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7
조회 264695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694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2029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509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2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1
조회 416519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43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431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2
조회 181973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405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912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58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299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26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271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94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8024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76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67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48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2089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372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44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7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624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114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19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9
조회 36210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안 그래도 비싼 교통비가 더 비싸지겠네
철덕들 좋아죽겠네
그리고 요금은 10배쯤 받겠군
철로 공사 비용이 어마어마 하겠는데??
저거 나고야에서 오사카 가는 구간 어떻게 해야 하나 해결 아직 안됬나
이미 신칸센이 국내선비행기보다 비쌈
지진 대비하는건 우리가 걱정할 레벨이 아님. 골판지로 ㅈㄹ하는 것만 빼고.
실제 주행 영상이라는 게 왤케 컨셉 CG 같냐.
바퀴 수납되는건 좀 멋있다
오송할뻔헀네
저거 나고야에서 오사카 가는 구간 어떻게 해야 하나 해결 아직 안됬나
철덕들 좋아죽겠네
대부분 구간이 터널이 되면 사진 못 찍는다고 싫어하지않을까
터널화시켰다니까 안에들어가서 찍으려나 ㅋㅋㅋ
치어죽으면 시체도 못건질텐데;;
시속500으로 달리는걸 터널아니라도 찍을수있나ㅋㅋㅋ 역에 서있는거나 찍어야될거같은데
셋팅 맞추고 연사로 쭉 밀면 되긴 할거임
안 그래도 비싼 교통비가 더 비싸지겠네
그리고 요금은 10배쯤 받겠군
철로 공사 비용이 어마어마 하겠는데??
쟤네는 기존 협궤를 어떻게든 해결해야...
이미 신칸선은 광궤임
그건 일반 철도나 지하철이고..
오송할뻔헀네
ㅎㄷㄷ하네 미래같다
바퀴 수납되는건 좀 멋있다
지진 방비는 잘 되어있을려나 ㄷ
심장에피는꽃
지진 대비하는건 우리가 걱정할 레벨이 아님. 골판지로 ㅈㄹ하는 것만 빼고.
실제 주행 영상이라는 게 왤케 컨셉 CG 같냐.
마호마호 프렌즈
쟤들은 고속열차 최초로 만든 애들임
마호마호 프렌즈
독일, 프랑스랑 세계 탑3 일 걸
개쩌네진짜
망고쿠키
저기는 국토가 선 형태라 ㄱㅊ 들를만한 대도시 다 들르고 가도 직선임
2x4대강이니 8대강인가?
내가 일본가서 신칸센 값이 국내선값보다 훨신 비싼거보고 놀랐는데 저건 더 비싸겠네 ..
하지만 공항의 접근성과 기차역의 접근성을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음
이용객이 얼마나 되냐에 따라 갈릴듯 안그래도 가격이 어마무시할거 같은데 저거 활성화 시킨다고 신칸센을 없애진 않을테니
비행기보다 비싼 기차ㅋㅋㅋㅋㅋㅋ를 서비스하는 일본 ㅋㅋㅋ
워우 개쩌네
가격이 얼마일지 궁금한데 비행기값보다 비쌀거같다
루리웹-0822162631
이미 신칸센이 국내선비행기보다 비쌈
진짜 고속철 기술은 경이로울 정도네
제2동명고속도로는 물류 줄고 돈 없어서 축소, 중단했는데 이건 무사히 진행될려나?
교토까지 패스해버린 건 잘했네. 곡선화 하다보면 예상한 속도보다 정말 한참 낮아짐...
2000ppm
레일건과는 원리가 다름, 레일건은 로렌츠힘으로 말 그대로 초가속시켜 쏴주는거고, 자기부상열차는 일단 자기척력 발생시켜서 일단 띄운 후, 순차적으로 극성 정렬시켜서 서서히 밀어주는 거
2000ppm
선형모터임. 열차가 회전자고 레일 양옆의 벽이 고정자라고 생각하면 쉬움
저거 자기부상용 자석 초전도자석이라 초전도상태 유지하려고 선로에 액체헬륨을 쏟아붓다시피 한다더만...대체 운용비용이 얼마나 나오는겨;;;
일본은 공학으로는 진짜 아시아 원탑이네
어찌됬건 공사비 회수하려먼 요금이 우욱씹
하지만 신칸센 탑승비용은 LCC 항공료보다 더 비싸다
4사대강이라니 제법 막강하군.
저속도면 서울부산 40~50분컷이네 ㄷ
막대한 돈을 처박는 구나
좋겠는데...대신 차표가 한 15만원 정도 나오겠네...
