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엔비디아, 가상 GPU(vGPU)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공개

조회수 1572 | 루리웹 | 입력 2018.10.12 (13:01:00)
[기사 본문]

- 다중 GPU 성능을 제공하는 가상 워크스테이션으로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들이 작업 속도 대폭 향상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가상 워크스테이션인 쿼드로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Quadro vDWS)을 발표했다. 쿼드로 vDWS는 매우 뛰어난 성능으로 까다로운 그래픽을 가속화하고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다중 GPU 성능을 갖춘 쿼드로 vDWS를 통해 전문가들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설계 및 지적재산은 데이터센터에서 안전하게 보호된다. 


원격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작업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단일의 테슬라(Tesla) V100 대신 2개의 테슬라 V100 텐서(Tensor) 코어 GPU를 이용해 강력하면서도 사실적인 시각화 작업을 94% 더 빠르게 렌더링 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들은 2개의 테슬라 V100 GPU를 통해 CPU 전용 시스템 대비 약 7개가 빠른 속도로 시뮬레이션을 완료할 수 있다.

 

엔비디아 가상 GPU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은 실시간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기능을 통해 신뢰성 및 관리의 용이성을 보장한다. 2018년 10월 버전의 최신 엔비디아 vGPU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 쿼드로 vDWS를 통한 다중 GPU 워크로드 실행


그래픽 및 연산 집약적 렌더링, 시뮬레이션 및 설계 워크플로우를 위해 단일의 가상머신(VM)에서 최대 4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GPU의 성능을 통합하여 가상 GPU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최신 엔비디아 가상 GPU 제품은 여러 개의 테슬라 GPU를 어그리게이션하고, 여러 VM에 걸쳐 GPU 공유를 지원한다. 레드햇(Red Hat)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5 및 레드햇 가상화 4.2 KVM 버전에 이 기능을 포함하는 최초의 가상화 플랫폼이 된다.

 


VM웨어 v모션(vMotion)을 통한 실시간 마이그레이션


조직의 IT 부서는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거나 예정된 다운타임 없이 엔비디아 GPU 가속 VM을 실시간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 및 리소스를 절약이 가능할 뿐 아니라, 보다 전략적인 프로젝트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데 집중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현재 VM웨어 v모션(vMotion) 및 v스피어(vSphere) 6.7 u1을 사용하는 쿼드로 vDWS와 그리드(GRID) vPC, 그리드 vApp 소프트웨어 제품에서 지원된다.

 


엔비디아 테슬라 T4 GPU 지원


이전 세대인 테슬라 P4와 동일한 로우-프로파일 및 단일 슬롯 폼 팩터에서 2배의 프레임 버퍼를 지원한다. 새로운 70W 테슬라 T4는 다중 GPU 기술과 결합될 경우, 고급 렌더링, 시뮬레이션 및 디자인을 포함하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에서 훨씬 더 까다로운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다.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를 통해 VM에서 AI 워크로드 지원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NGC)는 인공지능(AI) 연구원들에 텐서플로우(TensorFlow), 파이토치(Pytorch), MX넷(MXNet), 텐서RT(TensorRT) 등을 위한 GPU 가속 딥 러닝 컨테이너를 제공해 그들의 연구활동을 돕고 있다. NGC의 즉시 실행가능한 딥 러닝 컨테이너는 최신 버전의 쿼드로 vDWS에서 테스트된다. 이렇게 사전 통합된 GPU 가속 컨테이너에는 엔비디아 쿠다(CUDA) 툴킷, 엔비디아 딥 러닝 라이브러리 및 운영체체(OS) 등이 포함된다.

 


시스템통합자(ISV) 및 OEM 고객 인용문


"시뮬레이션 중심의 제품 개발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는 동시에, 여러 GPU를 확장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향상시켜준다. 사용자들은 최신 엔비디아 vGPU(쿼드로 vDWS)를 통해 어디서나 더 빠르고, 안전하면서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됐다." - 엔시스(ANSYS)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총괄 서닐 사스(Sunil Sathe) 


"오토데스크 마야(Autodesk Maya) 사용자는 단일 VM에서 최대 4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GPU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워크스테이션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훨씬 사실적인 장면을 생성하고 렌더링할 수 있게 됐다." - 오토데스크(Autodesk)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담당 시니어 디렉터 크리스 비아노(Chris Vienneau) 


"시스코 UCS 및 하이퍼플랙스(HyperFlex)는 GPU 가속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검증되고 유연하며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단일 VM에서 다중 GPU 지원하는 새로운 엔비디아의 기능은 GPU가 지원되는 고성능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크게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VM웨어 vGPU v모션(vMotion) 지원을 통해 IT 담당자의 보다 효율적인 유지보수 작업을 보장한다.” - 시스코(Cisco) 데이터센터 그룹의 UCS 솔루션 담당 상무인 시바 시바쿠마(Siva Sivakumar) 


"과거에는 GPU 가상화가 원격사이트 개발자와 자동화된 테스트에 국한됐고, 일부 계획된 다운타임만 가능했다. 엔비디아 가상 GPU에서 v모션 기술을 지원해 장애발생과 다운타임이 없는 프로덕션 환경으로 가상화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패치, 로드 밸런싱 및 업그레이드가 쉬워졌다." -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s)의 시스템, 가상화 및 스토리지 엔지니어인 오사메 베카다(Ouissame Bekada)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VM 하나당 최대 4개의 GPU를 지원하는 엔비디아 vGPU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이 어디에 있든지 상관없이, 시뮬레이션, 모델링 및 디자인 전반에 걸쳐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HPE의 슈퍼컴퓨팅(HPC) 및 AI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빌 매널(Bill Mannel) 


“엔비디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레드햇 버추얼라이제이션(Red Hat Virtualization)은 곧 엔비디아의 쿼드로 vDWS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다중 GPU 워크플로우를 가능케 하는 최초의 가상화 플랫폼이 될 것이다. 고객들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세계 주요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백본에 구축된 완전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급 가상화 기반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GPU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레드햇(Red Hat)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부 부사장 조 페르난데스(Joe Fernandes) 


“사용자는 엔비디아의 쿼드로 vDWS가 제공하는 새로운 다중 GPU 기능으로 솔리드웍스 비주얼라이즈(SOLIDWORKS Visualize)의 강력한 렌더링 워크플로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선형에 가까운 성능 확장으로 짧은 시간 내에 최고의 설계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전문적인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빠른 속도로 설계를 반복할 수 있다." - 솔리드웍스(SOLIDWORKS)의 제품 포트폴리오 매니저 브라이언 힐너(Brian Hillner)

 


이용 안내


다중 GPU, VM웨어 V모션 및 NGC 컨테이너에 대한 지원은 올 하반기부터 가능하며, 엔비디아 vGPU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엔비디아 테슬라 T4에 대한 지원은 연말까지 진행된다. 엔비디아 가상 GPU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nvidia.com/en-us/design-visualization/technologies/virtual-gp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동식 기자 game@ruliweb.com


댓글

목록보기

댓글 0 | 쓰기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