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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격겜유저라 못피하는걸 너무 불합리하게 느끼나봄
한마디로 하자면 더러운 난이도인거네 어려운게 아니라 불합리한것
ㄹㅇ 이해가 안되는게 1:1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만들어놓고 우루루 몰려와서 패게 하는건 왜 그래놨는지 모르겠더라
격겜좀 하던아저씨 같던데 그런데도 어렵나보네 ㄷㄷ
이건 아려운게 아니라 걍 확정데스네...
심각한 문제인갑네... 저양반 나도 플레이하는거 가끔보는데
바하 시리즈도 엄청 좋아해서 저런 게임도 꽤 익숙한데 설마 빡종까지 할 줄은 몰랐음
심각한 문제인갑네... 저양반 나도 플레이하는거 가끔보는데
격겜좀 하던아저씨 같던데 그런데도 어렵나보네 ㄷㄷ
바하 시리즈도 엄청 좋아해서 저런 게임도 꽤 익숙한데 설마 빡종까지 할 줄은 몰랐음
어려운게 아닙니다. 대처법이 없도록 잘못 설계된 것입니다.
적을 정면에서 보고 있을때 적의 공격 방향에 맞춰서 이동스틱을 좌우로 움직여 회피하는 방식인데 이러다보니 옆이나 뒤에서 기습을 당하면 그냥 맞는거 말곤 방법이 없는듯
뒤에나 옆에서 기습받으면 속수무책... 현실고증갓겜이네?
이건 아려운게 아니라 걍 확정데스네...
회피버튼을 범퍼로 설정하면 안되었나? 다른키로 설정해놨어도 이 정도는 아니었을텐데. 왜 이걸 굳이 스틱으로 설정한걸까.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같은건 공격오는 반대방향 입력으로 회피였어서 뒤나 옆에서 튀어나와도 상관 없는데 회피키가 전방위 커버가 안되면 적 둘이상나오면 바로 ㅈ되지
바하레벨2는 회피버튼이 아예 생겼음. 그래서 그런지 1편하다가 2편하면 회피가 편하다는게 체감되더라.
전투 시스템이 너무...너무 직관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신박한것도 아닌 것이...애매해ㅠㅠ
오히려 격겜유저라 못피하는걸 너무 불합리하게 느끼나봄
한마디로 하자면 더러운 난이도인거네 어려운게 아니라 불합리한것
다크소울계통도 더러운난이도라고 말들은하지만 보통 두번 세번 다시하면 무난하게 통과할수있는 레벨디자인이니까 호평일수있는거지 세이브포인트의 배치와 레벨업시스템도있고
물론 이런겜도 다 나름의 법칙같은게 있어서 그거만 익숙해지고 잘 파고들면 할만은 해지긴 하는데 보통 처음 하는 게임에서 그런걸 요구하면 잘 안하려고 하지...
... 두번 세번 무난? 쿨럭 ...
ㄹㅇ 이해가 안되는게 1:1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만들어놓고 우루루 몰려와서 패게 하는건 왜 그래놨는지 모르겠더라
일반인 : 1:1 에 쎄니 일단 도망치고 한명씩 패자 게이머 : 1:1 에 쎄니 일단 한놈부터 잡자 차이 일지도?
근데 레벨디자인이 도망가서 한놈씩 풀링해서 잡는게 되는 구조도 아님
방송 보니 중력장으로 땡겨오는건 되긴 하던데 그게 쉽게는 안되는 구조인가 보네
그게 어느정도 진행을 해야 나오는거라 저때는 그런거 없고 그냥 쳐맞아야됨
1:1이나 1:2정도면 어떻게 해볼만한데 그 이상은 무적회피가 아니라 답도 없는듯
진행은 할 수 있게 해줘야지...
여러마리 몰렸을땐 친절하게도 뒤에서 멀뚱멀뚱 거려주긴 하더라 그리고 최대한 한마리잡으면 다음 한마리 나오는식으로 설계되어있고 근데 한마리 잡는데 5~7대는 패야하는데 그 시간까지는 안기다려줌
대처방법이 아예 없는거면 겜이 병 신이네
그냥 게임을 못만든 건가?
레벨디자인이 저렇다면 못만든게 맞음
스트리머들 초반인데도 좀처럼 진행이 안되더라
막시밀리언 두드 아재가 빡종할정도면 심각한거임;
이건 뭐 붕쯔붕쯔하다 죽네ㅋㅋㅋㅋ 회피버튼 하나 할당하기 그렇게 아니꼬왔나ㅋㅋㅋㅋㅋ
역시 게임은 나오고 플레이 보고 평가보고 고민하고 사는 게
쉐리 말로는 그냥 존나 어렵다기 보단 이때까지 있던 게임들이랑 플레이 방식이 좀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문제라고 하던데 걍 개인차 같기도 하고
그 양반은 똥겜도 그냥 그럭저럭 하는 편이라...
