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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한국에선 현기 타는게 맞아 공임비 차이가 말이 안됨 ㅋㅋㅋ
성능이 좋은 차라면 내부공간이 마진없이 꽉 차있는 경우가 많아서 정비할때 개극혐이라더라
포르쉐 정비하는 거 함 봐보셈 범퍼 내리면 그 밑에 오만거 가득 차있음
노잼보다도 내부 옵션이 한세대 뒤쳐져 있음
자주가는 개인 정비소 사장님이 그러더라 독일차는 지랄같은게 그러려니 하는데 르노는 왜그따윈지 모르겠다고
솔직히 정비성은 일본차 못따라감 운전하기에 개노잼이라서 문제지
돈 많은 사장님 정도 되야지 타고 다니는게 맞네..
그놈의 독자규격ㅋㅋㅋㅋ
성능이 좋은 차라면 내부공간이 마진없이 꽉 차있는 경우가 많아서 정비할때 개극혐이라더라
Rituals
포르쉐 정비하는 거 함 봐보셈 범퍼 내리면 그 밑에 오만거 가득 차있음
이쪽끝판왕이 미니라고 들음
아 그래서 광인 묘사로 쓰였구나.
미니는 성능도 구려서 이쁜 쓰레기 취급받는데 ㄷㄷㄷ 포르쉐야 워낙 주행성능에 있어 탑급 브랜드라 그런다고 하지만
댓글 보니까 생생하네..
이래서 한국에선 현기 타는게 맞아 공임비 차이가 말이 안됨 ㅋㅋㅋ
귀여운하루카
돈 많은 사장님 정도 되야지 타고 다니는게 맞네..
리얼 보증기간 이후 터지면 최소가 국산대비 두배부터 시작이더만 ㅋㅋㅋ
충돌각 안맞는다고 사고나는순간 아 고객님 과실이리거!!!
단순 돈 문제도 아니라서 여유롭게 두대 운용 가능한 사람이 타야
어릴때 현기차 욕하다가 막상 타고나서 범퍼깨지는거 이상으로 사고 한번 당해보면 진가를 알게되지... 프레임까지 먹어들어갔는데 부품갈고 펴고 용접하고 도장맞추는데 1주일 컷이야...
외제차도 만만치않아...
차에 좀만 관심 갖고 찾다보면 현기만한게 없구나 하게 되지 ㅋㅋ
솔직히 정비성은 일본차 못따라감 운전하기에 개노잼이라서 문제지
畳み込みNN
노잼보다도 내부 옵션이 한세대 뒤쳐져 있음
일본차는 렉서스, 도요타가 좋다던데 ㄹㅇ임?
일본차는 잔고장 적어서 신경쓰지 않고 타려는 사람이나 사지, 그 외에는 딱히... 내부옵션은 현기가 최고라는데 이견 없을듯.
거기가 가장 나음 혼다는 좀 애매하고 닛산은 지금 상태 맛감
도요타 상위브랜드가 렉서스 현대 - 제네시스라고 생각하면 됨 잔고장이 없기로 유명함
일본차 장점은 하이브리드 연비가 미침. 현기 기술력이 많이 따라왔지만 그래도 현기보다 윗단계임 단점이 좀 심각한게 도요타 캠리나 렉서스 es300h같이 그나마 수요가 있는기종 아니면 비추임 그돈씨도 너무많고(프리우스 살돈에 살짝만 보태면 그랜저 깡통가격이 나옴) 수요가 없는차는 중고차업자가 매입안하는 기종도 있음 그리고 일본차하면 내구성이었는데 요새 내구성이슈가 자주터지는 것도있고
현기차가 일본에서 배워온거라 둘이 비슷하구만
이 말이 정확히 맞는 말인데 왜 비추가 2개나 붙어있지... 현기까가 비추 넣었나;;;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 한국인에게 알맞은 내부옵션은 현기를 따라갈 제조사가 1도 없음 그나마... KGM?
그냥 현기하면 이 악물고 혐오하는 애들 있음
내부 옵션인테리어에서 쉰내남 아직도 2010년 초반 감성임
어찌보면 딱한 애들이지 지들이 나서서 열심히 수리비 더 내고 공임비 더 내고 하겠다는데 말리지는 않는다. 현기까들 잘가~
일본차 칭찬하면 비추 반드시 박혀서 그러려니 함. ㅎㅎ
ㅋㅋㅋㅋㅋ 희안하네... '일본'차라서 그런거 같은데, 일본차가 그렇게 무시받을만한 위치는 아닌데 말야 ㅋㅋ
별나사 삼각나사 네모나사 육각나사 오각나사
Cm인가 뭔가쓴다니까?
