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 야숨도 오브젝트나 몬스터랑 거리 멀어지면 프레임 일부러 떨어뜨려서 게임 전체 프레임 유지하는 모습
가끔 보이긴 했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플레이어랑 거리가 엄청나게 멀어져야 했는데
이번에 레전드 보면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 않는데도 포켓몬 겜에서 젤 중요한 요소인 포켓몬 프레임이 엄청 떨어지는 모습
보이는 건 다소 실망스러움
오픈월드를 첨 만들었고 아니고를 떠나서 되게 기본적인 거라고 생각하는 거에서 짜게 식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주니까
소드 실드 같은 거 만들 때 그냥 얘네 기술력 없다는 게 확 느껴졌음
젤다나 마리오, 몬헌 처럼 IP파워랑 기술력이랑 혁신이나 개선으로 승부하는 회사가 아니라
ㄹㅇ IP 파워 하나 믿고 여기까지 온 거 같아 보여서 안타깝기도 함
근데 시발 방구석 백수가 안타까워 해 봤자 겜프릭은 철밥통이고 겜프릭 사장은 쌉부자겠죠?
푸키먼 IP로 연간벌어들이는게 어마무시하니 바뀔이유가????
젤다, 마리오가 이상한 거고 포켓몬은 정상이지 ㅋㅋㅋ
야숨에서 블러드 문이 설정상으론 가논의 마력이 강해져서 몬스터가 부활한다고 해놨는데 실제로는 게임 시스템 상으로 플레이어의 행동이 쌓여서 과부하가 걸리니까 일단 필드 전체를 리셋하는 기능을 만들어놓고 설정을 그럴싸하게 붙여둔거였지 킹치만 겜프릭은 이런 꼼수라도 부릴 재주가 없...
그런설정요소는 좋은거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