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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그런가? 프로젝트 크로스존은 적보스 말고 잡몹은 공격 연출이 그냥 없더라.
예전 구버전 슈로대할때 정말 ㅋㅋ... 연출스킵 안되니 적턴되면 그냥 a버튼 연타하면서 티비봤었지 ㅋㅋ
근데 SRPG의 정의가 뭐임? 그냥 턴제면 다 SRPG인가?
맵에 캐릭 이동시키면서 나랑 상대 범위계산하며 싸우는 턴제겜
파이어엠블렘, 파랜드택틱스, 용기전승, 창세기전 등등
아 타일로 칸 질러진거?
칸이 있는게 핵심이었구나
그래서 요즘 몇몇 겜들은 상대방 턴 엄청 빠르게 넘기더라고 예전엔 빨리감기 있어도 진짜 지루했는데 참
srpg라 하면 파엠계나 택틱스계라 하는게 무난하지 슈로대도 그렇긴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