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아이스본하고나서
스토리즈2하닌깐 월드에 없던 몹들 많더라
근데
라이즈는 스토리즈2에 나오던 몹들 다 나오는 것 같던데
근데
월드엔 왜 안나왔지?
라이즈에서 몹이름은 생각나지 않지만
몹 이름은 다른데 공격 모션같은게 월드나 아이스본에 나오던 몹이랑 똑같은 몹들 있더라
몹 이름은 다른데, 디아블로스 땅굴 공격하는 애도 있고 ㅋㅋ
근데
라이즈가 스위치 게임이라, 그래픽은 제외하더라도
전체적으로 봤을때
개인적으론, 라이즈가 구작같고, 몬헌 월드가 신작 같은 느낌이 팍팍 들더라.
그러니깐
라이즈 게임을 전체적으로 다듬고 완성도 높여서 출시한게 몬헌 월드 느낌이 들었음.
근데 라이즈가 월드보다 3년뒤에 나온 최신작이라니.. 스위치 게임이긴 하지만
제작팀이 다름
아~
의외로 제작 pd가 다른거지 팀원은 같음. 다른팀 3개가 돌려서 만든다는 이야기는 Pd가 팀울 짤때 사내 몬헌팀 각 직군에서 사람들을 빼오는거라 월드도 하고 라이즈도 만들고 하는 식으로 아트팀이라고 라이즈 아트팀은 라이즈만 만듭니다! 이런식이 아님. 여기도 일하고 저기도 일하고지.
다른게 맞군
그렇게 이야기 하면 캡콤쪽은 항상 pd만 다르다고 이야기함. 저번 영상도 그랬고.
뭐 라이즈가 스위치 작품인것도 있고 월드가 잘 뽑힌것도 맞지 원래 몬헌은 월드 이전까지는 동시대에 비해 그래픽이 모자랐던게 전통이였지 ㅋㅋ
그냥 시리즈마다 나오는 몹종류가 다름
스토리즈가 만들기 더 쉽기도 하고 월드는 기술문제인지 해룡종같은건 아예없고
제작팀이 다르고 몬월이랑 바로 그 직전작인 덥크만해도 그래픽차이 겁나 나는데 기존 몬스터를 덥크마냥 대 끌어오는건 무리지
흔히 골격이라 그래서 체격 행동패턴 생김새의 베이스가 되는 몬스터가 몇마리 있고 그 골격을 토대로 응용하거나 추가하고 디자인을 바꾸고 해서 새로운 몬스터를 만들어내는식이라 그래
비슷한 느낌의 몬스터가 있는 이유
전작에 나온 몬스터들이어도 신작에서 구현 하는 것도 일이니까 다 못 나옴. 몬스터 참전수가 가장 많았던 더블 크로스는 그래픽이 그리 높지 않고 시스템도 갈아엎기 전이라 가능했던 거고 거기서도 전부 나오지는 않음.
월드 이후 스토리즈하면서 크게 느낀 점이 유독 독기의 골짜기 몬스터들 대우가 찬밥이라는 것.
라이즈 구작 같고 월드 신작 같은 게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인게 UI 누르는 효과음부터 시작해서 꽤 많은 부분이 구작 사양으로 회귀하긴 함 애시당초 개발부터 거의 동시기로 진행했음 월드 출시 전부터 이미 라이즈 개발하고 있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