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07월 13일 목요일 진행된 정기 점검으로 업데이트 및 패치 된 내용 안내 드립니다.
※ 업데이트 내용 중 일부 누락된 내용이 확인되어 07/13(목) 14시 40분 노란색 음영 부분을 추가 했습니다.
[신규 하이퍼 추가]
• 슈미트 박사(서포터) - ‘미치광이 과학자’ 슈미트 박사가 하이퍼유니버스에 접속합니다. - 신규 스킨, ‘역병 의사’ 슈미트 박사, ‘미치광이 외과의(큐브전용)’ 슈미트 박사도 함께 출시 됩니다.
[신규 스킨 추가]
• 정식 하이퍼 스킨 1종 추가 - 한의 정식 스킨이 추가됩니다. (‘비밀 결사대’ 한)
[하이퍼 밸런스 변경]
• 카인 - 스텟 변경 : 공격력 50 (레벨 당 +2) → 52 (레벨 당 +2.2) : 방어력 40 (레벨 당 +1) → 44 (레벨 당 +1.6) - 스킬 [계약 성립]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15초 - 스킬 [마염의 계약] : 지속시간 6초 → 8초 : 마기 폭발 피해 약 20% 증가 - 스킬 [불사의 계약] : 재사용 대기시간 95초 → 90초
개발자 코멘트 : 게임 안에서 카인이 갖는 영향력이 여전히 개발팀의 기대에 못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어, 기본 스탯과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의 추가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 잭 - 스킬 [시선 돌리기]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7초 - 스킬 [탈출 마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50초
개발자 코멘트 : 잭의 설계 방향은 생존 특화형 스트라이커입니다. 저희는 잭이 보유한 2가지 생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서, 잭이 지금보다 더욱 안정적인 교전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고자 합니다.
• 핑키 - 스킬 [매지컬 쉴드]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15초 - 스킬 [매지컬 밀리언 하트] : 마나 계수 50% → 70%
개발자 코멘트 : 저희는 핑키가 게임 안에서 더욱 극적인 상황을 많이 만들어 내길 기대합니다. 이에 우선 ‘매지컬 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치유계열 서포터들에게 밀렸던 핑키의 초중반 서포팅 능력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또한 ‘매지컬 밀리언 하트’의 마나 계수를 상향 조정하여 게임 후반으로 갈수록 치유효과 감소 아이템에 의해 궁극기 효율이 급감했던 부분을 개선해주고자 합니다.
• 소냐 - 스킬 [로우킥] : 기본 피해량 10 증가
개발자 코멘트 : 소냐의 ‘로우킥’ 기본 피해량이 의도보다 낮게 설정된 부분이 확인되어 이를 정상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시그널 - 기본 공격 : 계수 0.7 → 0.65 - 스킬 [플라즈마 머신건] : 계수 0.6 → 0.55
개발자 코멘트 : 시그널은 게임 전체 구간에서 ‘특별히 약한 타이밍이 없다’는 강점을 가진 스트라이커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시그널의 특징은 계속 유지시키되 전반적인 화력은 조금 낮춰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공격속도 기반 하이퍼들의 초중반 화력을 책임지던 ‘초고압 충격기’와 ‘교차하는 벼락’이 중복 착용 불가 설정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기본 공격’과 ‘플라스마 머신건’의 계수 조정을 통해 시그널의 중후반 화력 또한 지금보다 상당히 감소할 것입니다.
• 아이샤 - 스킬 [특제 눈덩이] : 피해 약 5.5% 감소 - 스킬 [눈꽃망토]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25초 : 받는 피해 감소 15% → 10%
개발자 코멘트 :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샤의 지속 화력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아이샤의 ‘눈꽃 망토’를 활용한 수비력이, 방어형 브루저나 일부 탱커들과 대응한 수준인 점 또한 추가로 확인이 되어, 이에 대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태극 - 기본 공격 3타 : 계수 0.3/0.8 → 0.4/0.8
개발자 코멘트 : 태극의 ‘기본 공격 3타’ 계수가 의도보다 낮게 설정된 부분이 확인되어 이를 정상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루이스 - 기본 공격 3타 : 마나회복 5 → 15
개발자 코멘트 : 루이스의 ‘기본 공격 3타’ 마나 회복량이 의도보다 낮게 설정된 부분이 확인되어 이를 정상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발터 - 스킬 [여명] : 빛무리 폭발에 필요한 최소 시간 2초 → 1초 : 기절 지속시간 0.5초 → 0.6초
개발자 코멘트 :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여명’의 빛무리 유지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다만 ‘빛무리 폭발’에 필요한 최소 시간은 변동이 없어서 사용이 불편하다는 피드백이 있어 이에 대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유나 - 스킬 [리프 스파이럴] : 도약 피해 약 8% 감소 : 착지 피해 약 8.5%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2초 - 스킬 [플라스마 클라우드] : 피해 약 3%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1초 : 마나 소모량 15 → 30 - 스킬 [플라스마 부메랑] : 마나 소모량 15 → 20
개발자 코멘트 : 현재 유나는 픽률과 승률, 모두 최상위권인 하이퍼입니다. 저희는 유나의 스킬 재사용 효율에 따른 교전 지속 능력의 우수성에 주목 하였으며, 현재 이러한 강점들이 유나의 압도적인 고승률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그 부분의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굴룬바 - 기본 공격 : 계수 1 → 0.8 - 스킬 [깃발 찌르기] : 피해 약 30% 감소 - 스킬 [도리깨 강타] : 범위 100 감소 - 스킬 [도리깨 휩쓸기] : 범위 100 감소 - 스킬 [맹렬한 돌진] : 돌진 피해 40% 감소 : 마무리 공격 피해 30% 감소
개발자 코멘트 : 굴룬바는 오랜 기간 승률 1위를 유지해온 하이퍼이며, 최근에는 픽률 역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굴룬바의 일부 스킬 판정범위와 피해량이 현재의 게임 밸런스를 위협하는 수준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조정을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 사피텔부브 - 스킬 [즐긴다!] : 하이퍼 처치 시 마나 회복 효과 복구
개발자 코멘트 : 지난 밸런스 조정을 통해 사피텔부브의 지속효과에서 마나 회복 기믹이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조정이 사피텔부브 만의, 강점이었던 공격적인 교전 지속 능력에 의도보다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확인되어 삭제된 기믹을 복구 조치하였습니다.
