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의 Gabe Dagani, GPU Software 디렉터는 2월 7일부터 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올해의 불칸 개발자 컨퍼런스에 최고의 불칸 전문가들과 함께 참석할 예정입니다. Gabe는 3D 그래픽 커뮤니티와 함께 ANGLE을 시스템 그래픽 드라이버로 사용하는 방법, 이점, 제품화 여정, ANGLE 및 Android의 향후 작업에 대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불칸 개발 난이도가 ㅈ같아도 구글입장에선 이래나 저래나 불칸 밖에 없음.... OpenGl 은 멀티쓰레딩 한계점 때문에 언젠간 사라질 API고 직접 DX,Metal 처럼 처음부터 만들자니 더 파편화되고 복잡하니까 그냥 원래 있던 불칸 쓰는게 나음...
불칸 개발 난이도가 ㅈ같아도 구글입장에선 이래나 저래나 불칸 밖에 없음.... OpenGl 은 멀티쓰레딩 한계점 때문에 언젠간 사라질 API고 직접 DX,Metal 처럼 처음부터 만들자니 더 파편화되고 복잡하니까 그냥 원래 있던 불칸 쓰는게 나음...
근데 문제는 대부분의 게임? 이런게 opengl 사용해서 안드쪽 벤치가 문제인거 아님? 아닌가..그렇게 본거 같은데..
안드뿐만 아니라 윈도우 스팀게임들도 opengl 사용하는게 많음 불칸을 지원하는건 AAA게임들이 좀 보이는 편이고 근데 보통 대부분은 DX를 쓰지만
벌칸 디버깅 자체가 예전엔 좀 거지같았는데 요새는 많이좋아졌어요.
불칸이 뭐라도 될 즈음이면 이 세상에 스마트폰이 역사속으로 사라질듯 보통 어떤 기술이던 나온지 10년 안으로 빛 못보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