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렸을때 내가 알고있는 지식을 굳이 남들한테 득이 되지않게
알려주지않고 나만 알고있으려는 그런게 있었거든.
이제와서는 좀 많이 부끄러운데
나이를 들고서야 알게된거지만 오히려 내가 알고있는 지식을 남들이 알고있을수록 나의 동료도 많아지고,
또 기억에도 훨씬 오래남으며, 일할때는 일이 더 편해지는 선순환이 오게 되더라고..
프로게이머같이 치열한 경쟁이 존재하는 업계같은곳은 어떨까.
나는 그러면서 설령 남들이 자신의 약점을 발견하게되어도, 자신도 스스로 약점을 발견할수있고, 극복하려 노력할거같고,
오히려 서로가 서로의 실력을 올려주는 선순환이 될것같은데.
니네들 생각은 어떰?
개인으로서는 손해일수 있지만 업계 전체로 보면 이득이라고 생각함
전략 전술 알려주는건 좋지
개인으로서는 손해일수 있지만 업계 전체로 보면 이득이라고 생각함
프로그래머의 핵심 능력이 구글 검색인 거 모름? 걔들 중에서 잘 나가는 애들은 아예 사이트를 만들어서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점수랑 랭킹 매기고 다녀.
그래머 말고 게이머 같읍니다..
그건 프로그래머고 본문은 프로게이머
앗!
안 알려줘도 연구를 통해 밝혀지는 테크닉 같은 게 있고 그냥 본인이 쿨하게 까는 것도 있으니 그냥 개인의 선택일듯
파이 나눠먹는 영업직이 아닌 이상 공유하면 무조건 좋지 나만 그일할수 잇으면 나한테 일다몰림ㅋㅋㅋ
최소한 팀 단위에서의 전략 공유는 함 왜냐면 내가 아무리 최적화된 빌드를 만들었다고 해도 내가 생각하지 못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고 이 빌드를 상대하는 적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거기에 대해서 나는 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끊임없이 연구해야 하기 때문임
예전에 스타나 와우도 그랬음. 유닛 컨트롤관련 팁이나 템세팅 딜사이클 고이 숨겨가면서 했는데 결국 금방 퍼지고 딜사이클 템 세팅 최적화 이런것도 프로그램이 돌리는게 더 빠르고 좋아짐. 프로게이머입장에서는 길어야 한달 꿀빨고 끝나는거보다는 퍼트려서 자기이름 붙이고 인지도 쌓는게 더 좋을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