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81
조회 270218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61
조회 77204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5
조회 195806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5117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318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8
조회 423022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7142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20
조회 29102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2
조회 186772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61020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5532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6082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9
조회 39389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886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6
조회 71930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355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4
조회 19235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710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796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478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9
조회 64591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987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815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147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915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455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4
조회 5333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80
조회 38019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세세하게 그릴 줄 아는 사람이 데포르메를 해야 결과물이 좋은거지 그림 실력도 없는 애들이 그러면...
헌터x헌터도 30년 다 되가네..ㅋㅋㅋㅋㅋ
10년 뒤에 봐도 뒤처지지 않는 그림일듯
진짜 저 광고판이 어떤 취지인지는 알겠는데, 정말 보기 꼴사납다
근데 웹툰작가들 중에 기본기 안된 사람도 실제 많아서... 출판만화 시절 생각해보면 많은 작가들이 문턱 몬넘고 직종 바꿨을듯..
작품 전체에 나오는 특유의 그 동글동글한 메카닉 디자인도 참 멋졌는데...
그림 안그려본 애들은 순서가 반대인줄 알지
드래곤볼을 띄워주기 위해 다른 작품을 후려칠 필요는 없어
스크린톤 사러가기 귀찮아서 안 붙임 ㅋㅋㅋ
10년 뒤에 봐도 뒤처지지 않는 그림일듯
나중에는 시간도 없고 귀찮다고 밑그림도 없이 그냥 슥슥 그렸다던데
세세하게 그릴 줄 아는 사람이 데포르메를 해야 결과물이 좋은거지 그림 실력도 없는 애들이 그러면...
向日葵
向日葵
그림 안그려본 애들은 순서가 반대인줄 알지
맞음 웹툰 작가들 대충 그리는줄 알앗더니 각잡고 제대로 그리면 현 실력은 높더라...
뷰포리아
진짜 저 광고판이 어떤 취지인지는 알겠는데, 정말 보기 꼴사납다
뷰포리아
근데 웹툰작가들 중에 기본기 안된 사람도 실제 많아서... 출판만화 시절 생각해보면 많은 작가들이 문턱 몬넘고 직종 바꿨을듯..
커뮤체 만화들 ㅈㄴ 심각하다
이거 양경일 윤인완 웹툰학원 광고였나
아무리 그림 학원이 못그리는 애들 다독여서 돈 버는 곳이라곤 해도, 저건 진짜 선넘었지 ㅉ
작품 전체에 나오는 특유의 그 동글동글한 메카닉 디자인도 참 멋졌는데...
그런 디자인 많이 보고 싶으면 드래곤 퀘스트를 하면 됨 시리즈마다 토리야마가 그린 다양한 메카닉이 등장하니까
크로노 트리거 (틀틀
오들오들..
으... 동그라미... 극혐.. 어떻게 그려도 삐뚤해져보이는 더러운 도형!!
배경이 세세해야 만화라는 세계에 더 빠질 수 있는거 같음 실사 복붙 말고
하지만 정말 재미없고 그리기 난감한 게 배경.....
책장에 꽂힌거 아무거나 꺼내서 봐도 꿀잼이지
막짤손오공은 좀 무서운데
저거만 해도 만만치 않은 일일테니 스크린톤 같은건 굳이 안쓴건가
스크린톤 사러가기 귀찮아서 안 붙임 ㅋㅋㅋ
그래서 사러가지 않안도 되는 디지털 작화로 바뀐 후로는 씀
더 쩌는건 스케치 없이 그린다 함 ㅋㅋㅋㅋ
난 토리야마식 메카 그림이 참 좋더라 그 동그랗고 짧은 날개 비행기들이 좋았음
드래곤볼이 대단한게 지금봐도 어떤작품과 비교해도 독창성 따라오질 못함
케프
드래곤볼을 띄워주기 위해 다른 작품을 후려칠 필요는 없어
다른건 다 인정해도 독창성에선 갸웃한다 당시 편집부의 개입으로 독자들이 선호하던 배틀물 구성으로 바뀌고 흥행 궤도 제대로 오른게 z(라데츠 등장부터)이후의 전개인데 그렇게 시장성만 계산해서 나온 작품이 독창성이라니... 조산명 선생이 대단한건 사실이지만 만화계에서 선구적인 작품은 이미 수두룩했음
드래곤볼에서 누구도 부정 못할 뛰어난 부분은 화면 구성과 장면 연출이지 컷과 컷 사이의 장면이 읽히는 작품은 정말 드뭄
그건 오늘날의 관점이고 애초에 그시절엔 드래곤볼식 배틀물이란거 자체가 없었다. 0부터 쌓아올리면서 훗날의 다른작품들이 뼈대를 따라하니까 독창적인거지. 스트리트파이터 이전에도 대전게임은 있었지만 스트리트파이터가 시초라 불리는것도 같은이유다.
세인트세이야는 뭔데요 그럼;; 오늘날까지 에스컬레이터식 보스 등장과 배틀물 형식은 항상 세인트세이야의 그늘을 못벗어나는데
만화그리기전엔 직장인이었다던데 언제 배우신걸까? 역시 타고난건가?
