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트
특성
• 레벨 1
- 폭풍 축적 (추가된 기능)
- 부메랑 망치가 적 영웅에 적중할때마다 10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호위 비행사 (추가된 기능)
- 피뢰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 줄입니다.
• 레벨 4
- 상승 기류 (추가된 기능)
- 곡예 비행으로 얻는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없어집니다.
피닉스
능력치
• 기본 공격력 96 -> 86 감소.
기술
• 플라즈마 절단기 (Q)
- 피해량 145 -> 135 감소
• 행성 분열기 (R)
- 피해량 105 -> 108 증가
특성
• 레벨 1
- 향상된 조준 (Q)
- 공격력 증가량이 0.75 -> 0.5 감소
- 최대 공격력 증가량이 75 -> 60 감소
- 광자 집중 (W)
- 피해 증가량이 100% -> 175% 증가
• 레벨 4
- 긴급 프로토콜
- 이동 속도 증가량 30% -> 25% 감소
• 레벨 7
- 전술적 이점 (Q)
- 느려진 대상에게 추가 피해 50% -> 40% 감소
• 레벨 13
- 보조 보호막
- 준 피해의 보호막 재생량 20% -> 15% 감소
- 감쇠장
- 기술 방어력 15 -> 20 증가
- 신속 재충전
- 회복량의 보호막 재생 20% -> 40%
• 레벨 20
- 특이점 장전 (W)
- 공격 속도 증가량이 50% -> 100% 증가
- 굴하진 않는 정신
- 보호막 600 -> 800 증가
개발자 코멘트: 피닉스는 지속적인 피해를 줄수 있는 능력덕분에 자신이 아주 강하다는 점을 증명했습니다. 우리는 피닉스의 사용되는 방법에 만족하지만 피해량을 약간 수정하고 특성 밸런스를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한조
기술
• 선천적 날렵함 (고유능력)
- 재사용 시간 20초 -> 25초 증가
• 용의 일격 (R)
- 피해량 64 -> 70 증가
특성
• 레벨 4
- 톱니 화살 (W)
-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추가 피해량 150% -> 100% 감소
리밍
특성
• 레벨 1
- 구름 밟이 (E)
- 피해를 받지 않는 시간 조건 5초 -> 4초
• 레벨 4
- 우월 (고유능력)
- 이제 잃은 체력의 30%를 회복합니다.
노바
특성
• 레벨 7
- 완벽한 한 발 (Q) (추가된 기능)
- 이제 영웅에 적중할때마다 얻는 중첩량이 1 증가
• 레벨 13
- 이온 역장 (고유능력)
- 방어력 증가 시간 2초 -> 3초 증가
- 이연발 사격 (W) (추가된 기능)
- 마비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증가합니다.
• 레벨 16
- 살상용 분신 (E)
- 분신의 공격력 증가량 35% -> 30% 감소
- 부상 유발 (W)
- 방어력 감소량 25 -> 20 감소
- 폭발 탄환 (Q)
- 대상 주위 피해량 50% -> 70% 증가
트레이서
능력치
• 생명력 1350 -> 1280 감소
• 생명력 재생량 5.625 -> 5.332 감소
• 기본 공격력 29 -> 28 감소
바리안
능력치
• 생명력 1850 -> 1924 증가
• 생명력 재생량 3.8554 -> 4.0078 증가
기술
• 도발 (R)
- 체력 증가량 30% -> 25% 감소
메디브
특성
• 레벨 7
- 마력 투영 (W)
- 기술 위력 증가량 20% -> 25% 증가
- 신비한 폭발 (W)
- 기본 피해량 90 -> 80 감소
- 최대 추가 피해량 350 -> 315 감소
• 레벨 13
- 수호의 원 (W)
- 이제 의지 투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증가시킵니다.
