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년도 모델에 비해 구동계는 포스에서 라이벌, 휠은1450에서 1600, 핸들바는 90에서 70, 스템은 카본에서 알루(이전 카본스템이 문제가 많아서 전모델 전부 알로이로 바꿨다곤 하는데)로 한단계씩 너프되고, 가격은 올라간 흑우같은 구성이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좋습니다.
axs 페어링하고 세팅도 하고, 이번에는 오일 대신 왁스로 갈려고 체인에 묻는 방청제 닦고 하느라 시간이 늦었지만 자전거 타고 나갈 생각에 아이처럼 설레이네요. 이번주 안에 튜블리스 세팅으로 바꿀려고 생각중인데 요즘 핫한 tpu 튜브가 워낙 가벼워서 그걸 할까도 생각중입니다.(이미 알리에서 주문해 놓긴 했네요.) tpu 튜브 세팅하신 분들 체감 어떤가요?
튜브가 터지는건 주행 습관에 따른 펑크가 80%인듯하구요.
타이어까지 너무 경량하시면 타이어 자체가 방어를 못해줘서 펑크 잘나기도 하구요.
얌전히 도로상태 좋은데서 탄다서 최고 경량 튜브도 한번도 펑크 안나신분도 있거든요..
경량이라고 얌전히 주행했는데 터지는건 아닙니다...공기압 철저하게 정확히 지키시고 적당한 타이어 하시면 문제 없을듯 합니다.
36g대 튜브 부터 써보시면서 본인에 잘맞으시면 나중에 19g대도 해보셔도 좋을듯요.
안전 라이딩 하세요!!
네 쵸파님도 항상 안전라이딩 하세요~
자전거 이쁘네요. 항상 안라하세요! 전 림브라 무조건 부틸튜브지만 디스크 브레이크 클린처는 tpu튜브 좋다고 하네요.
Tpu튜브가 주변환경에 따라 공기압 조절을 신경써서 해야하는거 같긴 하지만 엄청난 경량이라 확실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기변 축하드립니다 !! 요즘 자전거 가격인상으로 10년째 기변을 못하고 있네요 ㅜㅜ
코로나 이후 자전거 수급도 어렵고 가격이 미쳐서 날뛰더니만 이젠 오히려 자전거 수급이 안정되도 재고가 넘치니 환율안정이다, 무슨행사다 하면서 엄청나게 할인을 하더군요. 업체들도 재고 다 털도 내년 신품 뽑아야되서 기변은 지금이 기회 같습니다.
아직 스템은 보수적이라 저도 알루스템이 좋네요. 막상 스템 파츠는 카본이 무진장 가볍지도 않아서ㅋㅋㅋㅋ
포커스는 최상급 기함인 9.9도 알루 스템인거 봐선 아무래도 전용 카본 스템이 문제다 좀 있었나봐요
크흑 저도 빨리 돈모아서 스램으로 바꾸고 싶네요. 그 딱딱 거리는 기계적 느낌
진짜 시마노랑 다르게 탁탁하는 느낌이 엄청 기계같이 느껴지더군요. 기계식이라 이런건지 원래 스램이라 이런지
가지고 일본함 와요~~
하코네 업힐 갑니까?
후지산 업힐도 쌉가능합니다.
튜블리스 보다 TPU세팅이 경량화가 깡빼죠Tpu튜브 라이드나우꺼 3가지 무게 버전있는데 무거울수록.내구도는 올라감 맥시스 하이로드 타이어에 세팅 만이들하심
라이드나우 내구성은 어떤가요? 워낙 경량이라 왠지 좀 불안해 보입니다.
튜브가 터지는건 주행 습관에 따른 펑크가 80%인듯하구요. 타이어까지 너무 경량하시면 타이어 자체가 방어를 못해줘서 펑크 잘나기도 하구요. 얌전히 도로상태 좋은데서 탄다서 최고 경량 튜브도 한번도 펑크 안나신분도 있거든요.. 경량이라고 얌전히 주행했는데 터지는건 아닙니다...공기압 철저하게 정확히 지키시고 적당한 타이어 하시면 문제 없을듯 합니다. 36g대 튜브 부터 써보시면서 본인에 잘맞으시면 나중에 19g대도 해보셔도 좋을듯요.
방지턱,싱크홀,약간의턱,자갈길은 피하셔야죠..
이번에 튜블리스로 바꾸고 아주 만족하는중이라 ㅎㅎ 당분간은 튜블리스 유지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