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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겨울의 혹독함을 모르는 동네서 온게 문제가 많긴 하지..
우리 고객들이 추운곳에서 살리 없습니다
히터키면 되는데 연비가 많이 줄음
저게 저런 문제가 있긴하구나 다른 차들처럼 달궈서 나아진다는 그런게 없으니..힘들긴하겠다.
공기역학만 생각하고 차 만들면 저렇게 됨. 백년이상 혹은 못해도 십수년 가까이 쌓아온 완성차 업체들의 노하우를 쉽게 따라할 수는 없지.
ㅇㅇ 여름엔 에어컨 겨울엔 히터인데 전기차는 열원이 따로 없으니까 히터 틀려면 열선 켜야지 뭐
"화염방사기 아님" 을 판매하려 합니다!!!
그동안 센서 해킹이 안되는 차를 팔았단게 유머지. 앞유리도 열선을 넣던가 해야하는데. 전형적인 경험부족이지 저건.
난 또 주행거리 감소이야기인줄 알았네 아무튼 이번 리프레쉬 부터 히트펌프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일론 머스크의 다른 회사에서 화염방사기를 제조/판매 한다던데...
테슬라 특: 왜 기존 회사들이 시베리아나 알레스카에 주행 시험장 만드는지 이해 못함.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몇글자까지되는지확인해보는닉네임
히터키면 되는데 연비가 많이 줄음
그럼 여름, 겨울 모두 연비 ㅈ망되는거임?
에어컨은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준다고들 함 문제는 겨울에 히터...
맞음.
호에에에에
ㅇㅇ 여름엔 에어컨 겨울엔 히터인데 전기차는 열원이 따로 없으니까 히터 틀려면 열선 켜야지 뭐
내연기관만큼은 아니더라도 모터에서 발생하는 열량도 꽤 될텐데 그걸 어떻게 하는 방법이 나오지 않을까?
리프레쉬모델은 모터 및 전장에서 발생하는 열로 배터리데움.
전기로 열발생시키려면 저항이직빵인대 극한효율중시하는 모터에 일부러 저항넣으면 전기차타는의미가없잖아
굳이 저항을 추가할것 없이 모터 자체가 저항인데 거기서 발생하는 열을 사용할수 있지 않냐는거임
그 열 배터리 뎁혀서 주행거리 늘리는데 들어갔답니다.
히터용 기름 온풍기를 옵션으로? ㅋㅋ
몇글자까지되는지확인해보는닉네임
어? 내연차는 외기돌리면 따뜻한바람나옴?
본넷위에 눈쌓아두고 일산에서 판교까지 출근해도 안녹더라고...
엔진 폐열을 어느정도 이용할테니...
겨울의 혹독함을 모르는 동네서 온게 문제가 많긴 하지..
미군 : 아 한국에서 테스트 하라고
저게 저런 문제가 있긴하구나 다른 차들처럼 달궈서 나아진다는 그런게 없으니..힘들긴하겠다.
공기역학만 생각하고 차 만들면 저렇게 됨. 백년이상 혹은 못해도 십수년 가까이 쌓아온 완성차 업체들의 노하우를 쉽게 따라할 수는 없지.
그래서 신형부터는 센서부 등등에 히팅됨
알게된 이상 뭐라도 해서 고쳐야지ㅋㅋ
ORENA
그동안 센서 해킹이 안되는 차를 팔았단게 유머지. 앞유리도 열선을 넣던가 해야하는데. 전형적인 경험부족이지 저건.
우리 고객들이 추운곳에서 살리 없습니다
미북부 : ㅂㄷㅂㄷ
난 또 주행거리 감소이야기인줄 알았네 아무튼 이번 리프레쉬 부터 히트펌프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일론 머스크의 다른 회사에서 화염방사기를 제조/판매 한다던데...
토나우도
"화염방사기 아님" 을 판매하려 합니다!!!
문 과
근데 차에 그을음은 어쩔?
