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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가 뭐여 모닝도 감사합니다인데 유지비보고 ㅅ1발 내면의 사회주의운동이 일어남
그리고 자동차 보험 가격에 또한번 놀람 ㅋㅋ
이제 아반떼 시작가격 1900임
경차하나 끌어도 유지비 깨지는거 만만치읺지
거진 도로에 굴러댕기는 차들중 신차 사서 끌고다니는 사람도 별로없더라 다 중고차
취업전 ㅡ 취업하면 신차 사야지 취업후 ㅡ 일단 굴러만 가면 됨
맨날 주차공간 부족하다고 여기저기 차들이 즐비하는데 걸어다니는 사람들도 졸라게 많음
거진 도로에 굴러댕기는 차들중 신차 사서 끌고다니는 사람도 별로없더라 다 중고차
이제 아반떼 시작가격 1900임
취등록세 합치면 깡통 2천부터더라
와.. 반년은 모아야 살 수 있네..ㄷㄷ
경차하나 끌어도 유지비 깨지는거 만만치읺지
아반떼가 뭐여 모닝도 감사합니다인데 유지비보고 ㅅ1발 내면의 사회주의운동이 일어남
그리고 자동차 보험 가격에 또한번 놀람 ㅋㅋ
진짜 차하나 사면 뭐이리 들어가는게 많고 많은지 ㅋㅋㅋㅋㅋ
게다가 30세 미만 운전 경험 없으면 보혐료가 더 올라가지 ㅋㅋㅋㅋ
아반떼? 모닝도 생각보다 쉽지않더라...
캐스퍼가 답이다
캐스퍼 경차주제에 졸라비쌈 그거사느니 소형~준중형 알아보지
캐스터 가격 보는 순간 아반떼 생각남
캐스퍼 졸라비싸...
경차세제셰택하고 주차요금할인혜택등 경차혜택 보면서 모닝이나 레이보다조금 더 힘좋고 편하게 타고싶은 사람들한테는 의외로 베스트픽임
경차면 그냥 레이가 낫고 캐스퍼는 크기는 어정쩡하면서 기능은 다 빼놔서 아반떼가 나음 캐스퍼랑 옵션이 2세대 차이는 남 ㅋㅋ
레이보다조금 작은건 맞고 에초에 짐 싣고 다닐거 생각하고 산다면 아반떼는 논외로 치고 레이 벤으로 뽑겠지 그리고 일상용으로 타더라도 아반떼랑 캐스퍼랑 세제혜택 이랑 주차요금 할인등과 같은 경차혜택 생각하면 타면서 들어갈 돈 생각외로 돈 차이 꽤나 나고 모닝이랑 비교하면 터보모델의 유무로 힘차이나 연비차이 무시못하기도 하고 레이도 터보모델 없어진지 오래라 마찬가지고 그리고 제일 중요한 소비자의 의지 캐스퍼가 경차치곤 비싼것도 맞아서 그돈씨 나오는건 맞는데 무조건 캐스퍼 살바에 모닝사겠다 캐스퍼살바에 아반데사겠다 캐스퍼살바에 내부공간 넓은 레이 사겠다 그런건 보기 좀 그래 캐스퍼도 나름의 장점이 있는차인데
자기가 운전하는데 별 불편함이 전혀 없다, 경차면 좋은데 그나마 경차같지않은 디자인이 좋다면 캐스퍼라 생각해 내가 아반떼 얘기한건 그돈씨보다, 그냥 기술 차이가 넘사라 그런거임. 옵션이 10년은 차이남.. ㄹㅇ
그정도 경제력이 있고 경차가 좋아서 사는거면 괜찮은데 돈이 부담되서 경차사는거면 첫차는 중고 레이나 모닝 공간까지 생각하면 레이가 원탑 약간이라도 싸게 사려면 모닝도 괜찮은선택 경차가 취등록세 없고, 고속도로나 공연주차창 반값이란게 생각보다 크개 체감됨
경차 주유카드 년30할인도 엉청큰편이고
아반떼 근데 최신형 디자인 좋더라
맨날 주차공간 부족하다고 여기저기 차들이 즐비하는데 걸어다니는 사람들도 졸라게 많음
사회초년생은 중고 경차도 쉽지 않지 차값은 그렇다쳐도 기름값,운전경력 없어서 높을게 뻔한 보험료, 수리비랑 세금 말고도 통행료, 주차비등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음?