- 재흡수 (W)
- 흡수한 피해의 치유량 60% -> 70% 증가
실바나스
능력치
• 기본 공격력 85->90 증가
기술
• 검은 화살 (고유 능력)
- 이제 실바나스의 기술이 구조물을 더이상 기절시키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우리는 최근 특정 영웅들을 상대로 일어나는 불쾌감을 줄이고 대응할수 있는 방법을 늘리기 위한 방향에 맞추기 위해서 실바나스의 고유능력이 더 이상 구조물을 기절시키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이 효과는 아주 강력해서 전장의 플레이 디자인을 제한하는 영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적 구조물을 기절시키는 능력은 실바나스의 상징이어서 완전히 없애기 보다는 이제 실바나스가 최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서 자신이 감수해야할 위험을 늘렸습니다. 이제 실바나스가 공격로를 압박을 할때 대응할수 있는 플레이의 가능성을 더욱 더 열어준 대신 한타때 실바나스가 더욱 더 기여를 할수 있도록 공격력을 소량 증가시켜주었습니다. 실바나스의 성능을 계속 지켜봐서 나중에 필요하면 세밀한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카라짐
능력치
• 생명력 1949->2027 증가
• 생명력 재생량 4.0585 -> 4.2226 증가
기술
• 레벨 1
- 초월
- 회복량 98 -> 104 증가
말퓨리온
기술
• 재생 (Q)
- 회복량 400 -> 380 감소
• 달빛섬광 (W)
- 회복량 140 -> 135 감소
특성
• 레벨 4
- 치유량 감소시간 2초 -> 3초 증가
첸
특성
• 레벨 1
- 커져가는 불길 (보상 조정)
- 이제 불을 붙인 영웅당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3초간 지속됩니다.
- 신선한 재료 (고유 능력)
- 이제 체력 재생량이 30으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레벨 4
- 술통 던지기 (W)
- 적중된 영웅당 공격력 증가량 3 -> 4 증가
- 최대 공격력 증가량 60 -> 80 증가
• 레벨 7
- 정화주 (고유능력) (추가 기능)
- 강화주 보호막이 있는동안 기술 방어력이 유지됩니다.
데하카
기술
• 적응 (R)
- 재사용 시간이 90초 -> 80초 감소
특성
• 레벨 1
- 두터운 벌레때 (W)
- 기술 방어력 40 -> 50 증가
• 레벨 4
- 가시지옥 변종 (E)
- 슬로우 지속 시간 2초 -> 3초
- 영웅 추적자 (고유능력) (추가기능)
- 벌레때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때마다 정수 1을 얻습니다.
• 레벨 13
- 사나운 추적자 (W)
- 벌레때 공격력 증가량 40% -> 50%
레오릭
능력치
• 기본 공격력 105 -> 109 증가
기술
• 절망의 손아귀 (W)
- 재사용 시간 11초 -> 10초 감소
티리엘
특성
• 레벨 1
- 열렬한 재생 (지속 효과)
- 중첩 회복량 13.75 -> 15 증가
• 레벨 4
- 굳건한 천사 (Q)
- 방어력 증가량 20 -> 25 증가
- 지속시간 3초 -> 2초 감소
• 레벨 7
- 징악 (E)
- 공격력 증가량 35% -> 45%
• 레벨 16
- 불타는 광륜 (Q)
- 피해량 15 -> 18 증가
- 순간이동후 추가 피해량 100% -> 150% 증가
- 추가 피해량 지속시간 3초 -> 2초 감소
- 믿음으로 벌하노라 (E)
- 재사용시간 증가율 100% -> 125%
- 재사용시간 증가 지속시간 3초 -> 2초 감소
개발자 코멘트: 티리엘의 일부 특성들의 유용성에 집중해서 조정했습니다. 특히 정의의 칼날 특성이 거의 선택되지 않고 승률도 좋지 않아서 같이 시너지를 이룰수 있는 특성들을 (굳건한 천사, 불타는 광륜, 밀듬으로 벌하노라) 엘드루인이 나올때 생기는 보너스를 증가시키고 순간이동후의 보너스를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일부 조정했습니다. 이로서 엘드루인이 활성화 시킨후 순간이동을 하는 정의의 칼날의 플레이 스타일을 향상시켰습니다.
