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famminico Gamer]
사카구치 히로노부와 우에마츠 노부오가 다루는 RPG 「FANTASIAN Neo Dimension」가 2024년 겨울
PS4, PS5, Xbox Series X/S, Nintendo Switch, PC(Steam)로 발매.
본 게임은 Apple Arcade 버전을 기반으로 캐릭터 보이스 및 난이도 설정도 추가
「FANTASIAN」은, 2021년 4월 iOS용 Apple Arcade 타이틀로서 발매된 게임이었다.
이번 발표된 버전은 애플 아케이드 버전을 기반으로 캐릭터 보이스가 추가됐으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 설정이 추가된 작품이다.
본작은 「파이널 판타지」의 친부모라 할 수 있는 유명 개발자 사카구치 히로노부와,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의 두명이
전하는 환상적인 세계를 무대로 한 RPG이다.
사람들이 살아갈 장소를 빼앗기고 있는 세계에서, 기억을 잃은 주인공 '레오아'는 세계를 위협하는 사신과 조우한다.
또한 이 작품은 160개의 (실제) 디오라마로 배경이 제작한 점도 특징이다.
의외의 곳에 보물상자가 숨겨져 있거나, 레전드들의 취향이 담긴 맵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공식 사이트에 의하면 본작의 총 플레이 타임은 60~90시간을 상정하고 있어
전반은 스토리에 따라, 후반은 자유도가 높은 퀘스트 형식으로 전개된다고 한다.
본작의 전투 시스템은, 필드상에서 랜덤 조우와 턴제 방식으로 천천히 전술을 생각하면서 싸울 수 있는 심플한 스타일이다.
이동 중에 조우한 적을 놔뒀다 나중에 정리하여 싸울 수 있으므로, 필드 산책을 인카운트로 방해받는 일이 없는 사양이다.
또 영상에서는 궤도를 연결해 한 번에 여러 적을 공격하는 전투 시스템도 소개됐다.
전투 중에는, 배틀을 유리하게 만드는 기믹 등도 등장하는 전략성이 풍부한 배틀을 전개할 수 있다.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이 2024년 겨울에 닌텐도 Switch, PS4, PS5, Xbox Series X/S, PC(Steam)에 발매될 예정이다.본작이 궁금하신 분은, 꼭 공식 사이트나 SNS를 체크해 보길 바란다.
[PCGAMER]
파이널 판타지의 아버지가 21년 만에 스퀘어 에닉스와 다시 팀을 이뤄
최신 RPG를 애플 아케이드 감옥에서 탈출시켰다.
사카구치 히로노부의 Fantasian이 드디어 요시P의 깜짝 도움으로 PC로 출시.
탈옥! 화요일의 Nintendo Direct 프레젠테이션에서 일본 RPG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Fantasian: Neo Dimension)의
트레일러를 통해 2021년 Apple 아케이드의 독점작이 드디어 PC로 출시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1987년부터 2003년까지 스퀘어소프트(구 스퀘어)를 떠날 때까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이끈 것으로 잘 알려진
제작자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판타지안을 모바일 독점 게임에서 해방시키는 데 깜짝 도움을 준 것은 바로
파이널 판타지 14의 프로듀서 요시P였다고 한다.
X(트위터)에서 사카구치를 팔로우하면 (그들이) 천생연분이란 사실을 바로 알 수 있다.
사카구치는 다른 모든 게임을 거의 배제하고 파이널 판타지 14만 플레이할 정도로 파이널 판타지 14를 좋아한다.
그는 2022년에도 하루에 12시간씩 파이널 판타지 14를 플레이하며 "기본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14에 살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들은 공동 작업은 한 번도 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공동 작업을 하면 더 이상 게임을 즐길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라 했다.사카구치는 요즘 스퀘어 에닉스의 전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20년 넘게 스퀘어 에닉스와 함께 일한 적은 없었다 판타시안까지는 말이다.
"요시P와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FF14에 대해 이야기하면서요.ㅎㅎ"
사카구치는 화요일에 X(트위터)를 통해 스퀘어 에닉스에서 PC와 콘솔로 이식되는 신작을 퍼블리싱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시간이 정말 모든 상처를 치유하는 것인지, 아니면 사카구치가 일하면서 (요시P와) 레이드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놓칠 수 없었던 것인지 모르겠다.
현재 파이널 판타지 14의 프로듀서 팀은 파이널 판타지 16의 PC 이식 작업도 열심히 진행중이며,
새로운 버전의 판타지안도 감독하고 있을 것이다.
사카구치는 트위터에 올린 또 다른 메시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판타지안은 은퇴 전 마지막 작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개발했기 때문에 제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퀘어 에닉스에서 이런 식으로 다시 만들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은 정말 축복입니다.
이 타이틀은 디오라마 장인, 우에마츠 작곡가, 그리고 게임 개발자들의 영혼이 합쳐진 작품입니다.
원하신다면 꼭 한 번 플레이해 보세요!"