차 안 끌때 보험하고 기름값만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본인이 차 끌어봐야 유지비 소리 왜 하는 지 알게 되지
소나타 일시불로 샀는데 연 유지비 최소 300만원 나온다 ㅋㅋㅋ 차 최대한 늦게 사라
취업전 ㅡ 취업하면 신차 사야지 취업후 ㅡ 일단 굴러만 가면 됨
아반떼가 뭐냐 모닝도 사서 타면 돈먹는 하마임 나도 공공기관에서 과장급 가까이가고 나서야 아반떼급 하나 타고다닐 수 있었음 그거도 혼자사니 가능한거
아반테도 선납없이 풀할부하면 한달에 생활비가 반으로 줄어
아반떼에서 굳이 바꿀 이유를 못찾겠어..
근데 구지 신차 고집만 안하면 중고차 싸게 사서 굴리기는 또 그렇게 어렵지 않은것도 사실임 ㅎㅎ
근데 중고차도 유지비는 새차나 똑같자늠 대부분,자동차 살때 실질적으로 부담느끼는게 할부랑 유지할때임
아니 연300정도 유지비도 못댈꺼면 애초에 차를 사면 안되지...
괜히 카푸어라는 단어가 유행이 아니지
차값이 결코 만만하지 않다는 걸 깨닫게 되지
현실은 15만km 넓은 중고차
차 시발 돈 처먹는 하마야
저런데도 도로에 굴러다니는 차 오지게 많음
저기에 보험비... 유지비... 등등 얹히면 어우야
에쿠스 있는거보니 최소 9년된 짤이네
모닝 보러갔다가 G90 리무진 뽑는다는 말이군
아반떼 - 일반인 국민차 쏘나타 - 부장님 차장님 차 그랜져 - 임원급 제네시스 - 사장님 에쿠스 - 회장님
근데 옛날부터 소나타급이 국민차였어 가족용으로 인기많았음 그리고 아반떼는 인기가 점점 하락해서 다음 27년쯤 새 모델이 마지막이란 얘기도 있음 ㅋㅋ
그리고 경차 사는거 조차 빌빌거리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군대라는 것도 깨달음
엥? 왜용?
2년 연봉이 사라짐
그냥 대충 차살려면 현기 사면 됨 한국은 그냥 현기가 짱임
가격, 전국의 수리센터, 저렴하고 빨리 보급되는 부품
수리나 정비 한번 받아보면 진짜 ㅋㅋ 난 수입차 타야지 하던 사람들도 바로 국산차
참고로 난 쌍용인데 이것도 그나마 낫지만 개짜증난다
ㄹㅇ 부품수급 쉬운거부터 일단 엄청난 장점임 아~ 이거 교체해야지 하고 부품 찾으면 바로 나오니깐
생각보다 중고차 가격방어도 잘 되지 않나?
중고 외제차 사고 수리비 받아보면 치료 잘된 내가 그 케이스 ㅋㅋㅋ
보통 5년 무상정비 끼고 사니까 외제차도 5년씩 갈아타면 별 부담 안됨 차값을 핸드폰마냥 나중에 차반납하는 조건으로 출고가 깎는 제도도 있더라고
실례지만 메로나라도 부자게이구만
외제차를 5년마다 ㄷㄷ ㅗㅜㅑ...
아반떼 타기도 힘든데 도로 나가면 제네시스 이상급 널린 거 보면 진짜 신기함
기름값, 보험비, 수리비 포함하면 부모 손 안빌리면 초년생은 솔직히 힘들지
경차도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는 걸 알게된다
차를 몇년에 한번씩 주기로 바꾸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데 되게 신기함. ㅋㅋ
자차 모는 시점에서 돈 깨나 버는 거지
취직전 - 아반떼라도 취직후 - 지붕하고 창문이라도 감지덕지
프라이드 사야지
루리웹-3752737490
차 보다는 집을 어떻게 해결 안하면 답 없어요
루리웹-3752737490
주차난에 교통난 미쳐 돌아버릴걸?
루리웹-3752737490
보통 차가 아니라 대중교통에 뿌려요
루리웹-3752737490
그러면 교통체증만 더 늘어남 그럴 바엔 대중교통 인프라를 더 늘리는게 훨씬 좋아 우리 사회 전체적으로 보면.
루리웹-3752737490
지방만 가도 버스 한대오는데 한시간 걸리는데 대중교통 늘리는게 더 나음
최근껄로 다시 가져와
나도 20년된 소나타 처분하면 경차나 중고차로 하야 할 듯.
