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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2) 개발자 무능을 증명하는 추가유닛들

일시 추천 조회 7790 댓글수 41 프로필펼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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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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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땐 화려한데 내가 하라면 못함 그래서 겜도 안함 ㅋㅋㅋ
onlyNEETthing | (IP보기클릭)14.36.***.*** | 24.05.04 22:26
BEST
일반 전투유닛한테 무슨 롤마냥 교전중에 사용해야하는 스킬을 계속 추가한게 문제지.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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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유닛 스킬너무 쓸게많아서 빡새
(ㆆ_ㆆ) | (IP보기클릭)14.46.***.*** | 24.05.04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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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컬지 없애고 맹독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레냐드 | (IP보기클릭)220.122.***.*** | 24.05.04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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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스킬도 많고 교전도 존나 빡센데 게임 진행속도도 겁나 빠름
양치기매리 | (IP보기클릭)222.97.***.*** | 24.05.04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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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부터 뽑아쓸수 있는 인페스티드 테란 ㅋㅋ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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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는 처음 나왔을때 보고 내 눈이 잘못된건줄 알았음 아니... 저게 상식적으로 나올수 있는 구성의 유닛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장흰스 | (IP보기클릭)220.94.***.*** | 24.05.04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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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유닛 스킬너무 쓸게많아서 빡새

(ㆆ_ㆆ) | (IP보기클릭)14.46.***.*** | 24.05.04 22:26
BEST (ㆆ_ㆆ)

일반 전투유닛한테 무슨 롤마냥 교전중에 사용해야하는 스킬을 계속 추가한게 문제지.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29
AKS11723

그만큼 편의성은 스타 1이랑 비교도 안되서 스1으로 그렇게하라면 느낄피로감 3분의1도 안되긴하는데 애시당초 그렇게 줄여도 난이도가 말도안됨 ㅋㅋㅋ

왜자쿠말을건담? | (IP보기클릭)211.234.***.*** | 24.05.04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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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땐 화려한데 내가 하라면 못함 그래서 겜도 안함 ㅋㅋㅋ

onlyNEETthing | (IP보기클릭)14.36.***.*** | 24.05.04 22:26
onlyNEETthing

하지만 쓰는 상대 만나면 개터짐

(ㆆ_ㆆ) | (IP보기클릭)14.46.***.*** | 24.05.04 22:26
BEST

스컬지 없애고 맹독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레냐드 | (IP보기클릭)220.122.***.*** | 24.05.04 22:26

움직이는 스캐럽

진리는 라면 | (IP보기클릭)61.82.***.*** | 24.05.04 22:26
BEST 진리는 라면

초반부터 뽑아쓸수 있는 인페스티드 테란 ㅋㅋ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27

DK 그 씨새발끼

모랄빵엔E | (IP보기클릭)222.238.***.*** | 24.05.04 22:26

사도는 경추뎀이 진짜 생각하고 만든건가 의문이었는데....

부패한코코넛 | (IP보기클릭)218.50.***.*** | 24.05.04 22:27
BEST

유닛스킬도 많고 교전도 존나 빡센데 게임 진행속도도 겁나 빠름

양치기매리 | (IP보기클릭)222.97.***.*** | 24.05.04 22:27
양치기매리

그러니까 자연스레 피로도가 수직 상승해버림 ㅋㅋ

핥쨗 | (IP보기클릭)59.5.***.*** | 24.05.04 22:36
BEST

사도는 처음 나왔을때 보고 내 눈이 잘못된건줄 알았음 아니... 저게 상식적으로 나올수 있는 구성의 유닛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장흰스 | (IP보기클릭)220.94.***.*** | 24.05.04 22:32
여장흰스

그래서 저그 프로게이머들도 저 사도 유닛 ㅆ발년들 나오고 너프하기 전까지 진짜 ㅈ나게 고통받았음 물론 테란도 고통받았는데 저그만큼은 아니었지 아무튼 사도가 판치는 게임판 보면서 '역시 스2는 개쓰레기게임이군' 하면 관전도 관심도 접어버렸음

루리웹-5418283012 | (IP보기클릭)211.51.***.*** | 24.05.04 22:43

안그래도 마이크로 컨트롤이 너무 많아서 선수 손목이 다 끊어지게 생겼다 -> 이래도 마이크로 컨트롤 안고침.

401UNAUTHORIZED | (IP보기클릭)218.238.***.*** | 24.05.04 22:32

공유 발매시 사도는 진짜 근본 없는 애미 뒤진 유닛이었다

Phantasy | (IP보기클릭)218.157.***.*** | 24.05.04 22:32
Phantasy

이건 ㅇㅈ

828 | (IP보기클릭)223.39.***.*** | 24.05.04 22:36

협전 빼고 다 나가!

Necro Fantasia | (IP보기클릭)112.162.***.*** | 24.05.04 22:32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컨트롤 비중 좀 줄였으면 좋겠더라

AAFSS | (IP보기클릭)183.106.***.*** | 24.05.04 22:33
AAFSS

전략 전술 보고 싶은데 뭔 전부 누구 손가락이 더 쌩쌩하냐 싸움이니 뭔;;;

AAFSS | (IP보기클릭)183.106.***.*** | 24.05.04 22:33

??? : 이따구로 만들어서 DK 보라고 이따구로 땡사도러쉬 했더니 이겼다 (실제로 나온 말)

지은이는악귀악귀 | (IP보기클릭)112.168.***.*** | 24.05.04 22:34

맹독충을 상대로 산개컨을 하느냐 마느냐가 테란의 승패가 갈림 ㅋㅋㅋ

Lifeisgambling | (IP보기클릭)112.167.***.*** | 24.05.04 22:34
Lifeisgambling

메카닉 가라고 강요할려고 만든 유닛인데 정작 메카닉 꼬라지 생각하면 오히려 선택지가 없었음 ㅋㅋㅋ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35
Lifeisgambling

난이도가 너무 하드해짐 시바

혓바닥만산놈 | (IP보기클릭)122.43.***.*** | 24.05.04 22:40

1싸클 1밤까로 초반 날먹하지 마라는 건 맞는데 밸패팀도 어찌해야 할 지 모르는 것 같긴 함.