르노는 옛날 삼성시절 sm5(죠스바)부터 욕 오지게 처먹었지 범퍼 뒤에 컴퓨터 넣어놔서 범퍼만 갈면 될 수준의 부딫힘이었는데 컴 고장나서 수리견적 ㅈㄴ 나온다고ㅋㅋ
그런데 독일이 아닌 르노는 왜 조까튼가
엘랑이거든
-프랑스-
같은 유럽이라?
프랑스차(르노, 푸조,시트로엥)는 겉모습 디자인 먼저 하고 그안에 부품들을 구겨넣는다는 얘기가 있음. ㅎㅎ
유럽인들이 생각하는 지옥이라는 이야기에 경찰이 독일 요리사가 영국 기술자가 프랑스라는 말이있음
이런거보면 국가별로 문화 차이같음 한국인 종특은 어려운건 다 풀어서 쉽게 쉽게해야 속편해지는게 있음
유튜브에 수입차 정비하는 거 보면 본넷 열자마자 한숨 나올 거 같더라
전자제품처럼 꽉꽉담은듯
한국에서보면 르노아닐까 싶은 ㅋㅋㅋ
세계대전 탱크 만들때부터 전해내려온 성능과 정비성의 교환
자주가는 개인 정비소 사장님이 그러더라 독일차는 지랄같은게 그러려니 하는데 르노는 왜그따윈지 모르겠다고
독일차 : 그래 이렇게 만드니깐 이 사이즈에 이 성능 나오지. ㅈ같지만 이해한다. 프랑스차 : 넌 쪽도 못쓰는 놈이 왜 이모양이냐?
독일차는 그래도 납득이가는 거지같음인데 르노는 도대체 왜이러는거야! 이런건가 ㅋㅋ
영국 이탈리아 차들도 그런거 보면 그냥 유럽쪽 차들 종특인득
닛산 르노 계열 수리를 안해보셨구나... S자로 휘어진 딥스틱, 번호판 전구 하나 가는데 내장 패널 다 뜯어야하고, 에어컨 필터 입구는 필터보다 크기가 작아서 접어서 구겨넣은뒤에 안에서 펴야함...
한국에선 압도적으로 르노 원탑 아닐까 에어컨 필터 교체하러 왔다고 하면 돌아서서 인상 한 번 쓰고 투입될 정도라던데
인피니티 자가정비 6년차인데.. 이제 에어컨 필터 따위는 10분만에 갈수있어요. 처음갈때는 30분넘게걸렸음 ㅠㅠ
어머니차 필터 교체 1번 해보고 그냥 센터 보내드리는중임
일부 외제차가 수리도 어렵지만 부품 공수도 매우 느림 그나마 서드파티 부품이 있음 모를까 다 안되면 헌 중고 떼서 수리하기도 하고...
뭐든지 조립제품인데 독자규격 쓰는 제품들은 뜯어보면 감당이 안됨 ㄷㄷㄷ
성능에 몰빵하느라 다른 편의성을 엿바꿔먹어버림 ㅋㅋㅋ 르노는 근데 왜 엿바꿔먹었는지 모를 성능
벤츠 흡기 매니폴드쪽 고정나사 정품으로 사면 개당 10만원대라고 짭쓰는 사람들 많다 하던게 기억남
보면 딱 사회 나오는 나이대에 유독 현기차 혐오가 깔려있어서 그나마 머리가 있으면 자동차의 현실에 대해알면 가성비 좋은 현기차 사는데 거기서 나는 죽어도 못탄다 이러면 그런 애들이 중고로 2천~3천에 나온 고장나기 직전 외제차를 사더라고 ㅋㅋㅋ
차를 구입할만한 경제력의 나이가 되기 전에 유튜브에서 이상한 소리만 들어가지고 현실인식이 매우 떨어짐.
