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기사 하나에 잘못알고 말하는 의견들이 너무 많은데 확실한 건
1. 완속 충전기의 경우 충전을 하던, 주차만 하던 14시간까지는 문제없음, 급속은 최대 1시간
이것도 업체마다 다른데, 급속 SK 일렉은 무조건 40분 충전 후 종료, 대영채비, 환경부는 완충 혹은 1시간까지 넣게 해줌, 업체마다 다양한 형태로 실시 중
2. 테슬라도 급속에는 미출차 비용에 대한 지불 페널티가 있지만 완속인 데스티네이션 차저에는 없음
3. 국내 급속 충전기 역시 미출차 비용에 대한 지불 페널티 동의를 안하면 충전이 안되도록 되어 있음
4. 서울시는 급속, 완속에 대한 구분이 없이 발표해서 논란이 발생하는 것
저거는 화재가 아니라 그전에 했어야했을거같은대 ㅋㅋㅋ
내가 충전기 안 빼면 어쩔껀데 여긴 나의 전용주차장 빌런이 있었는데 이글 못봤으면 좋겠다.
저건 좀 좋네. 저거가지고 싸우는거 많다고 봤는데
차량에서 충전 완료되면 차주한테 알림 가나?
저건 진즉 개선이 좀 필요했던 것 같은데
이제 전기차 충전기 못뽑게 테이프로 칭칭 감아놓는 빌런 나옴ㅋㅋㅋㅋ
좋네
저건 좀 좋네. 저거가지고 싸우는거 많다고 봤는데
저거는 화재가 아니라 그전에 했어야했을거같은대 ㅋㅋㅋ
내가 충전기 안 빼면 어쩔껀데 여긴 나의 전용주차장 빌런이 있었는데 이글 못봤으면 좋겠다.
ㅁㅊㄴ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진즉 개선이 좀 필요했던 것 같은데
노벨프로젝트
차량에서 충전 완료되면 차주한테 알림 가나?
문자 간다던거 같음
빗치
좋네
대부분 차량은 어플깔면 어플로도 날아오더라
블루링크에서 메세지와 15분남았다 끝났다 아파트 충전기도 앱으로 충전시작하면 끝나면 메세지 오고 고속도로 sk급속충전기도 목표값 도달전에 알려주고 완료 알려주고
친구꺼는 예상 완충시간도 나오는데 대부분은 차주 의지문제더라 ㅋㅋㅋㅋ
충전중엔 차안에 있어야겠군
ㅈㄴ 불편하겠다
이게맞지
저거는 진작에 했어야지 테슬라는 지들 전용 슈퍼차저는 미국에서 저렇게 한다던데
이제 전기차 충전기 못뽑게 테이프로 칭칭 감아놓는 빌런 나옴ㅋㅋㅋㅋ
남의 차 충전기 빼는 빌런들이 많아서 차주 아님 못뽑는다고 들었는데
충전옵션으로 설정가능해 도어연동 잠금, 충전중 잠금 완료후 풀림 고장났을때는 차내부에서 비상케이블 당기고 빼기
저렇게 번 돈은 시장 주머니로 ㅋㅋ
시장주머니로 안감 세외수입으로 잡히지
어 그걸 시장이 쓰면 됨
의회가 뭐하는 곳인지는 알지?
뭐 하는 덴대? 하는 거 없잖아
드립인줄알았는데 말하는거보니 그냥 뇌빼고 말하는거였구나...
전기차관련 수입이 시장주머니로 안들어가게 하고있지
전통시장이나 가라
초딩임?? 발상이 초딩들이나 할법한 수준인데
멍청ㅋ
분당시민은 무슨죄?
와하하하
아이고 부장님, 배꼽 떨어집니다!
급속만 제한하겠지? 설마 완속도?
시간당 3만이네
내가 전기차주는 아니지만 밤에 늦게와서 충전 시켜놓고 자다가 중간에 충전 다되면 다시 일어나서 충전기 빼러 내려와야한다 생각하면 귀찮긴할듯 ㅋㅋ
저건 고속 충전말하는 거고 저속은 13시간까지 주차 가능 말한대로 자다가 나갈 순 없으니
내연기관차도 주유하면 바로 빼는데 전기차도 충전 끝나면 비키는 게 맞음
그런데 완속충전이 새벽 3시에 끝나면 어떻게 함? 안자고 일어나서 빼줘야 하나?