자리야
능력치
• 체력 2225 -> 2292 증가
• 체력 재생량 4.6406 -> 4.7750 증가
기술
• 입자탄 (Q)
- 피해량 71 -> 75 증가
• 중력자탄 (R)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60초
업데이트1:
Spyrian | 커뮤티니 메니져
안녕하세요 여러분,
북미 서버에 패치를 적용시켰을때 로그인 문제를 발견해서 이유를 알아내고 최대한 빨리 해결할때까지 일단 예전 패치로 롤백을 해놨습니다. 이로 인한 혼란을 없애기 위해서 배틀넷 런처에서 새로나온 패치 노트를 지웠습니다. 31.2패치 문제를 해결할동안 31.1 패치 버젼으로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실수 있을겁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데이트2: 한국시간 9시 20분경에 북미서버에 31.2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올라왔던 패치 노트와 다른 점은 홈 화면 변경사항이 삭제되었습니다.
크 역시 만골되자마자 귀신같이..
실바 기술만 안먹히는거고 평타는 먹힌다고 됐는데 오역하셨네
피닉스야 예견된 너프이긴한데 생각보다 핵심적인 부분은 멀쩡해서 여전히 A급 원딜일듯 근데 트레는 딜 깍는 대신 체력 버프한건데 그걸 물리고 딜을 또 깍어???
오히려 더더욱 op가 되어버려서 작정하고 너프하기로한듯
여기서도 레이너는 한줄도 언급없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닉스 떡락 가자
크 역시 만골되자마자 귀신같이..
피닉스야 예견된 너프이긴한데 생각보다 핵심적인 부분은 멀쩡해서 여전히 A급 원딜일듯 근데 트레는 딜 깍는 대신 체력 버프한건데 그걸 물리고 딜을 또 깍어???
파이팅 맨
오히려 더더욱 op가 되어버려서 작정하고 너프하기로한듯
실바 패시브 건물적용 안된다구...? 실바 관짝행인가
밑에 코멘트를 확인해야될거같은데 해석을 일단봐야겠네요
대충 읽어봣는데 실바 능력이 넘 사기라서 맵만드는데 제약이 걸려서 삭제하고 평타 버프 해줄게. 계속 주시할것임 대충 이정도로 해석되는거 같네요... 근데 실바가 그렇게 사기엿나...
그거외에는 존재의미도없고 심지어 좋은편도아닌데 없애버리다니... 이해가 잘안가네요
몇몇 맵에서 스노우볼을 너무 잘 굴리긴 함 첫 오브젝트 내주면 역전이 불가능할 정도로
한조 갈래화살 추뎀 드디어너프
피닉스 크게 너프먹진 않네
실바나스는 건물 얼리는거 없앨거면 버프를 더 확실하게 해줘야할텐데? 그 동안 저 컨셉때문에 과한 버프 못 받았는데 저거 없앨거면 q관련해서라도 좀 버프 해주지
실바 패시브 당장 용병 데리고 라인전 대치 하는데서 말고는 딱히 이득볼 데가 없을텐데
실바는 저러면 그냥 다른 캐릭터 되는건데
이번 밸패는 많이하는구나 피닉스는 적용되고 봐야할것같은데 그래도 일 잘한다 훑어봤는데 나쁘지 않아
실바만 빼고....저러면 대체 어떻게 써야하지
실바 이제 그냥 완전 고인 되는거아닌가
피닉스랑 겐지 같이 매칭되면 진짜 암걸려 미칠거 같아요;;
갑자기 영어울렁증이 도졋다!!
실바가 죽었슴다..
실바 패시브가 너무 강력해서 실바의 다른 부분 조정하기가 곤란함. 건물을 마비 시키는 것이 상대방이 대응하기가 지나치게 어렵기도 하고. 그래서 패시브를 너프 시키기로 함. 일단 대신에 평타 데미지를 올려봤어. 계속 주시하고 있고 계속 바꿔볼거임.
