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특성상 보상이 커서 주당 제한 거는경우가 많은데
걸고 나서가 문제인거같움.
보상받으면 or 클리어시 입장제한 이냐
아니면 언제든지 입장은 가능하지만 보상만 주당제한이냐
전자는 유저풀이 적으면 레이드 인원 모집도 안될뿐떠러 끼리끼리 게임이되버림. 소외받는 유저들은 탈출하기가 힘듬
후자는 유로버스팟(쩔)이 생길 확률이 높음
근데 후자의 경우엔 보완가능한다는 점도 있긴함
물론 그 보완에도 사후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첫번째는 유저간 1:1거래를 못하게 하는거고
두번째는 한명이라도 룰을 모르면 못깨게 하는것
그래서 항상 복잡한듯
갠적으론 입장무제한때리고 1:1 거래 막는게 젤낫긴한데 이건 현금거래나 인게임 커뮤니케이션 자체가 문제 생기는경우도
? 그냥 최대 레벨 제한 두면 되잖아 레벨 넘어가면 더 높은 난이도로 도전하는 식으로
먼소리야.. 그럼 최종레이드는 어쩌려고
드랍확률을 ㅁㅁ으로 만들고 최고티어 탬을 넣어둔다. 그리고 무지막지하게 하드한 난이도에 퀘보상으로 해서 캐릭당 1회만 습득 가능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