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전사 허스카(Sacred Warrior Huskar)
"더 받은 자일수록 지키려는 마음을 버리고 모든 것을 받쳐야 할지니."
허스카는 자신의 체력이 적으면 적을 수록 강해지는 영웅으로 캐리 포지션을 맡는다.
특히 '난 싸움을 좋아한다.', '난 적한테 달려들어서 깽판을 치고 싶다.'는 유저들에게 알맞으며, 스킬 매커니즘도 쉬운 편이다.
다만 체력을 한계까지 낮춰야 하는 특징 때문에 상황 판단을 잘 해야 한다.
자칫하다가 골로 가기 십상이니...
Q 스킬 - 내면의 불꽃(Inner Fire)
허스카가 자신의 주위에 불꽃을 터뜨린다.
내면의 불꽃은 500 반경까지 퍼지며, 불꽃에 맞은 적은 310의 피해를 입고 400 거리만큼 밀려나며, 4초 동안 무장 해제(평타 불가) 상태가 된다.
허스카의 생존기 겸 무력화 스킬이며, 마나를 자주 쓸 일 없는 허스카가 굉장히 많이 쓰게 될 스킬.
피해도 쏠쏠한데 무장 해제까지 주니 적 평타 캐리들에게 쏴주면 아주 좋다.
아가님의 파편을 사면 내면의 불꽃이 강화된다.
쿨다운이 3초 감소해 11초에서 8초가 되며, 시전 시간이 0초가 된다.
즉 누르면 바로 발동하게 된다.
내면의 불꽃에 이동 속도 40% 둔화가 적용되며, 허스카가 영웅에게 가한 피해의 50%를 치유한다.
또한 기절, 사이클론, 수면, 도발 등 무력화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어서 위험 상태에 빠졌어도 어느 정도 생존할 수 있게 된다.
W 스킬 - 불타는 창(Burning Spear)
허스카가 창에 불을 붙여 공격한다.
불타는 창은 허스카의 현재 체력의 3%를 소모하며, 불타는 창이 적에 맞으면 적은 8초 동안 초당 20의 화상 피해를 입는다.
그냥 보면 별 거 없어 보이지만, 불타는 창은 적에게 중첩된다.
그래서 많이 맞히면 맞힐 수록 피해가 점점 커지며, 나중엔 걷잡을 수 없게 된다.
주문 면역 미관통이라는 치명적인 약점 때문에 예전엔 후반에 활약하기 힘들었지만
25레벨 특성 중에 불타는 창이 순수 피해로 작용하는 특성이 생기면서, 주문 면역을 관통하고 더 아프게 적을 때릴 수 있게 됐다.
후반 운영 지장이 사라지니 허스카는 미쳐 날뛸 수 있다.
E 스킬 - 광전사의 피(Berserker's Blood)
허스카가 체력이 적어야 강해지는 이유.
지속 스킬로 허스카의 체력에 비례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체력 재생이 증가한다.
허스카의 체력이 10%가 되면 최대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 310 공격 속도와 힘 비례 최대 재생 80%를 얻는다.
그래서 허스카는 힘 관련 아이템 몇 개만 맞춰도 죽지 않는 좀비가 되며
5초 동안 체력이 1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해주는 대즐의 얕은 무덤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설정으론 허스카과 대즐은 앙숙이지만 게임에선 최고의 짝꿍이니 아이러니하다.
R 스킬 - 일격필살(Life Break)
허스카가 적에게 달려들어 공격한다.
일격필살은 550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달려들어 적에게 44%의 피해를 주고, 자신 역시 44%의 피해를 받는다.
5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가 60% 둔화된다.
이 스킬로 적에게 달려들어 Q 스킬로 무장 해제시킨 다음 불타는 창으로 적을 공격하는 방식이 허스카의 주된 공격 방법이다.
자신의 체력도 깎아서 E 스킬 발동도 수월해져서 오늘도 허스카는 쉴 새 없이 달려든다.
또한 일격필살 사용 시 기본 해제가 적용되어서 자신에게 걸린 일부 CC기나 디버프도 해제할 수 있다.
아가님의 홀을 사면 일격필살이 강화된다.
시전 거리가 550에서 850으로 증가하며, 일격필살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강제적으로 허스카를 공격하게 된다.
3초 도발은 나쁘지 않지만, 아이템을 꽤 많이 갖춰야 하는 허스카로선 우선 순위가 많이 밀린다.
딸피의 유혹이 최고의 도발이란 걸 아는 허스카 유저들.
허스카는 다 좋은데 그 특유의 느려터진 회전속도가 참...복장 터지게 해 사람을
이제 회전 속도 몇몇 영웅 빼고 통합돼서 허스카도 다른 놈이랑 똑같음.
걔만 존나 느림직 했었는데 요즘은 좀 다른가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