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지난해 10월 S400d 처분 후 정말 오랜만에 S클래스를 타봤습니다
그것도 일본 도쿄에서 쿠페 모델로 타봤습니다 ㅎㅎ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는데 시간이 짧은게 정말 아쉬웠습니다 ㅠㅠ
아무튼 간단 후기+사진 남겨봅니다!
S클래스 쿠페의 디자인은 세단과 확연히 다릅니다. 전면부는 W218 CLS를 연상시키는 유선형의 멋진 디자인이며
프레임리스 도어는 개방감을 더해 줘서 앞,뒷좌석에서의 느낌이 모두 좋았습니다
헤드램프는 스와로브스키 보석 느낌입니다
그 덕분인지 헤드램프의 가격만 무려 800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ㄷㄷ
측면 창문을 개방할 때 프레임리스 도어 덕분에 느껴지는 개방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열고 달리면 기분이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
창문이 저렇게 크게 열리는 차를 처음 타봤는데 신선했습니다 아주 ㅎㅎ
실내는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이 세단과 다르게 더 젊은 느김입니다 특히 엠비언트 라이트가 곡선을 따라 들어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내 베이지 컬러와 엠비언트의 조화는 최고입니다 정말 ㅎㅎ
그리고 가운데 아날로그 시계가 없어서 더 젊은 느낌이죠^^
차량의 천장이 유리길레 썬루프로 알고 열어달라 부탁드렸는데 그냥 유리라고 합니다 '';;
이렇게 버튼이 꽉찬 S클래스 보는게..쉽지 않습니다 ㅎㅎ
나이트 비전 기능도 봤는데, 가로등이 전혀 없는 어두운 환경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지나갈 때 신속하게 타깃을 잡아서 알려준다고 하네요 실제로 옆에서 보니 시인성도 훌륭해서 어두운 환경에서는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해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S600이나 마이바흐 아니면 없었죠..ㅎㅎ
-매직 바디 컨트롤(MBC)도 경험해 보았는데 유턴 시 차량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차주분 말씀으로는 이 기능은 있던 차 타다가 없는 차 타면 역체감이 씨게 온다고 하네요 ㅎㅎ
방지턱 성능도 느껴보고 싶었지만..밤에 타기도 했고 일본은 방지턱이 거의 없어서 이 부분은 못느껴본게 아쉬웠습니다 ㅠ
-엔진도 역시 8기통이다보니 우렁찬 시동 소리와 RPM이 올라갈 때의 느낌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풀악셀으로 가속 할 경우 금방 제한속도를 초과해서 30~40%의 악셀링으로 가속했는데도 힘이 충분히 느껴졌습니다.
-뒷좌석은 S클래스 세단에 비해 다소 좁은 편이지만, 긴 휠베이스 덕분에 쿠페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협소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등받이 각도가 약간 세워져 있는게 아쉽지만..원래 이 차는 쿠페니까요 쿠페에서 이 정도면 훌룡합니다
레그룸은 G80 수준으로 충분했습니다 ㅎㅎ
역시 S클래스는 세단이고 쿠페고..정말 최고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레임 리스로 앞뒤를 뚫으면 방수처리는 어떻게 했는지 궁금한데요? 비가 안으로 들어오게 해놓지는 않을테니 말이죠.
창문 올리면 중간에 아마 ..뭐가 있을 텐데 열기 전에 자세히 안봐서 모르겠네요 ㅋㅋ;
ㄷㄷ 요즘 보기드문 하드탑 컨버터블이군요 진짜 왜 다 사라졌지
컨바터블인가요? 쿠페같은데요?
? 아 저게 개방한게 아니었군요;; b필러가 안보여서 완전 연건줄..
쿠페입니다 ㅎㅎ 하드탑 요즘 보기 힘들긴하죠 ㅠㅠ
MBC도 넣어줬군영 ㄷㄷ 승차감이 몹시 궁금한 기능이애오
저도요..낮에 타봐야 진가가 나오는데 못 느껴봐서 아쉽습니다
일본에서 S550이라길래 소프트탑 없엔 S660 쿠페버전이 나온줄 알았네요 ㅋㅋ
ㅋㅋㅋ 그러네요 이름이 비슷하니 ㅎㅎ
선배가 타던차라 몇번 동승해봤는데, 저의 목표 꿈의차였는데 단종되서.. ㅠㅠ sl로 통합되는거같던데 진짜 s쿱만의 느낌이있는데 왜 단종시킨건지 ㅠ