실바는 코멘트 보면 리워크 준비하나본데요 문제는 바리안급 옆그레이드일것 같다는거...
실바 뭔가 했더니 평타는 계속 마비가 되네요
이게 무슨 뜻이죠? 스킬로만 마비 못시키는거고 평타는 여전히 적용된다는건가요? 그렇다면 버프 같은데
구조물 얼리기만 작동안하게 한다는거니까 용병이랑 돌격병한테는 그대로 적용될 듯 합니다
4렙때 궁찍으면서 전체적인 영향력이 엄청나게 올라갔는데 피통이 너무 적어져서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조심스럽게 플에이했는데 알맞게 버프해주네요 근데 피닉스 점멸은 손 안대는건가??
바뀌면서 바리안 체력이 너무 많이 까지긴 했죠 처음부터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았을것을..
이야 자리야 버프!
아이고 내 페닉스 고인되따아아 근데 평타특은 상향이네 평타특을 가볼가나
와 실바 너프 개에바잖아. 나만의 작은 킹갓 실바였는데 이젠 뭐 하아... 장난하나 평타로 구석에서 포탑 철거하라는 건가 ㅁㅊ 납득 못 한다
패치가 뭔가 이상하네..
피닉스는 슬로우를 없애든지 점멸 거리를 너프하든지 둘중 하나는 꼭 해야할듯 글구 실바는 패치를 왜 저따위로 한거지 블쟈 생각 없네
피닉스 너프라고 보기에는 그대로인거 같은데?
Q특성 어느정도 너프시키니까 그냥 평타특 가라고 대놓고 밀어주네 평타특도 사기일건데
여기서도 레이너는 한줄도 언급없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바 평타는 건물 그대로 얼린다는 말도 있는데 뭐가 맞는거야
피닉스 평특으로 승률 60퍼 유지하겠네 ㅋㅋㅋㅋ 피닉스가 다비리 목에 칼대고 협박이라도 하나봄
피닉스 사용법에 만족한다니 뭐 씹사기 캐릭에 지쳐서 유저 빠져 나간다는거에 만족한다는거야? 이 ㅆㅂ년들이
역시 언데드는 관짝에 넣어야지 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격력5를 어디다 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바 기술만 안먹히는거고 평타는 먹힌다고 됐는데 오역하셨네
기술 부문 빼먹었네요;; 수정하였습니다. ㅎㅎ
피닉스는 다른거 제쳐두고 e가 제일 사기였는데 또 옆그레이드하는 느낌인데
피닉스 떡락하려나
실바는 이제 구조물 스턴 걸려면 평타 무조건 때려야겠네 그럴 바엔 차라리 구조물 기절 삭제하고 그걸 영웅한테 옮겨라 쓸모도 없는 13렙인가 16렙 둔화특성 지우고
레이너 이번주는 좋았니
아뇨
피닉스 너프도 아닌데 띠용 ;
지금 아작난 트레이서도 q다쓰고 e후에 또 qq하던 시절이있었지ㅋ 피닉스도 팔다리 다짤리고 장애되기까지 반년이 안걸릴듯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듯 패시브 [검은화살(건물 기절]가 건물에 적용되지 않는거니까 평타를 치던 Q(부패의 사격)를 박던 , W(어둠의 비수)를 박던 , E(유령의 파도)를 쓰던 건물 자체에 아무 변화가 없다는뜻 그러니까 그동안 돌격병들이 있든 없든 포탑 신경 안쓰고 건물을 때릴수 있었지만 돌격병들이랑 치다가 돌격병들 죽으면 실바도 포탑에게 맞게되니까 빠지는 플래이를 해야한단 뜻임 돌격병,용병,신단수호자한텐 여전히 먹히는거 같지만 라인푸쉬는 이제 빠르지 않게됬네요
ㅇㅇㅋ 기본데미지가 올라간다는건 대단한 버프같은데 구조물기절도 평타는가능 미니언은 스킬 / 평타로 기절 이란 뜻인거같음
전에는 유령파도나 단검 한번 쓱 보내서 거기 건물들을 다 마비시키면서 아군 돌격병 웨이브를 쌓으면서 철거들어갔는데 포탑도 패치되고 요새에 보조포탑도 없어져서 거기에 맞춰 너프들어간듯
실바나스의 '기술'이 건물에 적용 안되는거라 평타는 됩니다.