신칸센 오사카 도쿄 왕복이 30만원이 넘드라 ... 저건 따블 각인데
이것이 미래다 포스터 짤좀
6년 정도 있어야 실제 운행하는 짤이 나오겠네
진짜 얼마일지 궁금하다
쭈와압
한국은 기차 아무리 빨라도 선형이 워낙 그지같아서 십왃 갸갵은 오송역은 왜만들어썽 그지빵구쟁이드라
근데 저렇게 바퀴까지 올려서 마찰 없애서 속력 올리는건 좋은데 비상상황이 발생해서 급정지 하려면 바퀴 내린다해도 그만큼 정지거리가 길어지는거 아님? 거기다 저렇게 고속으로 달리다 지진나면 끔찍할거 같은데;;;
정규운행상황이면 뒷선로와 앞선로의 극성들을 재정렬시켜서 급감속 시키면 될텐데 전원 나가면 진짜 노답이긴 하네용....아니 생각해보면 전원 나가면 열차가 바로 바닥으로 떨어지는데, 바닥면 전체가 선로를 긁으면서 마찰로 정지하긴 할텐데 마찰로 인한 고열이 위험하겠네요.
2000ppm
아 생각해보니 초전도자석 냉각제인 액체헬륨으로 과열차체 냉각도 할 수 있을까 싶긴 한데 ㅋㅋㅋ 안될랑가
들인 돈이랑 유지비 생각하면 저걸 짓는게 잘하는 건지 모르겠다.
지진나면 복구비용 엄청나겠다
와 저게되네
비행기보다 비싸다는게 흠
왠지 그냥 국내선 저가 항공 타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저거 유지한다고 액체 헬륨 쏟아 부워서 논란 많더만 ㅋㅋ 나중에 액체 헬륨 부족해지면 어쩔꺼냐니까 진짜 정 없으면 달에서 채집해오면 된다고 밝히고 ㅋㅋ
국토교통대신: 지상의 신칸센을 유지하기 위해 월면채굴사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총리:????????뭐라고?????
200년 후, 월면의 헬륨3의 80%를 혼자 소모한 일본 국토교통성은 다가올 헬륨3 고갈에 임박하여 태양으로의 원정을 준비하는데....
어차피 한국은 더 빠른거 있어봤자 정차역 줄줄히 세워서 KTX로 충분하지않을까 일본처럼 긴 노선이 있는것도 아니고
결국 지방은 서울 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느냐 없느냐로 갈리기 때문에 부산까지 일일생활권역에 넣으려면 KTX로는 택도없음. 서울-부산 하이퍼루프가 철도쪽 1차 궁극적인 목표기도 하고
부산은 서울과 별도로 독자적인 거점이 되어줘야할듯 하지만
비행기보단 싸려나 ㅋㅋㅋ
잘라파고스 ㅋㅋ
좌죽
서울부산이 400키로정도고 도쿄오사카가 550키로정도될걸 홋카이도만해도 남한만함
이제 진짜 큐슈에서 도쿄 갈려면 신칸센보다 비행기가 더 싸겠네 ㅋㅋ
JR도카이가 신칸센으로 거두는 수입이 막대해서, 국가보조 없으면 우리 돈으로라도 하겠다며 짓는 건데... 코로나 터지고 장거리 이동 소요가 폭락해서 작년에는 매출이 그야말로 박살남.
빠르긴 하겠지만 오사카-도쿄 표값 50만원씩 하겠다
지금 도쿄-오사카 신칸센 왕복으로 30만원 정도이니 대충 그정도 하겠지...
헬륨이 부족해질 예정이므로 미래로 갈 수록 비싸질 것 ㅋㅋㅋ
와. 강철 기차!!
대체..왜??? ...
일본은 도쿄 - 오사카 행이 지금도 기차보다 뱅기가 싸지 않나? 안그래도 비싼 교통비로 유명한데 어마무시해지겠네
청새치여?
완성될때의 시대상황이 어찌될려나
일본이 세계최초에 병적으로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서 어케든 밀어부쳐서 완공은 하겠지만 운영비용이 빠지려나 모르겠다. 이미 항공업계에 콩코드라는 과거가 있어서
노선 직선인건 대단하군 ㅋㅋ 근데 차량 유지보수비 적게 들거라는건 대신 선로 보수비가 많이 들거 같은 느낌이
쟤네 서일본-동일본 전력규격 달라서 정전구간 있다면서 그건 괜찮은거야?
그돈으로 방사능처리좀해
저 노선표 이용한 추리소설이 기대되는구만 츄릅
전에 쟤들 터널들락날락 할때 폭음에 대한대책을 차량의형태로 최소화한다는거 본거같은데 비용줄이는 노력을해도 90조원이나 들어간다는 소리아녀? 이걸 어찌 메꾸려고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