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혹은, WWE게임 시리즈(마이커리어, 혹은 시즌모드)보면 2D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실제 문장 입모양 구현 하잖아.
그거 어떻게 한거대. 옛날 5~60년대 애니메이션 만든것처럼 일일이 만들고 그런겨??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혹은, WWE게임 시리즈(마이커리어, 혹은 시즌모드)보면 2D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실제 문장 입모양 구현 하잖아.
그거 어떻게 한거대. 옛날 5~60년대 애니메이션 만든것처럼 일일이 만들고 그런겨??
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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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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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캡쳐;;
모션캡쳐;;
그렇군. 생각해보니 그렇네 ㅎㅎㅎ
입에 5~6개 포인트 잡고 스키닝과 리깅을 함 그리고 그걸 움직여서 표정을 표현하는데 이래서야 백프로 정확한 얼굴은 못만드니 블랜드 쉐이프란 기술로 미리 만들어진 표정들을 중간단계를 간소화시켜서 일일히만듦 또는 아예 얼굴자체를 3D 캡쳐떠서 폴리곤 움직임그자체로 캡쳐해서 가져오는 방식을씀
미국은 자본이좀 되면 태반이 가끔 영화나 게임쪽에서 보여주는 얼굴에 하얀점박고 카메라 바로앞에서 연기하는 페이셜캡쳐라고보면됨
요즘에는, 기술이더 발달했으니 후자를 쓰겠지??
자본상 못씀 장비들도 문제고 사용자측에서도 써봐야 제대로 쓸수있는 기술인데다 연기자가 디폴트로 필요함
얼굴에다 센서달아서 모션캡쳐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일부는 비용절감을 위해 발음에 따라 입모양이 바뀌는 소프트 웨어 쓰기도 하고 그럼 수작업으로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경우 결과물이 그리 좋지는 못하다고 들었음
대부분이라는 건 메이저 개발사 대부분 얘기인데 빠졌네 그리고 포토리얼리즘스타일로 디테일하게 묘사하지 않는 소규모 개발사 게임은 아이우에오 입모양만 만들어서 쓰기도 함
결과물이 좋지못한건 애니메이터 손문제고 태반이 수작업임 위에쓴대로 요즘에들어서야 게임엔진도 블렌드쉐잎 기본으로 깔고간다고보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