정작 중고차다루는 유튜버들은 중고외제차 잘못건드리면 ↗된다고 매일영상올리는수준
아반떼 개무시하는 초년생들 많은데 그가격에 이옵션이요? 이연비요? 차 좀 타보면 말이 안되는 옵션에 연비긴함
소나타 아반떼 이런거만 봐서 그럼 실제로도 어린 시절에 굴러다니던게 맨 그런 차들 뿐이었고 실제로 문제도 많았으니 인식이 좋을리가 그냥 현기가 브랜드 이미지 박살낸거 돌려받는거임
사회 초년생에게 킹반떼 킹스퍼는 신이다. 그걸 모르고 외제차를 고르는 사회 초년생은 곧 불어닥칠 감가와 수리비 폭탄에 울게될지리니
꼭 그렇지만은 않음. 사회 초년생쯤 되서 차처럼 돈이 많이 들어가는 물건을 구입하면 여러가지를 꼭 따져봐야하는데 그냥 나는 무지성으로 현기가 싫어요! 라고 외제차를 구입하는건 자기가 무식하다고 외치는 거 밖에는 안된다고 생각함 그렇게 핸드폰이나 다른 물건 하나하나 다 따져가며 사는 애들이 유독 차 처럼 비싼거에는 그런거 생각 안하고 사는 건지 모르겠음
구매력도 낮은 친구들이 중고차 샀다가 머리 깨지고 현실을 아는거라 딱히 현기가 뭐 돌려받진 않을듯?
중고차유튜브보니까 3-5년 된 중고외제차 많더라. 특별히 이상있는것도 아닌데 저렇게 싸다구할만한것들. 이젠 그런것들 수요가 너무 줄어서 가격낮아지고 있다던데. 근데 유튜버들조차도 그거 권하질않던데.
상품성이 너무 떨어짐. 그 중고 외제차들이 가지고 있는 편의성이나 정비성, 유지비, 그리고 무엇보다 보험비까지 생각하면 그냥 킹반떼, 킹스퍼 사는게 편의성, 정비성, 유지비, 보험비까지 모두 너무 좋아서 결국 중고 외제차를 포기하게 됨 특히 보험비 무시를 못해 레알... 외제차들 감가도 예전보다 더 미친듯이 쎄게 오고 있어서 좋은 선택지가 아니게 됨
국산차 판금비 20~30 나오는거 내차는 60나옴 ㅅㅂ
그래도 차는 독일차가 좋은거 아닌가 제네시스 탈래 벤츠 탈래 하면 결국 열이면 열 벤츠를 택하지 정비야 우리가 하는것도 아니니
정비때문에 스트레스 받는거 싫어서 제네시스 타는 사람들도 있어서 열에는 열 벤츠 선택 안함 그런사람들은 G90 같은거 타고 다님
지방쪽이면 정비소찾아서 큰도시가야하고 거기도 다른지방에서 다모여들어서 전화로예약하려해도 한달있으라하고 한달있다가 가도 부품들어오고 다시수리예약잡는대 한달인경우도있음ㅋㅋㅋ
정비는 남이 해주지만 돈은 내가 냄 ㅋㅋ 구조가 복잡해질수록 공임비는 올라가게 되어있음
g90이면 충분히 독일차에 비빌만한 물건임 현기가 중저가 차량에는 쓰레기만 만들어내서 그렇지 에쿠스부터 이어온 고가 차량은 나쁘지 않았음
정비는 우리가 하는게 아닌데 들어가는 비용이나 시간은 우리꺼지
고객님 부품이 국내에 없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문해도 한달정도 소요 됩니다 당하면 이런 소리가 안나올텐데
정비 비용이랑 부품 구하고 공임에 걸리는 시간은 다 타는 사람 몫임
열이면 셋 정도 벤츠를 선택하지... 제네시스 판매량 보고 오면 기절 초풍할듯 독삼사 타던 사람들도 수리비, 공임비, 유지비, 보험비 다 따져서 결국 제네로 갈아타더만
단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르노차
필거 교체할때 글로브박스 탈거야해되서 귀찮다고 한 제자신에게 반성합니다.
랜드로버보단 낫지 않나?? 차알못이라 줏어듣기는 하는데 랜드로버 평이 영.. 그거 수리 생각하면 국산차가 편하지 말을 들어서 ㅇㅇ
갸는 정비용이성보다 걍 고장이 잘나서 그럼 ㅇㅇ 요즘건 많이 좋아졋대
걔는 잔고장이 ㅈㄴ 심해서 오죽하면 '렌드로버가 도로에 돌아다니는건 센터에 들어가는차 와 나오는 차다.'는 것과 '랜드로버 오너끼리는 센터에서 하루에 두번씩 만난다.' 는 말이 농담처럼 나온게 아님. 지금은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르겠다만
랜드로버 오너는 길에서 미주쳐도 아는척을 안한대 아침에 수리센터에서 이미 인사했거든
자동차 정비하는 동생은 독3사는 르노에 비하면 양반이라는데 르노 들어오면 한숨부터 나와서...
