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처럼 매우 강력한 은폐 유닛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 유닛이 너무나 강력한 나머지 다른 유닛들이 종종 뒤처지곤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가능할지 살펴보도록 하죠.
어둠 속의 습격
- 어둠 속의 습격이 이제 기존 능력에 추가로 25%의 추가 에너지 재생을 은폐 유닛에 제공합니다.
예언자, 암흑 집정관과 같은 보라준의 마법 유닛을 약간 상향하는 동시에 보라준의 은폐 테마를 강화하고 싶었습니다.
이 능력은 동맹 유닛에게도 적용되므로, 앞으로는 승천자와 고위 기사 등의 동맹 마법 유닛을 지원하기 위해 암흑 수정탑을
더욱 신중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백인대장
- 암흑 고리의 기존 능력에 추가로 사용 시 백인대장이 10초간 10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백인대장은 암흑 기사의 역할 중 다수를 동일하게 수행하는 유닛, 즉 지상의 적만 공격하는 근접 지상 유닛이므로 조정하기
어려운 유닛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백인대장이 올바른 틈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면 암흑 기사와의 차별화가 가능하리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쉽게 죽지만 초당 공격력은 높은 암흑 기사와는 달리 백인대장에게 군중 제어 및 피해를 받아내는
역할을 주는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백인대장이 광물만 소비하는 값싼 유닛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암흑 집정관처럼 가스를 많이 소비하는 유닛과 조합했을 때
탱커 역할로 활용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거라 보았습니다.
- 암흑 고리의 사거리 확인이 0.1에서 1로 증가했습니다.
이 작은 변경 사항으로 백인대장이 대규모의 적을 상대로 암흑 고리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추적자
- 추적자의 공격력이 10(중장갑 14)에서 13(중장갑 18)으로 증가했습니다.
-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 시 증가하는 추적자의 공격력이 +1에서 +1(중장갑 +2)로 증가합니다.
- 위상 반응로 지속 시간 동안 회복되는 보호막이 40에서 80으로 증가합니다.
- 위상 반응로가 기존 능력에 추가로 5초간 추적자를 은폐시킵니다.
추적자 또한 개편하고자 합니다. 공격력과 위상 반응로 보호막 회복량 수치가 모두 증가하며 공수 양면으로 향상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제 추적자가 점멸 후 5초간 은폐되며 방어 측면에서는 추적자가 적으로부터 몸을 숨길 수 있으며, 공격
측면에서는 어둠 속으로의 습격과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금 부족하게 느껴졌던 아몬 추적자의 공격력도 10(중장갑 14)에서 13(중장갑 18)으로 증가합니다.
암흑 집정관
- 암흑 집정관의 정신 제어 시전 사거리가 7에서 9로 증가합니다.
이전에는 암흑 집정관이 사거리가 긴 적에게 정신 지배를 사용하려다가 서로 부딪히는 상황이 다소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 변화를 통해 정신 제어의 시전 사거리가 혼돈의 시전 사거리와 같아집니다.
예언자
- 은신 구동 업그레이드가 기존 능력에 추가로 예언자를 영구 은폐시킵니다.
- 펄서 광선 시전 에너지 비용이 25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이제 예언자가 공중 무기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습니다. 업그레이드당 공격력이 +2(경장갑 +3) 상승합니다.
해적선/암흑 기사만으로 이루어진 병력 중 유일한 비은폐 유닛이었던 예언자는 이로 인해 아몬의 표적이 될 때가 많았습니다.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모든 예언자에 영구적인 은폐 능력을 부여할 수 있어 그림자 장막(보호막 재생 400%)과 어둠 속의
습격(공격력 +15%, 에너지 재생 +25)의 강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예언자 유닛의 방향성을 조금 더 전투 유닛에 가깝게 변경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펄서 광선의 시전 비용을 없애고 무기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 몇 가지 걸림돌을 해소했습니다.
아울러, 위와 비슷한 취지로 예상되는 몇 가지 요청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수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레이너의 밴시 은폐 시전 에너지 비용이 25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스완의 망령 은폐 시전 에너지 비용이 25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스투코프의 감염된 밴시 은폐 시전 에너지 비용이 25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 한과 호너의 아스테리아 망령 은폐 시전 에너지 비용이 25에서 0으로 감소합니다.
공허 포격기
- 분광 정렬의 중장갑 유닛 대상 최대 추가 공격력이 +4에서 +6으로 증가합니다.
공허 포격기를 약간 상향하여 대 중장갑 유닛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싶었습니다.
마스터 힘
- 그림자 파수대 지속 시간 마스터 힘이 점수당 0.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_증가했습니다.
현재 이 마스터 힘의 수치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기에 시간 정지 유닛 속도 향상 마스터 힘과 경쟁할 수 있도록 상향할
계획입니다. 이 새로운 마스터 힘은 상대적으로 긴 보라준의 성장 시간을 보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며
보라준과 관련된 변경 계획은 여기까지입니다. 다가오는 주간 돌연변이를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라며, 다음 주에 살펴볼
탈다림의 군주, 알라라크와 관련된 변경 사항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evin Dong
협동전 선임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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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넷 공식 한국어 포스트 입니다.
성우는?
왜 아바투르만 하향쳐먹음;
아몬 추적자 성능도 올려줬네?
성우는?
그림자 파수대 지속시간 깡패됬네
알라라크 기동성 개편도...
이전까지의 퍼플준은 커닥 빼면 유용하게 쓸 조합이 부족했는데 이번엔 어떠려나. 땡공허? 기생폭탄 추적미사일 민트초코 만나면 살살 녹더라
예언자 은폐 패치 하나만으로도 제값하는 패치
초기에는 보라준이 최강이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개편이 필요할 정도로 약했나보네요?
닥템 스킬하나만으로 최강 딜을 뽑아줌... 그냥 닥템/커세어 이외의 조합으로는 다들 잘 안쓰니까 잘안쓰는놈들 상향해줘서 그것들도 사용해보라는 취지같네요
약한건 아닌데, 커닥의존성이 너무 높아서 돌연변이 채택률이 좀 떨어지긴했어요. 이전 노바 업데이트처럼 비주류 유닛 조합들 활성화를 위한 업데이트라고 보면될듯..
보라준은 나름 고르게 올리려고 노력하는거같은데 아바투르는 왜 이상하게 패치하는겨..
보라준의 최고 파트너는 레이너랑 스투코프임 그 두명은 보병유닛 중심으로 운영할경우 보라준에게 자기 멀티가스 2개 다 주고도 자기 할거 다함. 그럼 가스 미친듯이 먹는 보라준이 앰흑집정관이랑 공허 커닥으로 무쌍찍는거 구경하면됨
노바로 어둠속의 습격 받으면 꿀잼이겠네
메갈준
왜 아바투르만 하향쳐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