사카구치가 언급한 장인은 그의 스튜디오인 미스트워커의 멤버들로, 이들은 수십 개의 정교한 디오라마를 제작한 후
디지털 스캔을 통해 모형으로 만들어 RPG의 배경으로 만들었다. 3D 그래픽과 판타지언의 턴제 전투는 다소 평범하지만,디오라마는 죽도록 화려하고 (해롤드 할리벗을 제외하면) 다른 어떤 게임과도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판타지안과 같은 해에 출시된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이미 2778x1284픽셀의 매우 고밀도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큰 디스플레이(콘솔판)에서도 잘 구현되길 바란다.
스퀘어 에닉스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추가 기능에 대한 요약은 다음과 같다.
-영어 및 일본어 음성 해설
-4K 비주얼
-일반 난이도 모드 - "판타지안은 출시 당시 매우 어려운 게임이었으며, 플레이어가 최적의 전략을 찾아내기 전까진
많은 보스가 플레이어를 두들겨 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판타지안 네오 디멘션은 새로운 'Normal' 난이도를 추가하여
게임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오리지널 게임의 도전을 갈망하는 분들을 위해 그 난이도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 올드 게이머는 아닌 모양이네요? 이 댓글에 좋아요 누른 사람들도 마찬가지고… 6/7편은 사카구치 제작 하에 만들었던 작품 8/10편이 당시 키타세 라인에서 만든 작품이고 9편은 독특하게도, 당시 FF무비를 만들고 있던,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수장으로 있던, 호놀룰루의 스퀘어 USA에서 만든 작품입니다. 9편에서 사카구치 히로노부는 제작과 원안을 맡아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키타세는 9편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이거 마무리 해주고 , 파판9 리메이크 노예로 데려올려고 하는갑네
애플아케이드 감옥이라니.. ㅋ 근데 애플아케이드 게임답게(?) 그렇게 재밌진 않음 스퀘어 떠난 사카구치는 최대치가 로스트 오디세이였던듯
애플아케이드 감옥이라니.. ㅋ 근데 애플아케이드 게임답게(?) 그렇게 재밌진 않음 스퀘어 떠난 사카구치는 최대치가 로스트 오디세이였던듯
로스트오딧세이....응?....으.....ㅜㅜ
놀랍게도 진짜로 로스트오디세이보다 재밌는 게임 만든적이 없음.. ㅎ
그렇군요,...전 이거 상당히 기대해서 발매일 구매했다가 충격 받았는데...ㅜㅜ
이거 애플아케이드 발표 하고 개발할당시 왜 맵을 실제로 만들지....하고 생각했는데...ㅎㅎ
무려 평점도 82점이나 받았음 AAA는 엄청난 결격사유 없이는 아묻따 80점이상 준다는걸 그때부터 깨달았음
으음 어제 이것도 있었지. 근데 요즘 게임 같지 않아서..
사실상 올드스쿨 파판 신작이라고 보면 되나
아뇨..전투시스템도 요상하고 그래픽은 더 이상해요 2d로 찍은 저해상도 디오라마 사진에서 캐릭터 움직이는데 진짜 느낌 이상함 애플아케이드에 아직 있으니 주변에 애플ONE하시는분 있으면 한번 해보시길
아 애플원 구독되어 있는데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요줌 올라오는rpg 트레이러는 턴제 만
이거 마무리 해주고 , 파판9 리메이크 노예로 데려올려고 하는갑네
그랬음 좋겠네
이미 6때부터 사카구치는 이름만 올린수준이었고 9까지 실질적인 제작은 키타세가 한겁니다. 9리메이크 해도 관여안할거에요
파판 스피릿위딘 다시 보는데 감독이 사카구치더군요 지금봐도 놀라운 그래픽
오레노피코
??? 올드 게이머는 아닌 모양이네요? 이 댓글에 좋아요 누른 사람들도 마찬가지고… 6/7편은 사카구치 제작 하에 만들었던 작품 8/10편이 당시 키타세 라인에서 만든 작품이고 9편은 독특하게도, 당시 FF무비를 만들고 있던,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수장으로 있던, 호놀룰루의 스퀘어 USA에서 만든 작품입니다. 9편에서 사카구치 히로노부는 제작과 원안을 맡아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키타세는 9편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나에겐 키타세가 파판의 아버지
근데 미스트워커에서도 이제 사카구치 제작에 별로 관여 안함 관련 인터뷰도 있음 키타세도 이제 제작엔 거의 직접 참여 안하는데 사카구치는 오든 안오든 별 차이도 없을듯.
뭐., 생각해보면 하루 12시간씩 게임하는데 제작도 하고있을거같진 않음
뭔가 시대에 맞지 않는 묘한 기분이 들었는데 모바일로 나온걸 다시 내는 거였군;;
애플 아케이드 감옥에 종신형해도 괜찮을 게임인데
블루드래곤, 로스트오디세이.....흠....
닌텐도랑 같이 했던 라스트 스토리도 있습죠 크아크아
힙합 아티스트의 게임. 즐겨보도록할까.
스퀘어 파판을 만드신분 이분이 파판 참여시기 일본 최고의 J.RPG 르네상스 시대 영광을 함께하신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