나중에 총 생기면 걍 멀리서 다리 존나 쏘고 밟던가 그랩 생기면 잡아서 함정에 던지거나 하던데
일단 확실한건 플레이 방식이 좀 생소하긴한듯 다들 말하듯이 회피키 누르는걸로 하면 좋았을꺼 같음..
근데 근접무기 들고 똥꼬쇼 하는 구간이 그냥 우회해버리거나 나중에 오거나 할수 있는 구조도 아닌데 나중에 가면 나아진다고 그냥 참아라 하는거는 실패한 구조 맞지
게임 난이도를 A B C 다 가진 상태에서 만들어놓고 겜 초반 A만 가진 상태로 진행하니까 B C가 없으니 해결이 힘들어지는 구조가 된거같음
나도 아까 쉐옹 영상 좀 봤었는데 생소해서 그렇다는거는 그냥 1:1에서 싸울때 얘기같든데 적 안몰려오고 그냥 싸울때도 조작 안익숙해서 막 죽었었거든
그거 맞을걸 근접 무기만 있고 잡몹 같은에 둘 나와서 얼굴 뜯는 그 구간 거기서 쥰내 죽더라 난이도가 높아서 몇대 처맞으면 바로 데드신 뜨는 느낌이던데
쉐리님 피셜: 데슾1 보다 못만든 게임이 맞다
단지 어렵기만 해서는 이런 평가가 나오지 않음 그냥 못만든거임
패링이라도만들지
설계 미스 맞더라. 데몬즈가 발매되기 훨씬 전부터 왜 닷지를 채택한 액션겜들이 버튼+방향으로 회피를 설계했고 그게 소울류까지 이어져서 굳어진 닷지시스템이 됐는지 감독이 조금만 생각해봤어도 안나왔을 치명적 결점임.
아하!! 이건 어려운게 아니고 좉같은거에요!
아니 기본적으로는 격겜계 스트리머인 맥스아재가 빡종이면 ;;;
자동회피 키면 너무 쉬워지나?
어..회피시스템이 에바참치같은데?
반응문제가아니고 대처법이 없는거아님?
직접 해보면 바로 느껴지는게 진짜 대처법 없음 버튼식 회피라면 어떻게 할 수 있겠는데 스틱 좌/우가 회피니까 그냥 막막함
진짜하다가 저런식으로 뒤에서 맞고뒤지면 ㅈㄴ어이없음
대처법이 없는건 아니고 침 뱉는 놈 다리만 쏴서 눕혀놔도 침 제대로 못뱉는데 냅두고 오는 놈 잘못.
내가 본 아저씨 스트리머 잘하시고 껐는디 뭐지
애초에 소울류 거론할 일도 아닌게 소울류도 아닌 호러 액션 게임에서 이런 문제가 나온다는거 자체가 큰 단점임
맥사밀리언 듀드라는 스트리머인데 윗댓들처럼 온갖 격겜들 즐기고 상당히 고수이기도 한데 그 사람이 빡종할정도면..
버튼도 아니고 스틱으로 피하기라니 ㅡ ㅡ
그냥 호들갑 같은데
아니 구르기 없음??
응 구르기 버튼 없어서 좀 당황했음
출시 전에 회피를 스틱으로 한다는 것부터 뭔가 쎄했는데 다인전 땐 어찌할 수도 없나보네 ㄷㄷ 배송 일주일 밀려서 빡쳐서 아까 주문 취소했는데 잘한 거 같다.
보통 게임은 시야밖 적들이 느려지는 시스템이 있다던데 요건 소울류쪽 시스템인가보넹
느려져서 기다려 줍니다. 근데 몹 하나 죽이는데 7~8번 후려쳐야해서 그거까진 안기다려줌.
