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격아 - 글쿨이 적용되는 모든 기술.
전 빌드에 비해,
- 사냥꾼의 공용 기술인 활기가 1.5초의 글쿨을,
- 사냥꾼의 공용 특성인 구속의 사격이 1.5초의 글쿨을 가지게
변경되었습니다.
본 글에 명시되어있지 않은 일반적인 기술(예-달빛 섬광)은 1.5초 글쿨에 적용됩니다.
직업 버프.
신비한 지능 - 1.5초.
신의 권능: 인내 - 1.5초.
전투의 함성 - 1.5초.
종족 특성.
비전 격류 - 1.5초.
죽음의 기사.
죽음의 손아귀 - 0.5초.
춤추는 룬무기 - 1.5초.
묘비 - 1.5초.
룬 무기 강화 - 1,5초.
얼음 기둥 - 1.5초
부정의 광기 - 1.5초.
부정의 파멸충 - 1.0초.
악마 사냥꾼.
황천 걸음 - 1.5초.
어둠 - 1.5초.
복수의 퇴각 - 0.5초.
숙적 - 1.5초.
불타는 낙인 - 1.5초.
영혼 방벽 - 1.5초.
드루이드.
질주 - 1.5초.
호랑이의 질주 - 1.5초.
야생의 돌진 - 0.5초.
광포한 재생력 - 1.5초.
달 광선 - 1.5초.
환생 - 1,5초.
화신류 기술 - 1.5초. (야드의 화신 기술은 1.0초.)
정신 자극 - 1.5초.
천체의 정렬 - 1.5초.
호랑이의 분노 - 1초.
뻣뻣한 털 - 1.5초.
사냥꾼.
야수의 격노 - 1.5초.
위협 - 1.5초.
활기 - 1.5초.
구속의 사격 - 1.5초.
야생의 상 - 1.3초.
쇄도 - 1.5초.
사냥꾼의 징표 - 1.5초.
정조준 - 1.5초.
작살 - 0.5초.
협동 - 1.5초.
마법사.
충전 완료 - 1.5초.
신비의 마법 강화 - 1.5초.
얼음 핏줄 - 1.5초.
수도사.
흑우 니우짜오의 원령 - 1.5초.
위안의 안개 - 1.5초.
마나차 - 1.5초.
주학 즈치의 원령 - 1.5초.
백호 쉬엔의 원령 - 1.0초.
폭풍, 대지 그리고 불 - 1.0초.
백호의 주먹 - 1.0초.
기력 회복의 비약 - 1.0초.
평안 - 1.0초.
성기사.
응징의 격노 - 1.5초.
오라 숙련 - 1.5초.
신성한 복수자 - 1.5초.
수호자의 손길 - 1.5초.
수호자의 빛 - 1.5초.
고위 천사 - 1.5초.
복수의 방패 - 1.5초.
성전 - 1.5초.
사제.
환희 - 1.5초.
마력 주입 - 1.5초.
절정 - 1,5초.
광기에 굴복하라 - 1.5초.
흡혈의 선물 - 1.5초.
암흑의 승천 - 1.5초.
도적.
진홍색 약병 - 1.0초.
원한 - 1.0초.
아드레날린 촉진 - 0.8초.
폭풍의 칼날 - 1.0초.
어둠의 칼날 - 1.5초.
주술사.
대지의 보호막 - 1.5초.
진동의 토템 - 1.0초.
야생의 약진 - 0.5초.
승천 - 1.5초.
고대의 인도자 - 1.5초.
흑마법사.
대격변 - 1,5초.
암흑 영혼 - 1.5초.
전사.
투신 - 1.5초.
지휘의 외침 - 1.5초.
돌진 - 0.5초.
냉철함 - 1.5초.
휩쓸기 일격 - 1.5초.
무모한 희생 - 1.5초.
피범벅 - 1.5초.
가로막기 - 0.5초.
사기의 외침 - 1.5초.
고통 감내 - 1.5초.
이래놓고 늘 '우리가 옳으니까 니들 의견 무시할거야' 이딴식
100번 양보해서 구사는 그렇다치고 활기 글쿨 추가는 진짜 개처돌았나 미친
코나미맨
글쿨이 적어도 블소처럼 매크로 게임됩니다..
제일 이해 안되는 변경사항임 글쿨
100번 양보해서 구사는 그렇다치고 활기 글쿨 추가는 진짜 개처돌았나 미친
뭐 파판14도 거의 절반 이상의 스킬이 글쿨이지만 손가락 겁나 바쁘지... 다 생각이 있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부분일거라 생각함. 글쿨은.
메크로로 딜사이클 짜는걸 억제하려는건가
그냥 1초로 통일하면 안되나...
와우 원래 1초 글쿨 있지 않았나요? 글쿨 있는데 가속으로 줄일 수 있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자기 버프기등 일부 스킬은 글쿨이 없었음. 그래서 매크로로 한번에 묶어서 원버튼 올쿨 돌리는게 가능했죠.
글쿨 없는 스킬이 있었는데 생겨나서 그래요 대부분의 스킬은 글쿨이1.5초고 가속으로 1.0초까지 줄일수 있지요
갈수록 마음에 안드네
이래놓고 늘 '우리가 옳으니까 니들 의견 무시할거야' 이딴식
ㄹㅇ 개똥철학
술사 입장에서는 글쿨 없는 기술이 블러드뿐이라 변함을 못느낀다..
베타서버 적용됬나요? 베타 하신분들 어떤지 의견좀 ㅜㅜ
언제부터인가 블자는 소통을안함
&nonymou3
작은 역병들아.
있던걸 가져가서 상실감이 커져서 사람들의 반응은 격렬할 것이 뻔한데. 방향성 자체는 이쪽이 더 낫다고 봅니다. 피지컬 보다도 매 글쿨마다 생각할 시간을 더 생기니깐요. 그리고 애초에 매크로로 묶어 쓸바엔 지속시간을 늘리고 글쿨이 생기는게 맞다고 봅니다. 단지.. 있다가 없어지는거라..
글쿨이 생기면서 지속시간이 늘어나거나 하는 버프가 있기도 했었죠 저도 이번패치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세지 매크로는 몰라도 스킬 매크로 사용은 별로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그런 매크로 쓰는게 더 효율이 좋은것도 아니고 키하나라도 줄여보려고 하는건데 전 영 마음에 안드네요.. 와우는 예전보다는 스킬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죠..
솔직히 분노전사 입장에서는 전함/피범벅을 반드시 매크로로 묶어서 했어야 했던만큼(사람 손으로 누르면 소숫점대 시간 차이로 인해 데미지가 들어갈게 안들어감) 매크로가 강제되는 것 보다는 모든 사람이 다 공평하게 글쿨 생기는 게 낫다고 봐요.
글쿨있고 스킬 매크로 막는 게임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미 다 파판14로 갔을것같은데;;
글쿨 늘어도 거기에 맞춰서 적들 기술 발동 시간 같은거 조절하면 문제는 없죠... 만약 0.5초 내에 차단 해야하거나 탱커 방어 기술 써야하는 공략이 있으면 욕먹을듯 PVP 는 싫어하는 사람들인 싫어할꺼고....심리전 늘어서 좋아할 사람드로 있을꺼고..
글쿨이 있던없던 못하는놈은 그냥 똑같이 못할텐데 굳이 이제와서 글쿨넣는건 아니라고 생각함.
글쿤
생존기나 외생기 글쿨은 없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