난 아반떼 탈 바에 유지비 싼 경차타고 말지 생각했는데 요즘 아반테 겁나 크더라. 옛날에 소형차 표준 시절 차가 아님. 아반테 탈 거면 오래타던가 아님 경차타다 소나타 급 이상으로 확 건너뛰던가 해야 할 거 같더라
가격도 많이 올랐더라고
우리나라 차가 크게 나오는 편임. 괜히 소형차가 아니라 준중형이라 하는게 아니다
현 아반떼가 옛날 소나타급임 난 아반떼 작단 소리가 제일 이해가 안됨ᆢ
저게 참 철없을 시절 생각인게 나 따위가 신차? 라는 생각을 해야 거기서부터 시작임 10만 킬로 안쪽의 중고차면 아반떼가 존나 벤츠로 보임
바이크 타다가 아버지가 바이크 처분하고 아반떼 사준 친구 옛날 느낌 : 새1끼 차생겼네 ㅋㅋ 좋겠네 지금느낌 : 그렇게 잘사는 집도 아닌데 친구 아버지가 오토바이가 진짜 싫으셨구나
나도 첫차는 중고 엑센트로 시작했지
차 살 여유가 생기면 정말로 차가 필요한지 차가 없으면 안 될 상황인지 몇 번이고 생각해보는게 좋음
학생 때도 돈 없어서 차 못 샀는데 당연히 돈 없는이라고 생각 안하지 ㅎㅎ
나는 서민도 아닌 빈민임을 깨달았지
차가 남자의 능력이라하는게 사는게 문제가 아니라 유지비 문제다라는걸 알게되지.
옵션이나 서스펜션같은거 따지면 소나타급 이상이 좋긴한데 옵션 다 때려넣으면 4천은 우습고 되게 고민하게 만듬 ㅋㅋㅋㅋㅋㅋ
니로하브 할부로 삿다...
다 비싸 자전거도
내 구형 스틱 모닝 아직도 못 버리는 이유... 유지비가 그나마 개쌈
차값이 쓸데없이 비싼거임 누구나 살만한 서민 차량인거처럼 라인업을 잡던지 좀 고급차로 라인업을 잡던지 이도저도 아니니까 차값이 애매하게 비싸고 자꾸 그돈씨 드립 나오다가 돈 좀 있으면 걍 외제차로 넘어가버림 아반때 신형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안전장치 몇개 붙이면 걍 외제차 하나값 나오는것도 가능함
아반때N도 아반때가 아니라 제네시스N 이었으면 지금처럼 양아치들 꼬이지도 않고 판매도 더 잘팔렸을거임 적어도 국산 고급 스포츠가 모델 라인업 제대로 뽑는구나라는 제대로 된 이미지는 심어줬겠지
그래서 아반때 깡통 +@ 로 살수있는 외제차가 뭔가요?
다른 건 몰라도 국산차 싼 건 부정 못하는 건데? 싼 차에 뭐 이리 고급이야! 라고 하지만 가격 내려갈 수록 전부다 옵션으로 박아놓고.
제네시스는 어차피 따로 고성능 라인업 뽑을거고 아엔은 아반떼 이름값 올리기ㆍ그 사이즈 펀카 이름값 톡톡히 했는데
차 없는애네
아반떼도 너무 올랐지
ㅋㅋ 차살때쯤 되면 왜 K5가 많은지 느끼게됨
10만키로 타면 단순 부품 교환만 최소 90만은 써야한다는거에 충격받음 타이어 4짝 가는것도 좋은걸로 하면 1백 넘고 정식센터 엔진오일가는것도 이제 최소 10만은 넘음 그래서 모다? 돈을 펑펑 버리는거다
그리고 이 기준은 외제차로 가는 순간 2~3배로 뻥튀기됨 오마이갓
중고 일시불로 소형 SUV 샀는데 한달 기름값이 21만원에 톨비가 7만원이 찍힘 주차장 한달 이용료가 8만원이고 여기에 보험료 내야지 반년에 한번 오일류 갈고 세차비에 소모품비 합하면? 거짓말 안하고 40 이상 그냥 나감... 근디 차를 할부로 샀다? 어휴...
suv로 가면 동 체급에 저기서 25%쯤 더하면 됨
요즘은 저 가격표 + 1천만원.
근데도 아반떼 이상의 차 일단 지르고 봄
30대에 3000만원짜리 중형차 사야지 하는 목표는 이룸.. 근데 40에 뚜껑열린차 타야지는....그냥 10년전에 산거 고치고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