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고래를 잡으러 갈꺼에요! - 고래사냥 DVD
1980년대, 한국의 최고의 배우 안성기와,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가수 김수철이 공동출연한 괴상한 작품이 출연합니다.
그 작품은 이름하여 "고래사냥"
당대 최고의 인기작가 최인호의 원작 각본의 작품으로 더욱 화제를 이끌었고, 흥행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가수 김수철이 누군지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꼐 소개하자면..
엄마아빠님(이제는 할아버지, 할머니일까요?)들의 추억의 가수이자,
80-90년대생들의 추억 날아라 슈퍼보드등의 여러 음악을 담당한 가수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보고 김수철을 조사하다가, 나중에 알았는데, 임권택 감독의 영화작품의 음악에도 여러편 참가했다고 하네요.
(극중에 나오는 안성기 캐릭터 설정은, 고래사냥의 민우란 캐릭터 설정에서 따온것 ㅋ)
이번에 소개할 영화 타이틀의 주제곡인 "나도야 간다"
2000년즘에 리메이크된것을 우연히 MTV등에서 듣고 어린시절에 푹빠져서, 굉장히 즐겨들었던 추억의 곡중 하나인데..
지금도 "젊은 나이를 눈물로 보낼수 있나"란 구절은 참 울컥하며, 제갠 힘찬 응원가와 같은 곡이기도 합니다. ㅠㅠ
(사진은 고래사냥 DVD 발매업체인 니시가하라 자막사에서, 대표가 직접 소장하고 있는 비디오를 찍은 사진)
여튼 이번 소개하고자 할 영화 고래사냥은, 한국은 물론이요,
일본에서도 과거에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한류열풍전의 당시 일본의 젊은 사람들의 옆나라 한국의 인식은,
옆에 있는 나라 정도만 알거나, 어디에 있는 나라인지도 모를 정도로 거의 흥미가 없는 나라였다고 하는데,
그런 나라의 작품을, 후에 비디오나 NHK-BS등에서도 방영되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DVD로 이 작품이 발매되어있다는걸 알았지만,
이 작품에 크게 흥미가 없었고,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을 꺼려서 쉽게 구입하고 못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자꾸 보고 싶다고 생때를 쓰는 바람에, 제작사도 제가 사는곳에서 가깝기도 하고,
자꾸 보고싶다는 이야기에 흥미가 생겨서, 결국 큰맘먹고 제작사에 직접 찾아가서 구입해 왔습니다. ㅎㅎ;;
위에 저렇게 가수 김수철을 찬양하고 왜 이 작품을 안샀냐고 물어보신다면,
전 영화를 고를때, 예고편과 줄거리를 일절 보지 않고, 포스터만 보고 흥미가 생기면 보는 편인데 과거 김수철씨 얼굴이..
홍콩배우 원표랑 너무 닮아서요 ㅋㅋㅋ;;
전 뭐 무명배우가 나오는줄 알고 그러려니 했는데, 영화를 재생하자마자 "나도야 간다" 흘러나와서 응?!하고 자켓면을 보니 떡하는 써있는 그의 이름..
"병태역:김수철"
여튼 이 작품을 한국의 드라마, 쇼프로를 전문적으로 번역하는 자막회사 니시가하라 자막사의 대표
하야시바라 게이고 대표가 직접 나서서 DVD판권구입, 텔레시네(필름을 데이터로 만드는 과정) 자막제작,디스크제작등을 거쳐서 일본에서 출시할수 있었습니다.
위 비디오제작사에 문의해서 협력하는 방식으로 DVD를 제작하려고 했는데, 과거 일본판 비디오 제작사는 망했고,
다들 아무도 제작하려고 나서질 않으니, 자기가 직접 사비털고 나서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8&aid=0002250343&sid1=001&lfrom=kakao
그의 관한 정보는 여기
여튼 본국에서는 출시되지 못하고, 우여곡절끝에 일본에서만 출시된 고래사냥 DVD
요즘 한국의 기관 한국영상자료원등을 통해서 과거 한국 명작 한국영화들을 DVD나 블루레이로 직접 발매하고 있는데,
이러한 작품은 도저히 판권을 묵혀둬도, DVD나 블루레이로 만들 가망성이 없는 작품만 원판권보유자가 판권을 영상자료원 기관에 싸게 팔아서 제작되는 형식입니다.
헐값에 판권 넘겨서 DVD 만드는게 싫은건지, 들은 이야기론 판권자가 한국서 DVD를 발매할 생각이 없다고 하더군요.
뭐 세월이 지나고 지나면 한국서도 발매될 가능성도 있지만, 당분간은 이 작품을 볼 방법은 일본판을 구입하는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하야시바라대표의 허가를 받았으니,
이 글보니 한번 보고 싶어졌다는 분과, 엄마아빠님이 보고 싶어하여 DVD를 구입하려고자 하는 효도르님들을 위해 구입방법도 살짝 소개하고자 합니다.
