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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는데 비교하면 역체감 폭발한다
막상 10년전 게임하면 바로 느껴짐 ㅋㅋㅋㅋㅋ
스카이림이랑 최근 작들의 글픽 차이를 못느낀다는 거임?
그리고 최적화 기술의 엄청난 쇠퇴...
그때당시엔 엄청난 그래픽이었음
그리고 아직도 이야기 완결안됨
내 기억 상으로 왓치독 1 이 그래픽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오래만에 하니까 너무 별로더라 ㅋㅋㅋ
지금은 정체된거 아니냐. 한 10년쯤은 별 차이를 못느끼고 있는데.
라고 하는데 비교하면 역체감 폭발한다
서든어택 같은거면 인정
under100
막상 10년전 게임하면 바로 느껴짐 ㅋㅋㅋㅋㅋ
under100
스카이림이랑 최근 작들의 글픽 차이를 못느낀다는 거임?
흠... 안과를 가보시는게
지금 배틀필드2042 하다가 배필3 하면 색감이나 사운드는 쩌는데 폴리곤 덩어리인것들이 꽤 보임
당장 10년 전에 컬처쇼크였던 블소도 지금 보면 오징어 같음 ㅋㅋㅋ
근데 5년정도는 차이 엊ㅅ는 듯 레데리2가 18년 아님?
루리웹-6242435309
니가 그렇다면
루리웹-6242435309
그런거
루리웹-6242435309
일리가 있냐
레이트레이싱, 글로벌일루미네이션 폴리곤 수 무제한 4K화질 맞추느라 비디오메모리 8기가가 부족하다는 요즘 텍스쳐 해상도 CG분야의 기술력을 체감하려면 3D애니메이션으로 비교하면 확 다가옴. 과거 픽사애니는 나올 당시에는 그래픽 쩔었는데 지금 보면 게임 그래픽보다 구림 콘솔 게임쪽은 하드웨어 사양이 더 딸리니까 저런 기술이 적용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
단적으로 매트릭스 CG작업에 참여한 사람이 언리얼엔진5 매트릭스 데모에서도 참여했는데 영화에서 쓰던 CG보다 더 좋은 그래픽이 실시간으로 돌아간다며 감탄하던데
루리웹-3851987649
이건 무슨 게임임? 개쩌네
루리웹-3851987649
이건 치트키지ㅋㅋㅋ
디3 시네마틱도 개쩐다고 생각했는데 디4 시네마틱 보니까 엉성함ㅋㅋㅋ
이븐곰
사펑2077(2020) 모던워페어2(2022)
니가 개똥컴이라 그래픽옵션 낮게해서 차이 못느끼는거임
루리웹-3851987649
크라이시스2도 개발사에서 홍보용으로 뿌리던 이미지라서 그나마 나은거지 지금 구동해보면 상상이상으로 옛날 게임 티 심하게 나지... 그림자 구현이나 테셀레이션, 라이팅, 셰이더 등등 온갖 곳에서 지금 게임들이랑 비교해보면 '옛날 게임인데도 괜찮아 보인다' 수준이지
난 스카이림 인게임 트레일러 처음봤을때 개쩐당 했는데 그 트레일러도 요즘나오는 인겜트레일러에 비하면 뭐....
파이널판타지 7의 충격은 말을 잇지 못했지
그리고 아직도 이야기 완결안됨
내 기억 상으로 왓치독 1 이 그래픽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오래만에 하니까 너무 별로더라 ㅋㅋㅋ
장비를 정지했는데!
툼레이더4 하고 개쩐다 하던시절이 있었어
툼레이더1 데모판 해보고 이건 미쳤다~!! 하면서 친구랑 돈 모아서 게임 샀습니다 ㅋㅋㅋㅋ
메기솔5가 8년전인데 지금이랑 차이 없음
흠... 눈이 안좋으신가봐
메기솔 신작이 8년동안 안나와서 차이가 날 수가 없으니 애도를 표해줍시다
팬텀페인이 지금봐도 그닥 어색하지 않은건 맞지만 차이가 없다는건 좀....당장 같은 코지마 게임인 메기솔5랑 데스스트랜딩 세워다 비교해보면 차이가 확 남
흠...
텍스처 질감에서부터 차이가 느껴지는데
그리고 최적화 기술의 엄청난 쇠퇴...
