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에 P90++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와서 소개해드립니다. 원래는 2014년식 P85 였는데 90kWh 배터리팩을 달고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고 하드웨어까지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P90++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자동차는 노란색으로 랩핑하였는데 포르쉐 같은 느낌은 들지 않아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모델3는 노란색 색상도 한번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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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이 모델S는 RWD인데 자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인해 듀얼모터를 장착했다고 인식하게 만들어서 90kWh 배터리팩이 최대한 출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래 P85는 1,100A까지인데, 튜닝해서 1,420A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펌핑의 핵심 요소는 Ludicrous 모드의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입니다
물리적으로 해킹해서 사실상 오버클럭 한샘..
노란색 이미지, P90++로 표시되는 걸 보니 소프트웨어 해킹을 아주 제대로 한 거 같습니다.
렁크 우측에 보시면 P90++가 붙어있습니다. Jason Hughes 이분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 S는 P90D, 90D, 70D까지 3가지 모델입니다. 이 가운데 70D의 사양에는 배터리 용량이 70Wh로 되어 있지만 사실 75W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버지의 5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3,250달러(약 370만원)을 지불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잠겨있는 5Wh가 풀린다고 합니다. 70D의 주행 거리는 240마일(약 386km)로 언락할 경우 약 30km 정도 주행 거리가 늘어 납니다.
모델 S 주문 시 자율주행 옵션을 추가하면 2,500달러(약 280만원)이고 나중에 추가하면 3,000달러(약 340만원)를 내야 합니다. 배터리 업그레이드 옵션도 이것과 비슷합니다. 주문 시 숨겨진 5Wh 언락 옵션을 선택하면 3,000달러입니다. 구입 후 업그레이드 하는 것보다 약 30만원 가량이 저렴한 겁니다. 테슬라는 이런 옵션을 이번 주가 되어서야 공개했는데요. 이미 신형 모델 S70D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초기 추가 옵션가인 3,000달러에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충분한 사양을 탑재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기능을 풀고 성능을 올리는 새로운 방식이 낯설기는 합니다. 하지만, 테슬라 입장으로서는 부품 변경 없이 다른 모델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할 겁니다. 소비자는 불필요한 기능을 빼고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차를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테슬라 자동차의 기능을 풀기 위한 해커와의 공방전도 기대됩니다.
요약: 큰돈을 안들이고 소프트 웨어 해킹으로 오버클럭 하듯이 553마력을 뽑아냄.
소프트 웨어 업그레이드만 해준다면 85D->90D-> 90++ 최상위 고성능 한계점 찎을수 있다는 결론이 남.
90D->P90-100D(??) 가능성과 숨겨진 배터리 용량 언락 가능성이 열림!
앞으로 상위 모델도 가능성 길이 열림
모델3 해킹으로 성능 제한이 풀림
다른건 몰라도 차는 안건드는게 상책 아닌가;
시피유 오버클럭은 수명다하거나 온도 올라가면 컴터 꺼지면 그만이라지만 차는 분명 문제가 있어서잠가둔게 아니였을까 ㅜㅜ
사실 테슬라에서 옵션 지불하면 성능을 풀어줌니다. 그게 테슬라 사실상 돈줄입니다 -_-
저거 풀면 만약 사고나거나 했을때 법적공방 가면 불리해질것 같음.
해킹/불법 에 민감한 루리웹인데... 자동차류는 잘 모르니 조용한듯
다른건 몰라도 차는 안건드는게 상책 아닌가;
암드도 아니고 뭔ㄷㄷㄷ
암드는 제작사 S/W가 구려서 업데이트 할때마다 성능이 개선되는거고 테슬라는 DLC에 좀더 가깝고
그게아니고 예전에 암드 cpu 코어 활성화시키던거 말하는거에요
그런 의미라면 좀더 가깝겠군요
시피유 오버클럭은 수명다하거나 온도 올라가면 컴터 꺼지면 그만이라지만 차는 분명 문제가 있어서잠가둔게 아니였을까 ㅜㅜ
사실 테슬라에서 옵션 지불하면 성능을 풀어줌니다. 그게 테슬라 사실상 돈줄입니다 -_-
아 그냥 소비자들이 언락하는거군요 ....ㄷㄷ
맞죠... 자동차 칩셋이 보수적으로 가는덴 이유가 있죠
저렇게 굴리고 중고차로 내놓으면...
