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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베끼는건 잘하는 회사인줄 알았는데 도타2에서 만들어놔도 그걸 못베끼는 무능한 놈들이었네 ㅋㅋㅋㅋ
고유모션 만들기 귀찮아서 궁극기 시전 중 설정에도 없는 상대로의 변신술을 쓰는 사일런스
쟤는 아예 모션까지 쟤 전용으로 쓴다며
시작부터 배끼기로 한 양심리스 새끼들 답군
심지어 도타는 고유모션이 이펙트도 달라서 고유의 개성도 있드만 ㅋㅋ
같은 게임은 아니지만 같은 방식이죠.
부담이라는것도 개소리인게 루빅이 아르카나스킨 착용하면 스킬컬러와 이펙트까지 루빅 전용이펙트로 바뀜. 쟤들은 머리를 잘쓴게아니라 그냥 존나 귀찮은거야
노 모어 도타로 광고하던 새끼들이 도타를 몰랐을 리도 없고
라이엇: 기술 없는거 인정합니다. 댓글들: 니네 베끼기는 잘하는데 진짜 베끼는건 기술도 없넼ㅋㅋㅋ 하는거니까 둘 다 맞는말인데 왜싸워
구현 방법이 없는게 아니라 코딩이 귀찮은거겠지 딱봐도 그래픽 각각 다 만들고 전부다 따로따로 코딩하면 되는데 뭔 방법이없어.
쟤는 아예 모션까지 쟤 전용으로 쓴다며
ㅇㅇ그래서 밸브 입장에서는 손 많이 가는 영웅임ㅋㅋㅋ
ㅇㅇ 어지간한 건 다 따로 만듦 라이칸 늑변은 그대로같긴 한데, 그거야 뭐...
도타엔 원래 있었으니까
시작부터 배끼기로 한 양심리스 새끼들 답군
그래서 궁쓰는동안 해당캐릭으로 변신함
당장 고전겜인 워크 유즈맵만 뒤져도 남 스킬 뺏어쓰는 애들이 수두룩한데 ㅋㅋㅋ
베끼는건 잘하는 회사인줄 알았는데 도타2에서 만들어놔도 그걸 못베끼는 무능한 놈들이었네 ㅋㅋㅋㅋ
돈은 수십억 벌어들이면서 겉만 번지르르하고 속은 썩음
잘 모르지만 롤 다 뜯어고치는거 아니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는 하지 않을까 싶음
현실에 구현할 방법이 없단 소리가 아니라 우리 플젝에 구현할 방법이 없단 소립니다
돈만주면 다되지... 상부에서 돈을 안주니 구현이 안된다는 뜻
롤 자체가 근본 있게 만들어진 게 아니라서 새로운 어 집어넣을라면 개고생할 듯
심지어 도타는 고유모션이 이펙트도 달라서 고유의 개성도 있드만 ㅋㅋ
고유모션 만들기 귀찮아서 궁극기 시전 중 설정에도 없는 상대로의 변신술을 쓰는 사일런스
억, 이름 잘못 썼다... 사일러스
근데 그렇게 순간적으로 바뀌는게 간지나긴해 ㅋㅋㅋ
오히려 카피라면 오롯이 나 자신 그대로일때 나만의 고유모션으로 적 궁극기 배껴오면 더간지날거같은데, 가령 오른궁극기 가져왔는데 사자라던지 이런걸로 동물이 변하면 시인성도 더좋잖아
일 개같이 못해서 빠르게 움직이는 거 대충 보면 간지 나기는 함
루빅진짜 개쩔게만들었음
루빅이 왈루스펀치 뺏어쓸때 나도펀치 하면서 날리는거보고 빵터졌는데 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5254387128
같은 게임이 아니잖아요
머저리
같은 게임은 아니지만 같은 방식이죠.