원래 그림 그리던 사람인거 같던데.. 회사도 디자이너로 들어간거래
헌터x헌터도 30년 다 되가네..ㅋㅋㅋㅋㅋ
이 모습 볼때는 뭔가 주변 환경을 적재적소로 활용하는 타입인줄 알았는데 웬 가위바위보 바보가...
집중력이라는 케릭터를 의미하는듯
이젠 콘티 노블이 되어버린...
드래곤볼 중간중간 있는 그 자동차 일러스트가 넘나 좋았다 토리야마 센세는 차덕후임이 틀림없다
진짜 차덕후는 코난작가 아님? 집착쩌는거같던데
엄청난 밀덕, 정확히는 밀리터리 프라모델 덕후임. 옛날에는 연재 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타미야 프라모델 콘테스트를 참여했다는 근성 덕후.
프리저편 마지막 전투는 진짜 한컷한컷 숨 죽이면서 보게됨 ㄹㅇ
단순하게 그리려면 기본기가 빡세야 한다더라
원펀치 케오가 되려면 훈련을 얼마나 많이 해야 될까, 그거랑 비슷하다
괜히 만신이 아님
저 양반은 천재 만화가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인물
억권 단위로 파는 작가 니까
토리야마는 미국과 함께 세계 탑급인 일본 만화계의 그 오랜 역사에서도 데즈카 오사무와 함께 손 꼽히는 양반이니까.
어떤 해적나오는 사무라이 만화는 진짜 의미없는거 다때려박아서 눈에 들어오는게 하나도 없어서 보는게 고통이더라.
저게 다 원고 절단기가 이뤄놓은 내공이지 ㅋㅋㄱㅋㅋ
티배깅도 아니고 칭찬하면서 눈앞에서 바로 절단기에 갈아버리면 개빡칠듯
그래서 편집자를 악당으로 죽여 버린건가 ㅋㅋ
피콜로대마왕=1대 편집자 프리더=2대 편집자 마인부우=3대 편집자 ㅋㅋㅋ
만신
머리 채색하기 귀찮아서 만든게 슈퍼 사이어인이었지 근데 존나 멋있음
먹칠하기 귀찮아서 만들어진 게 아니고 먹칠 안 하다보니 편해졌다고 한 말이 와전됨
공모전 내는걸 시간이 없어서 싸인펜으로 쓱쓱 그려서 뚝딱 응모했다는 얘기 보고 정말 놀랍더라 아주 재밌었는데 그게 한번에 후다닥 만든거였어
만신이자너
CL
그 분야 최고는 아다치
아다치 ㄹㅇ....
깐풍전기 버서크 작화
이렇게 그려대니 온몸이 아작날거 같은데
이거 그리다 펜선 하나 삐끗하면 다시 그려야 하는 거지? 거의 다 그렸는데 실수해서 다시 그리려면 ㄷㄷㄷ
난 솔직히 베르세르크 지금 연재하는 화풍은 시인성이 너무 별로라고 해야하나, 배경이 일단 너무 복잡해 작가는 거기에 목숨걸고 어시개입도 허락안하고 혼자서 전부 일일히 그린다는 모양이지만 개인적으론 그냥 강박증같음
어시 씀 가끔 다른 작가들도 도와주고 세스타스였나 그거 작가도 도와준다던데 단지 연재가 극악이라 그렇지
화이트 칠하고 수정함.
자기 작품이니까 자기가 맘대로 하는거지 뭐. 어시는 들어와도 힘들어서 금방 도망간다는 얘기가 있더라.
일본만화 액션신은 조산명 선생 전후로 나눌수 있다고 하더랔ㅋㅋㅋㅋㅋㅋㅋ
그림 실력도 실력이지만 액션신 연출과 컷분할이 예술임 지금도 아무권이나 잡고봐도 어느새 뒷내용 다 보고 있음
PPT처럼 디지털작화가 작가들 개성을 못살리게 만든걸까
인상깊게 나도 잘 그리고싶다
심지어 저런 사람은 자기도 '그냥' 되는거지 어떻게 되는건지 자기도 모름 ㅋㅋㅋ 기법같은게 따로있는게 아니라 손이 자기가 떠올린 영감대로 막그려내는데 저럼 ㅋㅋ
??? : 내가 쩌는거지 일본 만화계가 대단한게 아니야 뭘 봐 십색꺄
저래서 그런지 몰라도 그림체를 따라하는 작가는 많은데 그 액션신까지 따라하는 작가는 정말 드물더라 하다못해 AF 그리다 현재 슈퍼 그리는 도요타로도 우주 서바이벌전까지 엄청 욕 먹었고 호평 받았던 전생 야무치의 작가 드래곤 가로우리도 막상 연재하니까 작화 엄청 불안해지고 단순해보이지만 따라하기 힘들다고 느꼈음
프리자편 들어가면서그림체가 확 바뀜. 둥글둥글 하던 디자인들이 각지고 아기자기하던 배경도 삭막해 지고.. 정발되기 전 해적판 돌 던 때라 딴 사람이 그려서 내놓은 줄 알았음.
2000년 넘어서부터는 좀 다른 의미로 둥글둥글해지긴했는데 옛날같은 느낌은 안남ㅠㅠ 최근 그림체 보면 그림체 자체가 좀 귀여워(?)져서 적응 안되더라고...
갑자기 컬러로 하라고 해서 사인펜 잉크로 했다는 썰 듣고 진짜 천재라고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