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의 연결방식이 한명이 불안정하면
모두가 피해보는 구조인데다
서버가 서쪽에 몰려있어서
나는 핑이 좋을리가 없었음
게다가 유저 대부분이 서양권 사람들뿐이라
내가 할시간에는 그쪽은 자고있어서 사람도 없었지...
신작 나오고 사람들 몰려있을 지금이
열심히 할 타이밍이다...
가벼운 컬링스톤으로 컬링하는 거에서
얼음장판위에 무거운 탱탱볼로
알까기하는 느낌으로 바뀐것 같음
아직 openGL렌더러가 미완성이라
레거시만 지원하고있음
지금 저 찍어온 gif는 소프트렌더러로
CPU로 모든 그래픽연산을 하는
둠 렌더링 방식을 사용한 녀석임
나는 gpu연산보다 저게 더 좋은데 꺼무위키에서는
없어질수도 있다고 서술되어있는게 진짜라면 좀 아쉽네...
무엇보다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의 gpu들이
그리 좋은편이 아니라
키면 15fps대가 나옴... 그나마 버텨줄만한 기기도
메모리가 못받아줌
시험삼아 opengl렌더러 켜본적이 있긴한데
화려함은 소프트렌더러가 더 좋은것 같음
물론 아직 미완성인것도 있긴하지만...
게다가 소프트렌더러는 최적화도 좋아서
불필요한 연산없에려고 일부러 프레임 제한해두었지만
i3 4세대로도 프레임 최대 100이상은 잘나온단말이야
몇년만 지나면 뉴비들은 고통받기만 하는 게임이 될것 같네...
오픈소스 게임은 약간
"사실상 게임엔진", "게임구동기"
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긴한데
이정도의 컨텐츠가 있는 게임은 본적이 있나싶음
미라쥬 턴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