같은 방식으로 코딩을 짤까요? 라이엇이 실력 없다고 스스로 인정한건데 그걸로 옆동네는 되는데요 이러니 코딩 자체가 다를텐데
머저리
라이엇: 기술 없는거 인정합니다. 댓글들: 니네 베끼기는 잘하는데 진짜 베끼는건 기술도 없넼ㅋㅋㅋ 하는거니까 둘 다 맞는말인데 왜싸워
도올 시절에는 유즈맵이다보니 상술한 이유로 필연적으로 버그 덩어리였고, 워3 내부적인 판정을 눈속임으로 이용해서 UAM 같은 아무리봐도 말도 안되는 판정이 시스템적으로 정상이 되는 경우도 있었음. 도타 2는 저런 인게임 메커니즘을 총망라해서 엔진을 짤 수 있었으니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거고, 롤은 초기 게임 엔진을 지금까지 계속 유지보수해오면서 짜왔으니까 당연히 하드코딩으로 더하는 게 훨씬 문제덩어리가 될 소지가 많은 거고. 뭘 실력이 후달림 도올이면 모를까 도타 2와 롤은 애초부터 개발의 시작점이 달라.
루빅 자체는 도올부터 있긴 했었음. (메디브스킨) 물론 도타2마냥 고유 모션이 있던건 아니지만
루리웹-0405639548
지금 롤 프로그램상으로는 힘들어서 못한 건 맞지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도올시절부터 루빅이나 인보커 같은 특유의 메커니즘을 가진 영웅들이 있었기 때문에 도타2로 포팅하면서 애초에 엔진 단위에서 그런 고유 메커니즘을 상정하고 엔진을 짜기 때문에 롤마냥 추가기능으로 덕지덕지 붙이는 거랑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는 거 자체가 바보같은 소리라는 거임. 도올 시절에도 루빅 버그 한둘 아니었음
아, 그런 의미군
노 모어 도타로 광고하던 새끼들이 도타를 몰랐을 리도 없고
남의 캐릭으로 아예 변신해서 모델링이랑 모션 돌려먹는 건 히오스 아바투르가 한참 먼저했지
대신 아바 복제물은 성우가 따로 녹음하는 성의를 보엿지..
루리웹-5254387128
놀라운 사실은 도타를 블리자드가 만든 건 아니라는 거?
루리웹-5254387128
모플링 변신은 한참 후에 추가된거임. 원래는 상대방 분신 만들어서 같이 패거나 그 분신 위치로 이동하는게 궁이었음.
=캐하나땜에 쌩노가다하기 귀찮아 뭐 이해는 간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문 과
부담이라는것도 개소리인게 루빅이 아르카나스킨 착용하면 스킬컬러와 이펙트까지 루빅 전용이펙트로 바뀜. 쟤들은 머리를 잘쓴게아니라 그냥 존나 귀찮은거야
문 과
게시글 링크 좀 가능할까 그글 되게 궁금하다
문 과
스팀이 하려고 하면 한다는 사례를 너무 많이 보여줘서...
구현 방법이 없는게 아니라 코딩이 귀찮은거겠지 딱봐도 그래픽 각각 다 만들고 전부다 따로따로 코딩하면 되는데 뭔 방법이없어.
‘기반 프로그램이 븅신이라 이 상태론 구현할 방법이 없다’ 라고 하면 맞말이긴 하지. ㅋㅋㅋ
루빅은 아군을 카운터치는 케릭을 카운터치는 케릭이라..
꼴꼴꼴꼴
도타특) 한판 하면 모든 기운이 다 빠져서 다음판을 못함
도타 명장면 제조기 도타 대부분 명장면은 루빅손에서 나옴
그리고 아르카나 스킨 끼고 스킬 훔치면 일부스킬은 루빅전용으로 이펙트가 완전히 바뀌는 스킬도 있음
스킬이펙트 변경 + 상대방 스킬 이펙트에 따라 뒤에 망토색상 변경
말은 바로해야지 불가능한게 아니라 개발가성비가 떨어지는거겠지 ㅋㅋ
구현할 방법이 없는게 아니라 코딩하기 귀찬은 거겠지.
