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잔. 정답은 아이돌밴드입니다.
이건 없다가 하늘에서 떨어진것도 아니고 씨엔블루와 ft아일랜드라는 선례조차 있음. 기존에 없던 개념이 아님.
2. 밴드라면 개쩌는 연주고 아이돌이면 춤과 퍼포먼스지
라고 누가정함? 개쩌는 연주의 기준은 무엇이며 춤과 퍼포먼스의 기준은 머임? 그리고 멀 구태여 형식을 정하고 이래야지가 있는게 더 웃김. 저 춤 1단 기타2단 보컬3단입니다. 머 그런거임?
그리고 트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굳이 밴드나 k-pop아이돌이라는 틀에 갇힐필요가 없음.
가수는 대중들이 보고 듣기 좋으면 그걸로 된거아닌가?
3. ar깔고 노래하고 연주하던데
일단 에어기타나 에어드럼, 보컬립싱크는 그냥 개소리고 라이브영상보면 다 연주하고 노래함. 라이브영상보고 이것도 안들리면 진지하게 이비인후과 가봐라. 그리고 음원깔고하면 실수가 없는 완벽한 연주여야하고 소리도 일정해야하는데 실수는 왜 나오고 음량은 왜 그때 그때 다를까? 나는 이런부분도 라이브의 묘미라고 생각하는 파임.
물론 qwer노래 대부분이 미디가 깔리거나 기타2대 사운드가 들어가있는데 이부분은 디제이나 신디가 들어오지 않으면 해결이 안됨. 아니면 기타를 하나 더 깔던지.
시오밍이 깔아도 되지만 얘네 아이돌임. 퍼포먼스를 버릴수는 없기때문에 이건 객원맴버로 해결하는건 어떨까 싶음.
아니면 마이웨이로 안깔고 가도 난 상관없을거 같음. 그게 라이브고 밴드의 묘미니까.
그리고 요새 가수중에 밴드나 신디붙여서 노래하는 가수 몇됨?
대부분 mr깔고 함. 왜냐면 밴드는 무대사이사이 세팅도 오래걸리고 사람 부를려면 일정도 맞아야되고 합주도해야하고 이래저래 시간과 돈이 많이듬.
보컬은 디스코드 후렴부나 일부 코러스 구간에 레이어링때문에 음원을 쓰는데 그건 녹음된 목소리에 목소리를 얹지는 거지 라이브가 아닌게 아님. 그리고 이것도 다른가수들도 흔히 쓰는거임. 머 코러스를 불러서 채우거나 맴버들이 채워도 되지만 트롯아니면 코러스쓰는경우는 잘 없고 맴버들은 아직까진 연주하기 바빠서 그거까지 신경쓰면서 하기엔 버거워보임.
이것도 사실 썅 마이웨이로 빼고 가도 상관없어보임. 이것 역시 라이브의 묘미니까.
4. bj, 틱톡커 출신
난 스트리밍쪽은 잘 안보고 짤로만 접했었는데 벗방이니 머니하는게 제일 어이없더라. 타 커뮤나 당장 유게에만 비교해도 건전 그 잡채아니냐. 오히려 미성년 여 아이돌 춤이 더 숭하고 수위가 높더만. 애초에 얘네 나이가 적지않음. 마젠타 한국나이로 28임. 몇년된 아이돌 대부분 현실 짬으로 바를만큼 먹을만큼 먹은 성인인데 둘둘 싸매고 다녀야됨?
그리고 출신이 머가 중요함? 가수가 음악만 좋으면 됐지 이것도 자격증 있어야 되는부분?
머 어찌됐던 내 20대때의 추억이 떠올라서 요새 빠져있는 그룹인데 필요이상의 음해가 있는거같아서 끄적여봄.
개인적으로 qwer로 인해 밴드사운드가 다시 대중에게 다가갔으면하는 진심어린 바람이 있음.
qwer 지구정복 가자!
락의 붐은 온다.
요즘 맨스티어 논란처럼 마이너 근처 쪽에 있는 장르 팬들이 더 난리 피워서 생기는 일 같음 예전 문희준 록 논란 때랑 바뀐게 없음ㅋㅋㅋㅋ
락의 붐은 온다.
사실 락밴드를 하는게 저항이거든요 대중들의 ㄷ
그러다 고구마 ㅅㅂ롬들이 너무 강하게 저항하는바람에...
기모찌 더 락이잖아
요즘 맨스티어 논란처럼 마이너 근처 쪽에 있는 장르 팬들이 더 난리 피워서 생기는 일 같음 예전 문희준 록 논란 때랑 바뀐게 없음ㅋㅋㅋㅋ
오죽하면 문희준이 록 자격증 얘길했나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