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폭스바겐 이런 브랜드들.
사실 포드는 전기차에 이정도로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곤 생각 못했는데 완전하게 내연기관 버리고 전기차로 갈 준비 하고 있더라
폭스바겐은 사실 전기차 만들기에 가장 괜찮은 시장층을 이미 겨냥하고 있었는데
얘낸 진짜 의외로...
전기차 슈퍼카와 레이싱 머신에 진심임.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생각하면 테슬라를 떠올리지만... 테슬라는 아무래도 딱 스타트만 끊는 역할이고 정작 제대로 만든 차라고 할 수 있는 전기차는 다른 곳에서 나오기 시작하면서 시장 장악할듯
돈이 있는 애들이니깐 그만큼 투자하는 것이지. 지금까지 성능도 성능이지만 이미지 메이킹으로도 상위권 차지하고 있는데 전기차로 진입하면서 이 메이커가 위협당하고 있거든 보통 지금까지 차를 살 땐 메이커를 많이 보는 반면 전기차는 성능을 더 우선시 하는 경향이 커서 이 때 순위 뒤바뀌면 치명적이니깐....
뭐 흐름잘못탔다가 내연쪽 소비량 확줄면 회사가망하니
뭐 흐름잘못탔다가 내연쪽 소비량 확줄면 회사가망하니
뭐... 근데 이건 흐름 잘못 탄다고 생각하기 어려운게 강제로 전기차 생산 강요를 유럽쪽에서 시작했으니까... 만들 수 밖에 없음. 가야만 하는 흐름이지
흐름은 이미 전기차 쪽으로 넘어갔다고 하더라. 다시 넘어오기 힘들다고 들었음.
지들이 유로6로 배출가스 조작질하다 걸리는바람에 그 전기차 전홤점이 앞당겨졌다는게 재미있는점인거 같음.
돈이 있는 애들이니깐 그만큼 투자하는 것이지. 지금까지 성능도 성능이지만 이미지 메이킹으로도 상위권 차지하고 있는데 전기차로 진입하면서 이 메이커가 위협당하고 있거든 보통 지금까지 차를 살 땐 메이커를 많이 보는 반면 전기차는 성능을 더 우선시 하는 경향이 커서 이 때 순위 뒤바뀌면 치명적이니깐....
그치... 돈 있는 애들이니 투자가 가능한건 확실하지. 근데 전기차 제작에 필수적인 기술 몇몇가지는 이미 "차"랑 거리가 먼 곳에서 가지고 있는 일들이 많아서 도전할만한 블루오션으로 보임
유럽쪽은 아예 내연기관 퇴출시킨다고 해서 유럽쪽 차 회사는 전기차로 가는 선택지 밖에 없음
ㅇㅇ 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