주행거리 감소는 모두가 예상 해서 굳이 언급도 안함 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Hz6aQ7bRL8s
뭐.. 이렇게 발전 하는 거 겠지
댓글로 모델3 오너인거 같은데 10분에서 15분전쯤에 히터 풀로 켜두면 저런거 없다고 녹을건 다 녹는다고 그러더라... 그러니까 체험해보게 나도 모델3 사고 싶다 ㅠㅠㅠㅠ
정지 상태는 먹히는데 주행하면 얄짤 없다던데
전기차는 진짜 아직 시기상조야 한 5년은 지나야 좋을것 같아 하이브리드도 첨 나왔을때 인식 별로 안좋았지만 지금은 괜찮듯이
테슬라 정도면 잘 안팔리는 내연기관 차 보다는 훨씬 낫지ㅋㅋ 내가 보기엔 이미 전기차 시대임
원래 1세대 물건은 사는거 아님 지금이거의 상용화된 전기차 1세대라고 보면되고
잘 안 팔리는 차의 브랜드 기준이 어디냐? 혹시 현기 이하로 잡은건 아니지? 테슬라의 테크니컬적인 면모 빼고 '지동차' 개념적으로는 그랜저도 간당간당 하다
테슬라만 나오면 화내는 사람과는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ㅋㅋ
사제 열선이라도 깔아야 하는건가..
실리콘벨리발 물건들이 공통적으로 겨울의 혹독함을 살정하지 않는다더닠ㅋㅋ
모든 사람이 캘리포니아에 산다고 생각하는 차
저게 처리하는게 다 노하우인데 여전히 신입이라
우린 영하2도가 아니라 20도까지 내려간다...
루리웹-8915169344
애플차만든다고 그랬던거같은데. 겨울에 아이폰처럼 방전되버리진 않겠지...
혹시 배터리 발열로 히터 효과를 볼수 있나 했는데 그정도로 발열되진 않나보네
배터리 발열을 모아서 히터수준으로 쓸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히트 펌프임. 이번 리프레시부터 탑재됨
기존 모델3은 그게 그 히터가 없었는데 이번에 발매한 모델Y랑 올해 나올 모델3 리프레시 모델에 히트펌프 장착되서 출시한다더라
히트펌프는 배터리 데울 때 씀. 배터리에서 히터로 쓸 정도의 열이 발생하면 발화하겠지.
신생 자동차 회사가 뭐 얼마나 잘만들겠어 감성에 타는거지 ㅋ
눈 쌓이는거야 전기차로써 어쩔수 없는 문제긴 한데(코나 니로 다 있음) 문 안 열리는건 좀 ㅋㅋㅋㅋ
화염방사기 아님을 옵션으로 팔아야겠네 ㅋ
애초에 성능시험에 극지방에서도 팔꺼면 시험하지않나?
루리웹-3910422358
테슬라 특: 왜 기존 회사들이 시베리아나 알레스카에 주행 시험장 만드는지 이해 못함.
The Palo Alto douches did it again!
애플도 무선이어폰 결로뜬다더만 근데 어차피 저래도 잘 팔리는데 신경 안쓰겠지
루리웹-3044910491
ㅇㅇ 난 최후의 최후까지 내연기관 타다 수소일지 베터리일지 결판이 난 다음 바꿀꺼임
루리웹-3044910491
그냥 하이브리드나 고연비 차로 버티다가 바꿀껍니다. 비싼돈 주고 실험용 생쥐가 될순 없음.
현직 하이브리드 오납니다. 길어야 2km정도 달릴 수 있는 밧데리지만, 전기맛 좀 보고나니 전기차 너무너무 사고 싶어요ㅜㅜ
저도 하이브리드 타는대 2-3년 타고 배터리 용량 줄어드는거 보면 전기차 생각 사라지던디요
하이브리드보다 전기차의 배터리 관리쪽이 많이 좋아져서 30만키로타도 배터리 컨디션 많이 안줄어듭니다. https://m.etnews.com/20200602000220
그럼 최근 나온 하이브리드 사면 더 좋은거내요
용량이 전기차 대비 많이 낮아 충방전이 잦기때문에 수명이 많이 차이납니다.
