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올 당시엔 세계가 멸망할듯 ㅄ같았던 재능 첫 컨셉이었던 직업 특화가
수련을 위해 자원을 하나하나 순서대로 차곡차곡 쌓고있다보니 진짜 신규를 생각한 컨셉이었구나 하고 생각됨.
이겜 접는 이유도 거의다 '필수'로 해야하는 스킬 수련 떄문이기도 하고.
뭐 옛날에 안했던 스킬작 하면서 컨탠츠 욕심 없이 여칼 바른 초보자 롱보우를 어떻게 키울가나 고민하고 있다만..
나올 당시엔 세계가 멸망할듯 ㅄ같았던 재능 첫 컨셉이었던 직업 특화가
수련을 위해 자원을 하나하나 순서대로 차곡차곡 쌓고있다보니 진짜 신규를 생각한 컨셉이었구나 하고 생각됨.
이겜 접는 이유도 거의다 '필수'로 해야하는 스킬 수련 떄문이기도 하고.
뭐 옛날에 안했던 스킬작 하면서 컨탠츠 욕심 없이 여칼 바른 초보자 롱보우를 어떻게 키울가나 고민하고 있다만..
그런걸 생각 하는겜이 세공에 키트에 특개조 장인개조 같은걸 내나..
그런걸 생각하는 사람은 모두 퇴출됐을태니까.
내가 접은 이유는 고인물새끼들의 내로남불이 너무 역겨워서, 상당히 오래된거긴 한데 윈드밀로 다 해처먹고 재련 초반에 안찍으면 1랭찍는거 못찍던 시절에 윈드밀 너프론도 반대 , 다른직업군 상향론도 반대 , 심지어 재련1랭 스킬수련 후반에도 좀 할수있게 바꾸자도 반대하더니 골렘윈드밀이 다 해처먹는 시절이 오니까 귀신같이 징징대면서 결국 골렘 너프 먹이는 꼬라지 보고 접음
똥나무 버그급 사냥터 독점등 먼저 선고점을 잡은 인간들이 있는 겜에선 의외로 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라.. 자기 이득 안놓을려 하니까 막 오픈하는 게임에서 좀 오래해본 사람들은 유저들말 듣다가 겜 망조드는 경우 많이봐온 사람이 꽤 있을거임. 마비만으로 따져도 옛날 고대에 블랙스미스 고랭 제조아이템 독점이었나 패치까지 간건 아닌데 비슷한 사건이 있긴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