저 영상에도 나오지만 사일하나때문에 챔프 전부 뜯어고치고 패치때마다 일일히 건드리기 싫었다고하니 뭐
그래도 도타 말고 롤할 거자나
영웅추가가 느린데 일조하는거 같기도하고.
언제나 판을 뒤집는 루빅은 상대방 루빅이었다
스파게티 코드로 어떻게 해보려해도 꼬일테니ㅋㅋ
기획서가 나왔을 때 모든 개발자들은 '하... ㅅㅂ 저걸 앞으로 계속 관리해줄 생각을 하니 앞날이 깜깜하다...' 싶었겠지. 하지만 재미있을 것 같으니 만든다!
애초에 워크 때 부터 있었던 거 아님?
도타2 안해본 나도 도타2에 남 궁극기 훔쳐쓰는 캐릭터 있다거 정도는 아는데 해외에서 롤 다음이거나 롤이랑 시장 양분하는 도타2를 개무시하네
일반스킬도 가져다씀. 대신에 전제조건이 대상이 마지막에 사용한 스킬이라서 일단 상대방이 스킬을 써야지 훔쳐쓸수 있어
네 다음 클라버그 하나 못 잡는 인디게임팀
롤상태보면 저거하나때문에 겜갈아엎을 수준일걸
워크3 맵에디터에서도 구현한걸 못한다고? 하기 귀찮은거겠지
저런 챔프 만들면 업뎃될때마다 계속 관리해줘야될텐데
메가톤.맨
가능 불가능 여부를 따지는게 아니라 설계에 아얘 존재하지 않는 기능을 추가해야 할때는 수정해야 하는 파트가 단순 하나가 아니라 90% 이상을 뜯어고치는 대작업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까.
하지만 경영자들은 이걸 이해 안해줍니다 ㅠㅠ.
신기한건 깔거리는 이렇게 많은데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게임이 됐음. 플레이하는 내 입장에서도 단점말하라면 나열할 수 있지만, 그 단점을 무시할만큼 e스포츠로서의 재미적인 측면으로서의 가치크고, 다수가 함께 즐길 때재밌는 게임도 젊은 층 상대로 생각해볼 때 롤만한 게 없음. 그리고 아직까지 이런 방면으로 롤을 이길 게임이 안나오고 있는 것도 크지
결국 대중적으로 성공한 겜은 롤이지 도타가 아니긴 하니까.. 피시방 점유율 그렇게 차지하는 겜 내리게 만들 다음 타자가 언제쯤 나올려나
ㅇㅇ 당장 인터넷 방송 점유율만 하더라도 롤이랑 도타랑 1.5~2배 정도 차이날 정돈데. 아직 낮시간이라 좀 애매하긴 한데 지금도 시청자수가 3배 정도 차이남
루리웹-6960857989
여기만 인기없는게 아니라 한국에서만 인기없는거임
그놈의 도티는 롤깔려고 조지게 빨아주면서 정작 하는 놈은 적네 ㅋㅋㅋ
다 루리웹에 댓글달러와서 서버는 텅텅 비었어요
짱■게임 손 놓은지 오래됬다
기술력이 아니라 돈들어가서 그런거아님? 신캐나올때마다 모션 다짜야 하니까
롤이 완성도는 후달려도 도타에 비해서 확실한 장점이 있어서.. 도타에 비해 라이트 하다라는 장점. 도타는 어려워...
몰라서 하는소리일수도있지만 그런 특성을 만드는건 별로 안어렵지 않을까 싶긴한데 그 이후에 모션이라든지 아니면 해당캐릭에서는 버그가없는데 스킬 복사한 캐릭에서 생기는 버그같은 그런 유지보수적인 요소에서 한계가 올것같긴함
도타는 워3 기반이라 스킬은 스킬일 뿐인데 롤은 계수도 있고 니달리나 제이스같은 변신궁같은거 골치아프지 도타도 변신이 있긴 하지만 스톰어스파이어는 걍 소환몹 3기뽑기고 늑인은 캐릭형상만 바뀌는거고 일대일 비교는 힘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