특정 시간대에만 부과 하지 않을까 10시부터 23시 사이에 충전중인 자동차에 한해서
심야 시간은 제외할듯?? 안그럼 부작용이 너무 심하니까
완속은 지금 설치된 대부분의 완속충전기에 배터리 충전률을 알 수 있는 장비가 없음. 다시 다 철거하고 새로 설치해야한다더라
충전 시작 시 알람을 맞춰 놓고 울리면 나가셔야 할 듯
급속이야 근처 카페에서 커피 빨면서 시간 때우면 되는데 완속이면 시간 지키기 쉽지 않음
진작 해야지 시발 주유소에서 주유기 꽂아두고 차 세워놓고 다 안찻으니 여기다 주차해둠 낼옴 ㅅㄱ링 이러는게 말이 되냐
근데 야간은 어떡하나 새벽에라도 충전완료 뜨면 가야하남
집은 괜찮지 않을까?
받는건 좋은데 15분 뒤에 받는건 너무 빡빡한거 아닌가.
급속충전기들은 미출차 요금 계산된다고 안내메세지가 오긴하는데 완속은 좀 합의가 필요할듯 충전전류량 설정하면 5시간에서 12시간 넘게도 조절가능해서
그건 당연히 차주가 감당해야할 몫.
완속은 진짜 길더라. 이건 좀 줄일 필요가 있는듯.
최대 14시간 주차가능인 이유가 98kw 충전가능이라서 이걸 11kw로 올려서 충전하면 충전구 과열로 중단되거나 iccu 문제도 생기고 좀 복잡해져... 나도 96%에 7kw 충전 중지하고 커넥터 잡았더니 뜨끈해서 놀랐음
친환경이라고 밀어줄때는 언제고....
친환경이랑 주제랑 뭔 상관임?
저게 친환경이라 밀어주는거랑 도대체 무슨 상관임?
전기 덜먹게 해주는게 친환경 아냐?
친환경이라 엄청 밀어줬는데 베터리한두번 터지니까 사방팔방에서 규재해서 전기차 산거 후회하게 만드네 를 줄여쓴거아닐까?
저런 얌체들이 친환경하고 무슨 상관임?
ㅋㅋㅋ 이젠 제목도 안보고 댓글 쓰네
이게 오히려 친환경적인거 800대 주차장에 충전기 3개인거 맨날 4~5명밖에 못써서 전기차 안사는사람도 있는데 이거 시행되면 적어도 두세배는 더 여유로워지니까 살만함
충전하는척 흉내만 내고 주차하는 양심없는 놈들도 많더라 그거 다 국민신문고로 신고 가능함 ㅎㅎ
테슬라 충전기랑 해외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책을 참 빨리도... 벤치마킹을 좀 하든가;ㅡㅡ 주먹구구식으로 안전설계도 제대로 안된 충전기도 전수조사 해야되고, 충전기 자체를 잘 만들었더라도 그걸 제조한 제조사들이 유지관리 캐퍼시터가 존재하는지도 재감사 들어갔음 좋겠고 2020년도인데 제발 충전 시스템 통일좀 시켰음 좋겠고; 망할놈의 전기차 어플도 개선좀 시키고 ㅅㅂ거 시스템 통일시키면서 전기차 어플에 묶어서 알람가게 하면 좀좋아? 충전이 완료됬어요! 지금 안가면 벌금입니다 키랏? 이정도는 해줄 수 있잖아? 생각할수록 존나빡치네 내년3월에 EV3 출고하려고 대기중인데 ㅡㅡ
전기차 살려고 알아보니깐 진짜 전기차 충전기 다 다르고 정상가격으로 넣을려면 다 회원가입해야함 주유소같이 가격 고시하고 그냥 넣게 좀 만들면 안되나 현기도 자동차만 팔아먹지만 말고 충전 시설도 같이 보급해야하는데 나몰라라 하고 있음
내말이 ㅆㅂ 하여간에 뭘 추진한다 하면 똑바로 하는 꼬라지를 못봤어. 대체 저기서도 얼마의 슈킹이 있었을지 생각하면 머리만 미칠듯이 아파옴; 분명 돈은 돈대로 썻는데 정작 번거는 개같은 ㅈ소 리베이트꾼 사장세끼들이겠지
고속도로 충전소는 현기가 투자해서 계속 깔고 있음.
가입 귀찮다고 환경부 카드 하나로만 계산하는 사람도 있던데
그래 고건 몰랐네?
반대임 현기는 고속도로 충전기 증설이 거의 없는 수준임 고속도로 충전기 신규투자는 sk일렉아님 대영채비 위주임 아답터 사용여부때문으로 추측중
이미 급속은 국내나 테슬라나 똑같이 시행하고 있고 저게 문제가 완속도 저런다는거임 근데 완속인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차저에서는 미출차 요금 없어... 벤치마킹은 무슨 소릴 하는거임?
e-pit이 현대꺼
글에는 완속충전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라는 내용이 없어서 난 당연히 급속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완속에도 도입한다면 더 큰문제 아님? 더 미친소리로 보이는데
전기차안사 시바
전기차는 집밥이 되야해.