뭔가 점점 미래스러워지는구만 ㅋ
내구력이나 안전상의이유로 막아논거 풀고싶진않네.
말리진않는다..
한마디로 테슬라가 팔아먹는 ULC같은걸 핵으로 언락하는거
시대가 바뀌니까 별의 별 일이 다 일어나네. dlc 장사 방식도 웃기고 해킹해서 푸는 것도 웃기고 ㅋㅋ
사람들 글안읽나? 돈주고 업그레이드하는 옵션들이 사실상 소프트웨어로만 잠겨있는 상태인거라 그걸 핵으로 푸는 방법을 소개한건데 뭔 걱정이 된다느니 ㅋ
superiorhaoh
해킹/불법 에 민감한 루리웹인데... 자동차류는 잘 모르니 조용한듯
단순히 s/w잠금만이라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보증문제 빼고) 만약 하드웨어가 다르다면 문제를 야기할수도 있으니까여
걱정하는게 맞는데요? 차는 까딱하면 뒤지니까요. 집에 있는 전자기기들은 사람이 죽을 정도로 사고가 나진 않잖아요? 단순하게 언락한것일뿐이라고 말씀하시겠지만.. 이런경우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00% 확실한 기계적(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두포함)오작동으로 사고가 났더라도.. 불법적으로 해킹을 한 이상 그 어떤 보상을 못받게 될 수 있습니다.
저기 설명보면 본래 듀얼모터에 사용되어야하는 소프트웨어를 RWD에 적용하는거같은데... 그게 소프트웨어로 잠겨있는상태라고 볼수있는건지?;; 물론 5W 출력높이는거야 뭐 문제없겠지만요
저거 풀면 만약 사고나거나 했을때 법적공방 가면 불리해질것 같음.
이제는 자동차도 루팅해서 커펌을 올리는 세상이 오겠네.
해킹해서 쓰는건 자유인데 그에따른 책임은 본인이 져야할듯
이 사기꾼 기업 왜 아직도 안망하고 있지?
자동차도 dlc야..... 세상 참...
해킹해도 보증받을수있나?
달려있단것은 애초에 차 팔면서 그 비용 다 청구한거라 보는데.. 이런식으로 추가금 빋아서 푸네.. 좀 심하다.. 하긴 내 차도(bmw)도 코딩하니까 막힌 기능들 다 풀리긴하드만..
한국은 겨울이 너무 추워서 전기자동차에는 맞지 않음.. 추운데 밧데리 아껴야 해서 난방도 제대로 못하고 춥게 운전해야 함.. 시동도 안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뭐 맨날 장거리다니는사람아닌이상에야 아낄거 다 아껴서 500K 달릴수있는 차가 날씨와 난방때문에 300K 달린다고 차 못써먹을수준되는거아니니 상관없어보이는데요...
DLC가 아니라 ULC에 가깝네요...살다 살다 자동차에서까지 ULC를 볼 줄이야...
기존 차량의 경우 옵션으로 추가하는걸 미리 넣어두고 잠근다음에 돈받고 풀어준다는거 아닌가요? 그렇게 욕을 바가지로 먹을 짓은 아닌것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형적인 소탐대실같음 차는 지속적으로 관리도 받아야하는데 해킹땜에 회사와 트러블 야기해서 좋을게 없음
그냥 예전 암드 같은 거죠 뭐. 인텔처럼 많이 파는 것도 아닌데 그 많은 라인업을 코어별로 다 따로 생산라인 돌리면 오히려 단가가 올라가니까..
테슬라는 차라기보다 그냥 전자제품 같음
해킹이라니 먼가 틀려보이는데 그냥 차량 튜닝으로 생각하면 될듯한데 ECU 부터 다른 부분들 바꾸는것처럼
해킹이라기보다는 그냥 마개조군요.
비엠 맵핑하는거하고 별차이 없어보이는데 끝이 항상 안좋았음
자동차에 DLC 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