmo를 고집하니 성공하기 힘들지 mmo 특성상 말뚝 받고 플레이 해야되는건대 콘솔시장을 너무 가볍게 보는게 문제임
뭐 우리나라 겜개발은 뻔하잖아. 짱꿔 돈 긁어모으고 튀기.
늬들은 게임 만들지 마라
못한다고 안하면 평생 경험치 안쌓이는거임. 욕 쳐먹어도 계속 시도는 해야 콘솔개발도 익숙해짐. 경력직 신입 욕하지만 사람들 맘 다 비슷해. 첫술부터 최고가 되길 원하는거. 근데 그게 되나. 부딫히고 깨져봐야 뭐가 진짠지 알 수 있는거고 회사도 개발자도 심지어 유저들도 가성비와 익숙함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힘든 길이라고 생각함.
GTA, 위쳐급 아니면 10만장 팔까 말까한데 어떤 미친 회사가 콘솔 겜을 만들겠음? PC 온라인 겜조차 요즘 잘 안나오는데 ㅋㅋ
기사 정독해 봤는데 공감가는 내용이 많내요...콘솔유저랑 모바일이나 mmo유저들의 게임 성향은 진짜 극과극인데 그런거 자체를 이해못하고 같은 방식으로 콘솔도전해봤자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도 통할리가 없죠...기사내용대로 차라리 일본이나 해외 유명개발사와 협력하는 단계부터 시작해서 콘솔게임 성향자체부터 이해하고 배울생각을 해야지 모바일이나 MMO에서의 오래된 경력을 믿고 준비도 안되 있는 상태에서 콘솔에 도전한다? 솔직히 콘솔유저들 입장에서는 안봐도 결과는 뻔하죠,.. 본인들만 모를뿐
뭔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발전된 게임을 보여주려는 노력보다는 시장하나 막히니까 새로운 플랫폼으로 옮겨서 빨대꼽고 쪽쪽 빨기만 함.. 그러다가 슬슬 모바일도 레드오션 기미가 나오니까 눈은 돌리는게 콘솔인거 같은데, 여기는 모바일과 다르게 역사가 있는 곳이라 자기들 입맛대로 돈만 쪽쪽 빨기는 힘들거임... 물량으로는 이제 중국한테 밀리고, 질적으로는 해외 양질의 게임에 밀리고, 그래서 그나마 모바일 시장으로 옮겨서 IP우려먹기로 잘 팔아 재꼈는데,, IP팔이도 이제 슬슬 한계점이 오는 시기지... 새로운 뭔가를 하기에는 회사에 뭔가 쌓아둔 게 없으니...
이미 실력 있고 열정있던 사람들은 소수 빼곤 다 해외로가거나 외주맡고있는데 뭐 정부 기업 소비자 3곳이 알차게 죽인결과다 담담히 받아드리자
모바일에 단기간 큰 수익을 얻는것에 맛들려서콘솔 게임의 노하우와 기술력, 인지도를 쌓는 동안 버틸수 있을까.. 첫술의 배부르려 하다 포기하고 나가지 않을지..
기사에도 나와있지만 콘솔 게임 시장 구조 자체가 그닥 효율적인 구조가 아니라 국내실정에는 더더욱이 맞지 않는게 있죠 효율적이지도 않은데 콘솔 시장안에서 꾸려나가기까지는 방대한 경험과 무엇보다 돈을 왕창쏟지 않으면 비빌수도 없는 시장이라 기사에 나온것 처럼 경험이 있는 회사와 협업을 하는것으로 시작해서 진짜 밑에서부터 천천히 올라온다는 생각으로 해야지 안그럼 답없죠
지금 한국의 이름있는 게임회사들은는 돈벌이 쉬운 휴대전화 게임 만들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상태. 콘솔게임 도전은 정말 어이없는 소리로 들리내요. 주둥이로 언론 플레이만 졸라하지 정작 개발할 준비도 되어있지 않음.
노하우가 없으니 그런거겠지... 플스겜들 보면 입모양부터 표정, 행동들이 모션캡쳐를 활용해서 인간과 엄청 유사한걸 보다가 국내 게임들 정적인 표정과 입 움직이는걸 보면 어색하게 느껴지던데...
하지마라 지금부터 밑바닦부터 갈고 닦고 올라가도 30년은 걸릴까 말까인데 한국인 습성상 장인정신 따위가 있을리도 없고, 온라인겜으로 걍 하던 과금체제나 유지해 콘솔은 넘보지도 마라
글쎄요. 검사 콘솔버전도 꽤 잘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해서 과연 무리일지도 궁금하긴 하네요...모바일게임 시작할 때도 온라인게임 개발하던 업체는 힘들거라던 이야기도 예전부터 있었거든요.
콘솔판 프리스타일 같은경우는 조슴만 더 신경쓰고 잘 다듬어서 나왔으면 프리투플레이 게임으로 충분히 가능성있어보이던데..
2~3년도 길고 1~2년안에 구성, 기획 단계에서 다 때려친다에 한표
도박판만 만드는 쓰레기들이지. 웃긴건 그 도박판에 뛰어드는 사람도 많다는거고 ㅋㅋㅋㅋ 콘솔겜 하나 살돈으로 쓰레기 데이터쪼가리에 퍼붓는 주제에 콘솔겜이 비싸니 다른 문화비가 비싸니 어이가 없을뿐이지.
애초에 콘솔에 가챠를 넣을생각을 하니 시도조차 않하는거지
양질의게임 부재+ 마켓팅의부재 돈적게쓰고 가챠로 돈벌생각밖에안하니 콘솔에서 안먹히지요...콘솔은 세계를 상대로해야하는 전쟁인데. 하다못해 디제이맥스도 수익이적어도 북미발매해서 자기만의색을찾던 어쩌던 발매를했어야한다고봅니다 비록 북미지역에선 리듬게임이 비주류지만 뭔가 시작은했어야한다고봐요 한국시장에서 콘솔게이머적어서 수익안난다고 쳐다도안본게 잘못이죠뭐.. 한국게임이 유망할때 세계적으로 이름날릴때 버프받고 밀었어야했는데.
그래도 배그 사례보면 뭐 안될건 없는것 같음.본문도 딱 제시하는 사례가 배그 애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