난이도를 어떻게 한 거임? 엄청 높여서 한 거 아님? 쉐리도 난이도 높여서 첨에 근접 무기만 준 구간 개처맞고 뒤지면서 했는데 쉐리보다 난이도 낮게 한 옥냥이 콜옵 피격 표시 못봐서 뒤져서 방패 보일때마다 방패 줍던 옥냥이 액션겜할때마다 개답답하게 해서 훈수 존나 마려운 옥냥이 지금 큰 문제 없이 스테이시스 팔이랑 잘 써가면서 진행 중인데 초반에 근접 다크소울 구간 수문장에서 죽었던거 이후로는 적응해서 스테이시스 필드로 환경킬로 적 원콤 내기도 하면서 잘 하고 있음 솔까 불합리가 아니고 그냥 개인의 피지컬, 멘달, 호불호 영역 같은데
뭐 저 사람도 불호라서 빡종한 거라곤 할 수는 있는데 솔직히 이 회피 기능에 결점이 없다곤 못 하겠다 진짜 직접 만져보면 안다니까 이거
저기가 근접 무기만 주는 구간이고 좀 수문장 느낌이 맞는거 같긴함 근데 저거 넘어가서 총 얻고 스테이시스 팔 같은거 얻으니까 큰 막힘 없는거 같더라
에베레스트 등정할 장비를 에베레스트 정상에 설치한거랑 뭐가달라?
그정도로 올려치기 할 억까 난이도는 아닌거 같은데 난이도 보통으로 하는 사람들 첨에 몇번 죽고 대부분 회피 방식 이해가고 깨고 가더라 지금 인방으로 하는 사람들 난이도 어려움말고 거기서 막 좋게 해매는 사람들 적었음 쉐리가 어려움 해서 거기서 해맨거 보면 난이도 높이면 어려워지고 그냥 개인의 영역이 맞는거 같은데
어려운게 아니라 더러워서 빽종한더 아닐까
이 아저씨 조만간 CC하겠네
조작이랑 난이도 개판을 쳐놨나보네 내 주말 하려고 했드만
게임을 해보고 만든거야? 제작자들은 어케 깻데
움짤만 봤을땐 뭐에 맞은건지 모르겠어
그게 맞음 옆에서 때렸는지도 모르는데 맞은 거임
엥 앵간하면 빡종 안하던디...많이 짜증났나 보구만
마지막에 뭐맞고 죽은거지??
설마 맞고 체력 0되고나서 한탐후에 죽은건가
죽으면서 시야 돌아갈때 보면 앞에서 빠따로 치던 놈 말고 유저 뒤에 한놈 더 있었음
옆에서 맞고 죽은듯 시체옆에 뭐 움직이는거보면
아 그러네 마지막에 자세히보니까 한마리 더 있네 ㅋㅋ
스틱 좌우 기울이기면 피씨로 치면 어떻게 대응 해야 됨?
그냥 개억까패턴에 쓰레기 조작감 콜라보인거네 게임 해봤다면 이건 아니다 싶었을건데 게임도 안해보고 발매하는듯
회피키 할당을 했어야했는데... 피하는건 상황에 맞게 캐릭터가 피하면 되는거고...
아직 처음이라 조작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고.. 빠따감각은 참 좋던데
요즘 회사들은 어려운것과 ↗같은걸 구별을 못하더라고
게임이 어렵다 -> 회피판정이 널널하지만 그걸 칼같은 타이밍으로 쓰도록 설계하여 게임에 몰입하도록 만든다 게임을 못만든다 -> 회피와 피격판정 자체를 이상한 구조로 만들어 회피를 할시 피격무효 판정을 해당회피방향에만 설계하여 좌우위아래앞뒤 중 해당방향을 제외한 모든 면적을 피격판정이 있도록 만들어낸다
그건 아님. 회피 방향에 맞춰서 스틱 방향도 맞추는거 아니고 회피도 쉬움.
망했으니 이제 한국겜 맞지않을까!...
나는 야숨도 불합리하던데 이거는 미쳐버릴듯
참고로 포아너 고인물이면 4대1도 이긴다
바하 레벌레이션1이 회피커맨드가 타이밍 맞춰 왼스틱 기울이기인데 이쪽은 옆이 아닌 위/아래이고 회피 성공시 확실한 무적시간까지 보장됨. 근데 칼리스토는 시연버전때도 회피 자체가 더럽게 힘들단 기분이었는데 제품판도 다른게 없나 보구나
2022년 마지막을 장식할 그래픽만 좋은 똥임. 배송연기되서 돈 굳었다.
아니 시점 자체가 엿같아서 잘 패다가 무슨 버그때문에 죽는거 같구만
그렇다고 주인공이 매력적인것도 아님 먼가 대화할때마다 앞뒤가 안맞고 어색함 서로 죽일사인데 사과했다느니 머니 하니깐 참
초반에 난이도 어렵게하면 몇벙 맞고 뒤지는데 중반이후 보통 난이도로하니까 스토리 80퍼까지 몇번 안죽고옴 그냥 능지랑 플레이타임 문제임
스토리 좀 억지인 부분도 있고 답답하기도하고 플탐 억지로 늘린듯한 구간도 있음 딱 65000원이면 괜찮은 게임 예구 가격 아깝긴한데 뭐 발매일 당일 플레이로 튱쳐야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