(게시판규정을 싹다 찾아봤지만, 딱히 제품 구입 안내를 올리면 안된다는 규정이 없어서 일단 한번 올려보지만,
혹시 문제가 되면 운영진측에서 쪽지를 주시길 바랍니다. 판매부분만 자진삭제 하겠습니다. )
http://jimakusha.co.jp/kujiratori/index.html <-고래사냥 일본판 DVD 홈페이지
참고로, 해당업체가 "해외배송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배송대행업체를 통해서 구입하여야 합니다.
구매배송대행 업체를 통해서 구입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일본에서 가격이 4천엔 정도이니, 배송료 얼추 포함하면 대충 한국까지 한장당 가격은 약 5만원정도 되겠습니다.
(아마도)
1.가격이 적당한 구매배송대행 업체를 찾는다.
2..구매대행에 주문과 배송을 싹다 맞기면 수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구입자가 주문만 직접 니시가하라 자막사에 직접 주문한뒤, 구매배송대행업체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dvd@jimakusha.co.jp <-여기에 문의메일을 넣어주십시요.
대표님 메일로, 대표님이 일본어는 물론 한국말도 가능하니 한국말로 보내도 괜찮습니다.
3.주문을 마치고, 구매대행업체에 배송을 의뢰
4.구매대행업체에서 한국까지 얼마나 들겠소 라고 견적이 오면
5.입금뒤 한국으로 DVD가 고고씽
6.받아서 본다
주의점
ㅇ 전 구매배송대행업자가 아니고, 저 회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니 어떠한 문의를 드려도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ㅇ 거지근성으로 대표에게 무리한 요구(깍아주세요나, 무리한 방법으로 국제배송을 부탁하는등)를 하는등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ㅇ 위 인터뷰 기사를 읽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표가 사비를 털어서 만든 DVD입니다. 구입뒤 불법복제,공유등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에 거주하고 계시는분은 저처럼 직접 찾아가셔서 구입해도 되지만, 꽤나 바쁜지라,
가급적 먼저 연락을 하여, 약속을 잡고 구입하러 가시는게 좋습니다.
5만원이란 가격이 무안할 정도로 패키지는 단촐합니다 ;;
디스크 내용은 알차니 그냥 그걸로 만족하셔도 ;;
일단 비디오판보단 화질이 좋고, 화면비가 짤리지 않았으니까요.
특전은.. 그냥 엽서한장입니다 ;;
메인메뉴입니다 ;;
횡하다할정도로 횡합니다 ㅠㅠ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더빙)가 지원
자막은 일본어만 지원됩니다.
일본어 더빙은 우리회사도 더빙을 만들수 있다는 의지로 시범삼아 만들었다는데,
성우 고용등의 비용도 비용이지만, 효과음이 따로 남아있지 않아서 효과음을 새로 만드는등 해서 굉장히 고생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더빙 연출도 좋고, 개인적으로 한국영화도 더빙이 좋은 영화면 일본어 더빙으로 들으며 보곤 하니,
일본어 공부도 한겸 썩 나쁘지 않아요 ㅎㅎ
(고래사냥 비하인드 스토리로 책 한권 낼수 있어요 라고 말하는 김수철씨)
특전영상으론 일본판만을 위해서 독자적으로 수록한 김수철의 인터뷰가 수록되어있습니다.
조금 아쉬운점을 말하자면, 하야시바라 대표가 과거 한국음악을 상당히 좋아해서, 과거 한국음악에 관한것만 물어본지라 ㅠㅠ
고래사냥의 비하인드 스토리 관한 이야기는 조금 짤막하게 수록되어있습니다 ㅠ
인터뷰끝에 하야시바라 대표의 짤막한 감사인사가 나오는데,
김수철씨가 이 DVD의 인터뷰 사례금을 "동일본대지진의 피해자를 위해 써줬으면 한다"라고 하며, 전액 다 돌려줬다고 합니다 ㅠㅠ
그냥 평범하기만 하고, 아무런 매력도 없는 대학생 "병철"
대학에서 짝사랑 하는 어느 여자에게 큰 망신을 당하고 술에취해 밤중을 배회하다가,
어느 꽃뱀 여자에게 누명을 씌이게 된다.
그 사건을 통해 유치장에서 알게된 한 거지 "민우"
"민우"의 지시에 따라 다시 짝사랑 상대의 마음을 뺏어보려고 하지만, 오히려 완전히 그녀에게 미움을 받게되고..
그리고, 고래를 잡으러 떠난다는 병태
진우는 병태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하여 집창촌으로 병태를 끌고가고,
그곳에서 "춘자"란 여인을 만난다.
집창촌에서 벗어나, 고향에 돌아가고 싶어하는 춘자를 데리고 도망쳐 나와..
세사람의 고래잡으러 떠나는 여행길이 시작되는데..
젊은 나이를 눈물로 보낼수 있나~
고래사냥 DVD의 오픈이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