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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땐 화려한데 내가 하라면 못함 그래서 겜도 안함 ㅋㅋㅋ
일반 전투유닛한테 무슨 롤마냥 교전중에 사용해야하는 스킬을 계속 추가한게 문제지.
스2는 유닛 스킬너무 쓸게많아서 빡새
스컬지 없애고 맹독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닛스킬도 많고 교전도 존나 빡센데 게임 진행속도도 겁나 빠름
초반부터 뽑아쓸수 있는 인페스티드 테란 ㅋㅋ
사도는 처음 나왔을때 보고 내 눈이 잘못된건줄 알았음 아니... 저게 상식적으로 나올수 있는 구성의 유닛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2는 유닛 스킬너무 쓸게많아서 빡새
일반 전투유닛한테 무슨 롤마냥 교전중에 사용해야하는 스킬을 계속 추가한게 문제지.
그만큼 편의성은 스타 1이랑 비교도 안되서 스1으로 그렇게하라면 느낄피로감 3분의1도 안되긴하는데 애시당초 그렇게 줄여도 난이도가 말도안됨 ㅋㅋㅋ
볼땐 화려한데 내가 하라면 못함 그래서 겜도 안함 ㅋㅋㅋ
하지만 쓰는 상대 만나면 개터짐
스컬지 없애고 맹독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움직이는 스캐럽
초반부터 뽑아쓸수 있는 인페스티드 테란 ㅋㅋ
DK 그 씨새발끼
사도는 경추뎀이 진짜 생각하고 만든건가 의문이었는데....
유닛스킬도 많고 교전도 존나 빡센데 게임 진행속도도 겁나 빠름
그러니까 자연스레 피로도가 수직 상승해버림 ㅋㅋ
사도는 처음 나왔을때 보고 내 눈이 잘못된건줄 알았음 아니... 저게 상식적으로 나올수 있는 구성의 유닛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그 프로게이머들도 저 사도 유닛 ㅆ발년들 나오고 너프하기 전까지 진짜 ㅈ나게 고통받았음 물론 테란도 고통받았는데 저그만큼은 아니었지 아무튼 사도가 판치는 게임판 보면서 '역시 스2는 개쓰레기게임이군' 하면 관전도 관심도 접어버렸음
안그래도 마이크로 컨트롤이 너무 많아서 선수 손목이 다 끊어지게 생겼다 -> 이래도 마이크로 컨트롤 안고침.
공유 발매시 사도는 진짜 근본 없는 애미 뒤진 유닛이었다
이건 ㅇㅈ
협전 빼고 다 나가!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컨트롤 비중 좀 줄였으면 좋겠더라
전략 전술 보고 싶은데 뭔 전부 누구 손가락이 더 쌩쌩하냐 싸움이니 뭔;;;
??? : 이따구로 만들어서 DK 보라고 이따구로 땡사도러쉬 했더니 이겼다 (실제로 나온 말)
맹독충을 상대로 산개컨을 하느냐 마느냐가 테란의 승패가 갈림 ㅋㅋㅋ
메카닉 가라고 강요할려고 만든 유닛인데 정작 메카닉 꼬라지 생각하면 오히려 선택지가 없었음 ㅋㅋㅋ
난이도가 너무 하드해짐 시바
1싸클 1밤까로 초반 날먹하지 마라는 건 맞는데 밸패팀도 어찌해야 할 지 모르는 것 같긴 함.
날빌 날먹 그렇게 싫어하면서 테란한테는 초반 날먹유닛만 준게 아이러니. "후반가면 토스가 유리해야 하는데 니들한테 후반 유닛주는꼴 허락 못한다"가 나은 결과 아닐까? 근데 토스한테 나온거 : 사도
싸클은 오히려 목적만보면 방어용아닐까싶은데 다들 공격용으로쓰더라. 일단 지금 사클은 움직이는 방어용 공성전차가 맞지싶음. 예전 화기사클은 밸붕이지싶고.
무슨 aos도 아니고 rts에 유닛마다 특수능력이 하나씩은 있는게 말이돼?
스킬 사용을 좀 간편하게 만들던가 일일히 클릭하게 만들어야 해서 난이도만 존나 높아짐
스킬 쓰는건 대부분 프로게이머들도 래피드파이어 때문에 스킬 쓰려고 마우스 클릭을 엄청 하진 않음 그것보다 AI개선이랑 충돌크기 문제로 산개가 반 필수인거랑 자원수급속도가 빨라져서 운영측면에서 생산이나 업글도 신경써야되니 걍 할게 많아진게 문제
rts는 전략, 빌드의 맛이 있는건데 저따구로 겜을 쳐 만들어서 걍 피지컬 올인겜이 되어버리면 결론은 aos 롤하지 시발 스타를 왜함??이 되어버림 ㅋㅋ
날빌은 여전합니다.
게임이 너무 어렵긴 하더라. 조작이 편해졌는데 그만큼 컨트롤도 어렵게 만든 것 같아.
맹독충 까지는 코스트가 졸라 비싸고 교환비가 좋은 구간이 한정되 있는거라 그나마 이해는가는데 나머지는 솔직히 뇌절임
유닛이 또 굉장히 밀집해있을 수 있어서 컨트롤 빡셈
맹독충은 진짜 불합리의 결정체지 메카닉 가라는 유닛인거 같은데 정작 게임 개발자들하고 유지하는 놈들은 메카닉 보다는 바이오닉에 소수 메카닉 섞인 빌드를 좋아하고 패치도 그쪽 위주로 함 사도도 초반에 분광사도로 악명을 떨치고 몇번에 걸친 너프 끝에 초반 정찰외에는 아무도 안뽑는 유닛이 되었고 사이클론도 마찬가지고 분열기는 그냥 파괴자를 다시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싶은 유닛 설계임
분열기는 대박킬 나도 보는 맛 개떨어짐
스킬은 많은데 정작 제대로 쓰는 사람은 커녕 선수들도 손에 꼽을 정도임
스2는 유닛 컨셉이고 디자인이고 초장부터 영 손이 안 가더라고 개발진 내부에서 설정에 맞게 고안하면 그걸 다듬고 정제한 후에 거의 확정해서 유저들한테 내놓는 게 아니라 일단 생각나는 대로 '이거 좋겠다 저거 좋겠다' 혹은 '이게 필요하다 저게 필요하다' 식으로 막 던져넣은 다음에 유저 반응 보고 정하자 식이어서 패치 때마다 유닛과 기술이 대격변을 해버리니 정을 붙일 수가 없음 그러다보니 세계관 설정은 설정대로 누더기에 서로 꼬이는 것도 많아져 버리고
전략게임인데 컨트롤 요구하는 요소가 너무 많음...
DK ㅎㄹㅅ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