울트라리스타크래프트 | (IP보기클릭)211.211.***.*** | 24.05.04 22:36
울트라리스타크래프트

날빌 날먹 그렇게 싫어하면서 테란한테는 초반 날먹유닛만 준게 아이러니. "후반가면 토스가 유리해야 하는데 니들한테 후반 유닛주는꼴 허락 못한다"가 나은 결과 아닐까? 근데 토스한테 나온거 : 사도

AKS11723 | (IP보기클릭)58.224.***.*** | 24.05.04 22:37
울트라리스타크래프트

싸클은 오히려 목적만보면 방어용아닐까싶은데 다들 공격용으로쓰더라. 일단 지금 사클은 움직이는 방어용 공성전차가 맞지싶음. 예전 화기사클은 밸붕이지싶고.

828 | (IP보기클릭)223.39.***.*** | 24.05.04 22:39

무슨 aos도 아니고 rts에 유닛마다 특수능력이 하나씩은 있는게 말이돼?

¡Hola! | (IP보기클릭)119.200.***.*** | 24.05.04 22:36

스킬 사용을 좀 간편하게 만들던가 일일히 클릭하게 만들어야 해서 난이도만 존나 높아짐

ㅌㅀ | (IP보기클릭)58.237.***.*** | 24.05.04 22:36
ㅌㅀ

스킬 쓰는건 대부분 프로게이머들도 래피드파이어 때문에 스킬 쓰려고 마우스 클릭을 엄청 하진 않음 그것보다 AI개선이랑 충돌크기 문제로 산개가 반 필수인거랑 자원수급속도가 빨라져서 운영측면에서 생산이나 업글도 신경써야되니 걍 할게 많아진게 문제

Phantasy | (IP보기클릭)218.157.***.*** | 24.05.04 22:39

rts는 전략, 빌드의 맛이 있는건데 저따구로 겜을 쳐 만들어서 걍 피지컬 올인겜이 되어버리면 결론은 aos 롤하지 시발 스타를 왜함??이 되어버림 ㅋㅋ

루리웹-0048922215 | (IP보기클릭)114.206.***.*** | 24.05.04 22:37
루리웹-0048922215

날빌은 여전합니다.

828 | (IP보기클릭)223.39.***.*** | 24.05.04 22:40

게임이 너무 어렵긴 하더라. 조작이 편해졌는데 그만큼 컨트롤도 어렵게 만든 것 같아.

FinKLain | (IP보기클릭)218.50.***.*** | 24.05.04 22:39

맹독충 까지는 코스트가 졸라 비싸고 교환비가 좋은 구간이 한정되 있는거라 그나마 이해는가는데 나머지는 솔직히 뇌절임

유기농슈크림 | (IP보기클릭)122.43.***.*** | 24.05.04 22:40

유닛이 또 굉장히 밀집해있을 수 있어서 컨트롤 빡셈

혓바닥만산놈 | (IP보기클릭)122.43.***.*** | 24.05.04 22:41

맹독충은 진짜 불합리의 결정체지 메카닉 가라는 유닛인거 같은데 정작 게임 개발자들하고 유지하는 놈들은 메카닉 보다는 바이오닉에 소수 메카닉 섞인 빌드를 좋아하고 패치도 그쪽 위주로 함 사도도 초반에 분광사도로 악명을 떨치고 몇번에 걸친 너프 끝에 초반 정찰외에는 아무도 안뽑는 유닛이 되었고 사이클론도 마찬가지고 분열기는 그냥 파괴자를 다시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싶은 유닛 설계임

호드를위하여 | (IP보기클릭)180.71.***.*** | 24.05.04 22:43

분열기는 대박킬 나도 보는 맛 개떨어짐

MUTEN | (IP보기클릭)119.204.***.*** | 24.05.04 22:43

스킬은 많은데 정작 제대로 쓰는 사람은 커녕 선수들도 손에 꼽을 정도임

Nereid2 | (IP보기클릭)58.122.***.*** | 24.05.04 22:47

스2는 유닛 컨셉이고 디자인이고 초장부터 영 손이 안 가더라고 개발진 내부에서 설정에 맞게 고안하면 그걸 다듬고 정제한 후에 거의 확정해서 유저들한테 내놓는 게 아니라 일단 생각나는 대로 '이거 좋겠다 저거 좋겠다' 혹은 '이게 필요하다 저게 필요하다' 식으로 막 던져넣은 다음에 유저 반응 보고 정하자 식이어서 패치 때마다 유닛과 기술이 대격변을 해버리니 정을 붙일 수가 없음 그러다보니 세계관 설정은 설정대로 누더기에 서로 꼬이는 것도 많아져 버리고

쟈밀 | (IP보기클릭)218.48.***.*** | 24.05.04 22:51

전략게임인데 컨트롤 요구하는 요소가 너무 많음...

chimechime | (IP보기클릭)122.43.***.*** | 24.05.04 22:56

DK ㅎㄹㅅㄲ…

도리다수 | (IP보기클릭)110.14.***.*** | 24.05.04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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