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성은 이렇게 돌림
발납대검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되는건 커마가 자연스럽지 않다는데
사실 이건 일장일단이 있는게
구작에서도 만회심(약특+간파) 대검이랑 집중발납대검은 커마가 달랐음 (....)
단순히 커마가 불편하다의 문제는 아니고 쓸라면 여전히 쓰는데 지장없는 구성임
대검 기본 콤보
발도모아베기 -> 강모아베기 -> 참모아베기 정타시 데미지
하지만 이렇게 두면 이해가 안가니
비교군을 꺼내보자
잘파 참모아대검임
뒤로 갈수록 데미지가 밀리는 현상을 보이고있음
물론 잘파가 머가리 없이 존나 센것도 있지만
간파+약특으로 인한 후속타 회심차이도 있을뿐더러
실제로 실전에 들어가면 격차는 더 벌어짐
왜냐면 상처의 존재 떄문인데
아본에선 상처의 유무로 단순하게 딜 포텐
크게는 클탐에 유의미할정도로 차이가 있음.
상처부분의 육질이 연화 -> 딜 기대치가 증가
하지만 발납대검은 이 사이클에서 벗어나는게
상처를 냄 = 빙결연성 게이지가 꺠짐
=> (상처로) 딜 기대치가 증가 = (게이지가 꺠졌으니) 딜 기대치가 감소
이렇게 접물려버려서 이점이 확 떨어짐
물론, 클러치 경직 이후에 상처를 내면 경직이 끝나기 떄문에 빙결연성 게이지 회복하는거 기다릴 짬은 됨.
하지만 이게 안되는 경우. 즉
파티플에 한정해선 발납은 참모아구성보다 딜부분의 메리트가 떨어짐
하지만 솔플이라면 이야기는 바뀌는데
클러치 경직 때문임
대검은 구조적으로 왠만한 무기군보다 클러치경직을 유발하기 쉬운 무기군인데 (=머리만 꺠져라 패대는데 경직 안먹고 배김?)
발납대검 만큼 그 클러치경직을 효율적으로 쓰는 무기군은 드뭄
클러치 경직상태에서
붙고 (이시점부터 냉기연성 게이지가 회복되기 시작함)
바로 내려와서
노리는 부위에 발도모아베기가 안정적으로 들어감
GIF 만드는법은 몰라서 (...) 미안하고
즉
연속된 공격으로 냉기연성 게이지가 아작이 났다 or 굳이 클러치 경직을 딜에 쓰지 않더라도 발납 헤드헌팅으로 약점부위를 노려칠수 있다
-> 상처를 낸다
약점부위기 타점이 쓰레기라 헤드헌팅이 어렵다
-> 바로 머가리를 깬다
2지선다가 가능해짐
물론 이건 파티플에서도 쓸수있는 테크닉임
중량무기 혼자면 애매하긴 하지만 꼬우면 니네가 중량 하시등가.
요약.
1. 파티플 기준 최종 딜 포텐은 참모아보단 떨어진다.
2. 운용 난이도는 구작 발납보단 조금 어렵지만(=냉기연성 게이지 관리떄문) 골자는 똑같기 떄문에 여전히 쉽다
3. 커마의 자유도가 낮은편이긴 한데 사실 구작도 도진개진이였다.
끗
P.s 참고로 이번작 트루 커마 개똥은
벨리오로스 셋...
발도술[힘]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난 발납대검 들면 걍 모아베기 3번때림 참모아까지 가다가 밀리거나 그런거 딥빡이라...
게이지 풀로 유지하기도 편하고 확실하게 줘팰수도 있고
강격참모아가 연성게이지 깨져도 ㅈㄴ 세긴 한데 명중 리스크 감안해서 너처럼 발도모아로 타협 가능한것도 장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