[장비 밸런스 변경]
개발자 코멘트 : 가성비가 너무 좋거나 나쁜 일부 장비 아이템의 옵션과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특히 ‘초고압 충격기’와 ‘교차하는 벼락’의 경우 일부 하이퍼와 과도한 시너지가 발생하는 이슈가 있어,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중복 착용이 제한됩니다.
• 초고압 충격기 [하이퍼 공용] - 가격 : 5,758 → 6,168 - ‘교차하는 벼락’과 중복 장비 불가
• 교차하는 벼락 [하이퍼 공용] - ‘초고압 충격기’와 중복 장비 불가
• 화룡의 숨결 [하이퍼 공용] - 가격 : 6,319 → 6,403
• 빙마도 [하이퍼 공용] - 가격 : 5,876 → 6,056
• 코아나무 우쿨렐레 [훌라훌라 전용] - 가격 : 6,155 → 6,208 - 스탯 : 방어력+30, 최대 생명력+400, 최대 마나+10% → 방어력+35, 최대 생명력+400, 최대 마나+35
• 페이즈 컨버터 [엘렌디스 전용] - 가격 : 6,097 → 6,075 - 스탯 : 공격력+35, 최대 생명력+500, 이동속도+5% → 공격력+30, 최대 생명력+400, 이동속도+10%
• 인핸스드 매딕킷 [엘렌디스 전용] - 가격 : 5,993 → 6,102 - 스탯 : 공격력+30, 방어력+20, 공격력+10% → 공격력+40, 최대 생명력+500 - 전용 효과 : 잡기를 제외한 행동 방해 효과 지속시간 20% 감소 추가
• 왕가의 팔찌 [발터 전용] - 가격 : 6,043 → 6,059 - 스탯 : 방어력+40, 마나 재생+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5% → 방어력+45, 마나 재생+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5%
• 광휘의 방패 [발터 전용] - 강화 효과 [황혼의 방패]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 방어 태세 지속시간 2초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 방어 태세 지속시간 2초 증가 / 방어 태세 중 받는 피해 10% 추가 감소
• 언약의 장갑 [카인 전용] - 가격 : 6,316 → 6,298 - 스탯 : 공격력+25, 생명력 흡수+10%, 방어력 무시+30% → 공격력+30, 생명력 흡수+10%, 방어력 무시+30%
• 레드 크리스탈 [레드 전용] - 가격 : 5,966 → 6,204 - 스탯 : 공격력+35, 방어력+35, 생명력 흡수+10% → 공격력+30, 방어력+30, 생명력 흡수+10%, 마나 재생+30
• 하트 팬던트 [레드 전용] - 가격 : 5,820 → 6,033 - 스탯 : 공격력+30, 방어력+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5% → 공격력+30, 방어력+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5%, 이동속도+5%
• 기괴한 씨앗 [그린핏불 전용] - 강화 효과 [꽃의 덫]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감소 / 꽃 지속시간 30초 증가 / 이동속도 20% 감소 효과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 꽃 지속시간 30초 증가 / 이동속도 20% 감소 효과 추가
[시스템 변경 사항]
• 인공지능 대전 진행 시 AI 이름이 아닌 유저의 이름처럼 보이도록 변경 - 이제 인공지능 대전 진행 시, AI 이름 대신에 유저의 이름으로 AI가 등장합니다. - 이는 신규 유저 케어 작업의 일환으로 경기의 집중도를 올려주고, 사람을 이기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어, 초반 적응 구간에서 게임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 AI의 닉네임의 경우, 기존 유저 분들의 닉네임과 중복이 되지 않는 닉네임을 사용했습니다.
• 일부 하이퍼의 및 스킨의 일러스트와 모델링 변경 - 일부 하이퍼와 스킨의 매력도를 올리기 위해서 일러스트 및 모델링이 변경 되었습니다. - 일러스트 변경 : 사피텔부브 (마계 왕자/마계의 악동) : 블루로즈 (화려한 암살자/붉은 치파오) : 올가 (전장의 여우/ 노련한 용병) : 한 (숲의 수호자) - 일러스트 및 모델링 변경 : 레드 (드래곤 포스)
• 드래곤의 둥지 보스 몬스터 금화 상자 골드 수치 변경 - 드래곤 처치 시, 1,500 골드 → 800 골드 - 처형인 처치 시, 800 골드 → 400 골드
[편의성 개선 사항]
• [유저 정보]에서 이름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초대 알림 툴팁을 랭크모드일 경우에는 설정 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메신저 차단 기능이 강화 됩니다. (차단한 유저에게 친구 요청 받았을 때 오지 않게 처리됩니다.) • 샘플 분해 취소 시, 일시적으로 '로딩 중' 표시가 사라지지 않아 매칭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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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에 접속하시기 전 업데이트 내역 꼼꼼히 살펴보시고,
오늘도 하이퍼유니버스 접속하시어 멋진 활약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액션한타! 하이퍼유니버스!
신규 캐릭터 "슈미트 박사"
신규 스킨
비밀 결사대 "한"
역병의사 "슈미트 박사"
분명 재밌긴 한데 이상하게 손 안가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