분당 500원은 너무 빡센거 아냐? 하긴 주차비 10분에 500원 받는데도 있으니까 전기차 충전기 달린거 감안하면 그정도면 적당한가..? 음..
남들이 충전을 못하자너
거의 벌금급으로 물려야 행동하니까...
우리 아파트에 맨날 주차해놓는 포터 있는데
왔다갔다 좀 귀찮겠네 ㅋㅋ
원래 충전중 아닌데 주차해두면 과태료인데 이건 야예 충전요금에서 받아가겠다는거 인ㄷ늣
참고로 서울시가 소유한 충전기에 한한거임(대부분 서울시 공공기관,시영주차장에 있는 충전기) 아파트나 사무실등등에 설치한건 해당 안됨
이건 사유재산이니까 조례안으로 어케 못하긴하겠다
민간회사입장에서는 수수료만 빼먹으면 될테니까 도입하자고 하면 안하는곳 없을껄?
현재도 할려면 그냥 하는데 하는곳이 테슬라랑 대영채비밖에 없음
그리고 저것도 급속에 한해서지 완속은 해당도 없고
고속도로는 미출차 수수료 적용하는가보네 검색해보니 sk일렉링크, e-pit 출차 수수료 있네 이마트 주차장 e-pit도 미출차 수수료 부과한다고 충전플러그 뽑으라고 메세지 오더구만
뭔소리임, 급속은 다 미출차 비용 지불에 동의해야한다고 떠...
참고로 테슬라 완속인 데스티네이션 차저도 미출차에 대한 비용 없음 급속인 슈퍼 차저에만 적용이야...
? 그래서 급속에 한해서라고 완속은 아니고
대영채비랑 테슬라라고만 해서
전기차 화재 난김에 전국에 소방시설 점검도 더 빡쎄게 하고 그지같은 전기차 충전기들도 일괄로 좀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게 좀 만들자 ㅈ같은 충전기 쓰면 스마트폰도 터지는데 관리 안된 충전기로 충전하면 전기차도 불나겠지
와 이럼 퇴근하자마자 충전 시작해서 자기 직전에 내려가서 충전빼고 오고 야근같은거라도 하면 충전도 못시키고 자는건가 개빡센데
근데 배터리는 100퍼완충이 안된다규. 게이지상 100퍼지만 안전의 이유로 남겨둔단 말야. 무식한 소리에 동조하진 말자ㅋㅋㅋ
충전률 제한은 뇌가 우동사리 같은 소리이기는 하지만 충전 완료후 방치는 공공사용 관점에서 고치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전기차에서 충전 전류 제한만 걸어도 충전시간이 배로 늘어나는데 실효성이 있다고 봄?
애초에 과충전 안되게 차량 시스템에서 커트 해야 되는 거 아님?????
충전기 꼽아놓고 주차용으로 쓰는 얌체 막으려고 테슬라 슈차에는 오래전부터 하던 정책 기자가 화재랑 억지로 연관지어서 기사를 쓴 게 문제
하여간 전기차 여러가지로 불편함ㅋㅋㅋ
뭔가 기사 하나에 잘못알고 말하는 의견들이 너무 많은데 확실한 건 1. 완속 충전기의 경우 충전을 하던, 주차만 하던 14시간까지는 문제없음, 급속은 최대 1시간 이것도 업체마다 다른데, 급속 SK 일렉은 무조건 40분 충전 후 종료, 대영채비, 환경부는 완충 혹은 1시간까지 넣게 해줌, 업체마다 다양한 형태로 실시 중 2. 테슬라도 급속에는 미출차 비용에 대한 지불 페널티가 있지만 완속인 데스티네이션 차저에는 없음 3. 국내 급속 충전기 역시 미출차 비용에 대한 지불 페널티 동의를 안하면 충전이 안되도록 되어 있음 4. 서울시는 급속, 완속에 대한 구분이 없이 발표해서 논란이 발생하는 것
4번이 제일크다.
보통 공용충전기는 10분안에 안빼면 10만원과태료임.
급속은 당연한건데 완속도 저러면 ㅂㅅ같은짓인데 보통 새벽에 완충된다고 ㅡㅡ… 우리 아파트는 전기차 완속충전구역만 100곳 넘어서 저게 더 혼돈 될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