갸아아악!
그건 기술력보단 개발기간의 문제
크라이시스
요즘은 언리얼엔진이 발전을 끌고 가는 중인듯
하프라이프1편이 대단한게임이긴 하지만, 그래픽적으로만 따지면 대단한 게임이었나?
루리웹-3169351754
그때당시엔 엄청난 그래픽이었음
오 그렇구나 감사
빠를수밖에 없는게 평균적인 컴퓨터 성능이 10배로 올라감 -> 그래픽 연산에 쓸 자원이 10배로 많음
유게이들중에 눈에 문제 많은 친구들있네 오늘 회사쉬고 안과좀 가라
눈이 아니라 추억보정으로 인한 것이니 뇌가...
근데 역체감 안 해보면 충분히 그렇게 느낄 수 있긴 해 눈썰미 진짜 좋은 거 아니면 사람이 애초에 역체감을 더 쉽게 느끼는 동물이라 ㅋㅋㅋㅋ
모니터도 60hz 쓰다가 144hz넘어가면 체감 못하는 사람 천지빽갈인데 이 사람들도 다시 60hz로 바꿔주면 랙걸린다고 죠랄남
그 체감 못한다는 놈들 대부분 유투브같은거나 틀어놓거나 성능 구린 본체라 프레임이 60나오거나 모니터 기본설정 60hz로 해놓고 쓰는거 눈치 못챈 놈들이더라. 마우스만 돌려봐도 체감되는 부분이고 사람 눈은 내가 원한다면 최대 500hz까지 인식함. 물론 대부분의 경우 200hz이상이면 현실에서 보는 것처럼 부드럽게 느껴져서 구분 못하게 됨. 고주사율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계층이 아닌 일반인들 조차도 90~144hz이후부터 인식률이 떨어짐. 60이랑 구분이 안된다는건 진짜로 눈에 문제가 생겼다는 뜻임
듣고 보니 그런 거 같다 나도 144 처음 썻을 때 이게 체감이 안 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나? 하는 생각 했었으니...
그래픽이 안오른게 아니라... 그래픽 그냥 슬슬 안올랐으면 좋겠음... 게임에 필요한 수준을 넘어서 기기마련 부담만 올리고 최적화만 작살내고 있다는 생각이 요즘들어 부쩍 강해짐
20년이면 발전할만하지
최근에 나온 WEBGPU를 구글이 적극 활용하겠다고 해서 앞으로 웹쪽으로도 그래픽이 한층 더 뛸 전망임 얼마나 차이나냐하면 같은 게임화면인데 WEB GPU쓰는 쪽이 프레임 최대 10배는 더 많고 그만큼 선명하기까지 함
메기솔4 처음봤을때 이게 가능하다고 소리 나왔는데 요즘은 그저그래보이긴 하더라
나도 데메크를 3부터 시작했는데 4 나오니까 3 그래픽이 별로더라고 그러다가 5 나오고 4 보니까 4도 조금 어색함
둠 3도 그당시엔 오 개쩐다 이랬는데 둠(2016) 해보고서 유튜브로 둠3 보니까 좀...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차이 없는데? 하는 사람들은 과거 게임 그래픽이 기억상으로 미화된걸수도 있음. 나도 PSP로 게임 첨 할땐 와 이거 완전 실사수준인데? 했는데 지금보니....
둘째짤 하프라이프(1998) G-man의 하프라이프 Alyx(2020) 속 모습
철권만보면 4가진짜 혁명이었고 56그냥저냥 좋아지다가 7에서 천지가개벽함
좀더 빠르게 발전 했으면 좋겠음
이젠 그만 발전해도 될 거 같음. 보지도 않는 풀때기 디테일 살릴 바에는 버그나 하나 더 잡아달라고ㅋㅋ
그래픽은 크라이시스 나올때 업계 자체가 뒤집어졌음
개인적 으론 플스 2 때 파판 10이 충격으론 최강 이였음
예전에 메달오브아너 에어본 나올때 그래픽이 여기서 더 좋아질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었는데
크라이시스는 스샷으론 개쩌는데 막삭 게임 해보면 그 느낌이 안남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CG 최대한 안쓰려는 이유가 몇년만 지나면 엄청 CG티가 나기 때문이라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