피닉스 더 너프해야할거 같은데;; 전체적으로 너프해도 모자랄거 같은데 Q만 너프하고 다른건 살려주네 ;;
피닉스 너프 2번은 앞으로 더해야 밸런이맞을건대 겐지 마이에브 라그처럼 3번은 너프철퇴를 맞아야 비슷해진다고봄 특히 점멸사거리 너프해야함 쿨을 트레만큼 늘리거나
피닉스 평특 버프라기에는 1렙 20렙 특정도인데 1렙특 버프먹었어도 q한번 더 돌아가는걸 이길까 의문이고 20렙은 그거만 보기에는 너무 늦음. 평타자체도 까였으니 일단 적용된걸 보고 두고봐야할듯
겐지:흐뭇
가만히 있던 실바나스가 의문의 관짝행
피닉스 너프;;라기보단 별 차이없네요.. 어차피 q특에 추가뎀쥐 찍고 후속타 찍으면;; 딱히;; 예전이랑 별차이없을듯;; 오히려 기술방어막이랑.. 20떄 공속 찍는분은 (평타특 위주) 개이득;;
실바 똥캐로 만들었네
레이너 레 짜도 안보이냐 저많은 캐릭중에 ㄷㄷ
레이너 가끔 넘 외로워 보여서 빠대에서 골라줍니다. 졸라 만만해서 모두의 점사 1타겟이 되므로 E특성트리를 찍은후 팀을 위해 고기방패가 되어준 후 히페리온 부르고 명예로운 죽음.
피닉스 떡상이네 만골에 너프는없고 ㅋ 실바는 승률이높은것도아니고 필밴도아닌데 의문의너프 ㅋ 다비리나 빡빡이나 그나물에 그밥 진짜 매칭개선좀 해달라니까 한국인은 너무징징거려따위소리나하고
실바라는 캐릭터를 근본부터 파괴하네 건물 마비 없앨거면 그냥 캐릭터를 리워크 해라
피닉스는 근데 프로비같이 전문가도 아니고 어쨌든 암살자라 심하게 너프하면 고인각 뜨죠 딜런데 딜 ㅂㅅ 만들면 뭔 의민가 싶네 글고 뭐 어디 심해서 구르길래 피닉스 잡기 어렵다고 하는지 초반이나 워프하면 못잡고 그랬지 요샌 워프하면 실바 튀는것마냥 미리 자리잡고 기다리거나 바로 칼같이 끊더만 마이애브 초반 나왔을때보단 낫다고 봄 피닉스는
실바e는 경로 다보여서 심리전도 갈까말까밖에 안되는데 피닉스는 어디로 가는지 사라지기만하고 안보이는데요? 님이 심해신거같은데요
그렇게 만오천골이 아까웠나 꿀빨러맨아
실바e는 파도타고 이동중에 무적판정 없음. 피닉스는 점멸로 사라진 동안 무적 잡기 어려운게 문제가 아니고 암살자가 생존력(라인 유지력)까지 너무 높으니까 불만인 겁니다. 무라딘이 마나소모 없고, W 한방으로 미니언 웨이브 싹쓸이하고, 평타가 레인지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냥 사기잖아요. 마이에브 초반보단 낫다는건 공감합니다.
실바리워크좀 진짜 개노잼임
실바나스는 너프사항이 좀 크네
근놈의 불쾌감 불쾌감 불쾌감으로 따지면 영웅들 남아나는게 없겠내 폴스타드 운영하는것도 불쾌하면 Z 없앨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