르노는 원숭이 새끼들이 설계하는 게 틀림없단 댓글이 젤 웃겼는데
뭐든 고가에 주기적인 정비 필요한 제품은 스스로 정비 가능하거나 돈 많아서 새거로 갈아탈거 아니면 외국꺼는 지랄맞음. 차만이 아니라 전자제품도 가전제품도 외국제품은 A/S지랄맞은데다가 비싸고 부품 없고나 수리 실패하는 경우도 허다함.
비머는 다운사이징도 나름 잘했고 정비성도 이젠 좀 ?? 괜찮아진 편에 속함 공식 진단기도 거의 제일 좋은 편에 속함 내가 안써본건 포르쉐 위론 안써봤는데 비머 진단기가 진짜 최고였음 뭐 연료, 오일, 냉각수 누수는 그냥 7만 정도 넘어가면 당연하게 생각해야되는건 독3사 다 똑같고 내가 봤을땐 아우디가 제일 쓰레기임 그리고 미국차.. ㅅㅂ 차도 커서 허리도 아프고 진짜 ㅈ 같음 포드는 그나마 괜찮은데 링컨은 거기에 옵션도 많아서 더 ㅈ 같음 결론 : DIY 하고 싶다 -> 현기 서비스센터에 2,3일 맡겨둘 여유 없다 -> 현기 공임 비싼거 극혐 -> 현기
난 푸조였음 그흔한 진단기 꼿는곳이 운전석밑에가아닌 엉뚱한곳에 있더라....
아 ㅅㅂ 맞아 센터 페시아 아래 뜯어야 나오지 이거 때문에 한 30분 찾음
제가 폭스바겐 파사트를 샀다가 치를 떨었죠. DIY 정비를 자주하는 편인데 무슨 부싱류가 스테빌이랑 어셈블리로 나와서 이거 하나 가는데 스테빌 전체를 갈아엎어야 하는 미친 정비성을 가졌습니다. 가격도 미쳤구요. 그래서 국내에선 편법으로 스태빌 산소절단 후에 부싱교체후 용접을 하시기도 하는데 이게 좀....여튼 그냥 내손으로 직접 손대면서 타기엔 현기가 편하고 좋습니다
푸조는 럭셔리 브랜드도 아니면서 공조기 필터도 센터가서 갈아야한다던데 위치가 ㅈ같다고 ㅋㅋㅋ
공학적이 왜 문제?? 했는데 내부공간을 빡빡하게 썻다는 말이구나 ㅋ 그러면 욕할만하지
12년산 SM5 몰고 다니는데... 한번 고장나면 비싸니까 조심히 모는 중.... ㅋㅋㅋ
쉐보레 타다가 현대로 갈았탔는데 부품값 엄청 싸네 ㄷㄷ 쉐비때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그게 아니었어...
첫차로 sm5 중고로 가져와서 운전연습했었는데 셀프로 에어컨 필터 교체하려다가 제조사의 악의를 느꼈음 딱봐도 알겠더라 아... 이건 정비편의라는걸 전혀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졌구나 무슨 에어컨 필터따위 교체하는데 그렇게 품이 드는지
차알못 이라그런데 미국차 6000CC 에 200마력 나온다는게 좋은거야 나쁜거야?
일단 구조가 단순하고 중딩도 조립하겠다 소리하는건 그만큼 골격이 튼튼하고 신뢰성이 있다는 소리같긴 한데..
파워도 좋고 정비성도 좋은데 연비가 난리났다는 이야기. 기름먹는 하마, 기름 뿌리는 기계
에너지효율이 더럽게 떨어진다는 뜻이죠. 요즘 과급기 쓰면 1600~2000f로도 200마력은 충분히 뽑으니까요.
미국 머슬카는 진짜 미국이니까 만들 수 있고 탈 수 있는 차임 환경규제 약하고 기름이 싼 나라에서만 쉽게 탈 수 있거든.. 6리터 엔진에 200마력은 솔직히 요즘 기준에선 굉장히 약한 거임 2리터 이하 엔진으로도 요즘은 200마력 충분히 뽑거든 터보차저같은 추가적인 부품이 필요하긴 하지만
옛날에 국가별 고장난 차량 발로 깠면 차가 어떻게되는지 했던 유모아 생각남... 근데 진짜 그거랑 딱히 다르지도 않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