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 겜이나 만들면서 팔다 회사접는게 정답인듯
뭔 기업은 돈의 냄새를 맡고 빠르게 소비자의 니즈를 캐치한다 이러는데
씹덕이니 아니니 떠나서 뭘 캐치하나 싶음. 검은사막도 아재겜이더만 모바일.
존나 소비자의 니즈란게 한 30년은 울과먹을 아재냄새 나는거만 맡나봄.
개인적으로 원신 싫은데 그래도 신세대 소비자 니즈는 잘 캐치 했다봄.
덤으로 씹덕적인것도. 단순히 씹덕이라서 팔렸다기엔 씹덕인구 빼고도
상당수의 게이머도 잘 흡수 한거 같긴함.
근대 좀 시발 모션 도둑질은 그만해라.
검사 모바일 진짜 열심히 했는데...
Koko Hekmatyar
굳이 씹덕이 아니라도 게임이란걸 해보던 애들도 잘 흡수 했다 생각함
Koko Hekmatyar
존나 게임이란걸 쪼또 모르는 경영진과 아재시절 팔던 게임 생각만 하고 지시내린 결과물이 K-게임인듯
Koko Hekmatyar
던파, 엘소드, 소울워커 등등 스킨이 씹덕이든 시스템이 씹덕이든 운영의 결과물은 하나같이 리니지 월정액 시절 냄새가 그득하게 뭍어남. 돈 뽑아 먹는건 집행검 뽑던 시절 리니지 냄새나고
진짜 검은사막은 아재겜 그자체.. 사냥터 한번 넘어가려면 몇개월내지 몇년을 한 사냥터에서 죽치게끔 설계되있는데, 아마 특유의 고사양 그래픽때문에 개발기간이 존1나 길어서 그런듯 지금까지 신맵 나온거라고는 드리간 오딜리타 정도인데 카마실비아 복붙수준이라 사실상 진짜 신맵인 설산은 올해 하반기에나 나옴 진짜 개발속도 개느림 덕분에 게임 포텐도 죤1나느리게 만들어져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