이제 개선해서 나오겠네
너무 일단 되니까 팔자 정신으로 만들어져 있음. 소프트웨어 업계의 방식이지 차 파는 방식은 아닐진데.
근데 이해가 잘 안되는게 미국도 캘리포니아나 땃땃하지 시카고쯤 가면 한국보다 춥고 눈 많이오고 바로 윗나라는 캐나다인데 뭔 깡일까
멜론 머스크: 아 몰랑 전기차가 짱임 그냥 팔꺼임, 반박시 틀딱
테슬라가 한국에서 테스트를 했다면 전세계 어느 환경에서도 작동했을텐데
대충 미 해병대 사령관이 한반도를 사랑하는 이야기 같은데?
사실 미국도 사막부터 설원까지 태스트할 환경은 충분했음
일단 한국에서 1년 굴려보고 출시하면 어디가서 날씨땜에 고장날일은 없을듯
근데 북아메리카 대륙이라는 넓은 거리를 이동해야되니깐 아무래도 기동성이나 운송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어서, 한반도가 극한의 추위 더위를 경험하는데 더 적합하다고 말한걸로 기억함...
현대는 더 추운데서 테스트하더라
불만있습니까? 캘리포니아로 오십시오
당장 이번 주 낮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차가 25도 나는 나라에서 범용성은 좀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싶음.
수소전지차는 반응열이 있으니까 저러진 않겠지?
애플도 그렇고 실리콘밸리 촌놈들이란...
전기차 한 20년뒤에 고민해봐야지 지금은 아니야 ㅋㅋ
양산차 메이커라면 저런일은 거의 없겠지. 저런 결함을 줄이려면 차를 계속 만들면서 노하우 쌓여야 함
센터페시아에 큰 태블릿 하나 박아서 뭐든지 다 조절가능하게 해놓은거 그럴싸하지만 저거 망가지면 차 먹통됨
태블릿다운돼도 운전은 할 수 있음. 첨단기능을 못쓰는 것뿐임.
ㄴㄴ 에어컨까지 먹통됨 첨단기능을 못쓰는게 아니라 걍 운전만 겨우 가능한 깡통차가 되는거임
모델3는 유료 베타버젼이라고 봐야지.. 실제로도 연식 따로 구분없이 하드, 소프트 업글하면서 가격 올리는중
장마땐 물새더니 겨울엔 얼어붙는구나...
전기차의 단점인가
저거 문 안열리는건 원격 시동 켜놓고 몇분있으면 해결된다고 하긴함...근데 문제긴 하네
테슬라 잘쓰는사람은 출근시간에 맞춰 공조 맞춰놓고 문제없이쓸거임.
괜시리 불안함..ㅋㅋ 다른 브랜드들처럼 한참되서 노하우가 많은것도 아니고 안전은 괜찮나싶고 타보질않아서 모르겠지만..
보닛 눈 안 녹는건 다른 전기차도 다를바 없을껄 전기차 자체가 열이 적음 모터열도 약해서 택도 없지
뭐 테슬라가 전기차 대표니 ㅎ..
ㅇㅇ 맞음 그래서 히트펌프 옵션달면 얼마 없는 모터, 배터리열 히트펌프로 죄다 모아서 히터가 더 약해짐.. 국산전기차 오너들보면 의외로 돈값못하는 옵션이 히트펌프라고 하더라.
테슬라도 모델3 리프레쉬에 히트 펌프 들어갔는데 히터가 확실히 약해졌다는 소리도 있더라
괜히 기존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 같은 풀 전기차를 확 안 내놓은게 아니야
애초에 현기차조차도 저온고온 시험은 다 할텐데 테슬라가 안한다고?
테슬라 차량 구조땜에 그럼 창틀이 없고 통유리라 얼면 ↗됨
테슬라 문고리는 정말 극혐....폼만 나고 기능성은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